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출시할 레인지로버 벨라의 국내 트림과 가격이 잠정 공개됐다.
5일 재규어랜드로버 판매사가 공유하는 소비자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레인지로버 벨라는 동력계, 품목에 따라 여섯 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트림별 가격은 D240S 9,850만원, D240SE 1억460만원, D240 R-다이내믹 HSE 1억860만원, D300 R-다이내믹 HSE 1억2,620만원, D300 퍼스트에디션 1억4,340만원, P380 R-다이내믹 SE 1억1,610만원이다.
같은 트림의 미국 기본 가격은 5만4,700~8만9,300달러(한화 약 6,144만~1억28만원)다. 국내 예정 가격과 차이가 발생한 이유는 한국 현지화에 따른 제품 패키징이 꼽힌다. 첨단 신규 품목과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 등을 포함한 점을 감안하면 비싸지 않다는 것. 또한 기존 레인지로버 이보크, 레인지로버 스포츠 등의 제품 관계를 고려했다는 게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의 설명이다. 레인지로버 벨라는 레인지로버 이보크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사이에 위치한다.
벨라는 2017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중형 SUV로 날렵한 LED 헤드램프와 함께 쿠페형 루프라인, 짧은 프론트 오버행, 대형 알로이 휠 등으로 역동성이 강조된 제품이다. 잠금 해제 시 노출되는 도어 핸들도 특징이다. 공기저항계수(Cd)는 0.32로 랜드로버 라인업 중 가장 낮다. 실내는 긴 휠베이스로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다. 수평 레이아웃의 대시보드를 기본 적용했으며, 10인치 듀얼 인포테인먼트 모니터와 전자식 계기판, 로터리 방식의 기어노브 등을 탑재했다.
엔진은 직렬 4기통 2.0ℓ(최고출력 240마력, 최대토크 51.0㎏·m), V6 3.0ℓ(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71.4㎏·m)의 디젤과 V6 3.0ℓ 슈퍼차저(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45.9㎏·m) 가솔린을 장착한다. 변속기는 8단 자동을 조합하며 네 바퀴를 굴린다. 연료 효율은 인증을 기다리고 있다.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품목은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토크 벡터링 시스템, 경사로 주행보조장치, 롤 스태빌리티 컨트롤, 트레일러 스태빌리티 어시스트, 트랜션 컨트롤 시스템 등을 기본 채택한다. 최상위 트림인 D300 퍼스트에디션은 전지형 프로그래스 컨트롤,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 액티브 리어 록킹 디퍼렌셜 등을 준비한다. 안전품목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서라운드 카메라, 도강 수심감지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티링 시스템, 사각지대 어시스트 시스템 등을 마련했다.
한편, 벨라는 현재 사전계약이 진행되고 있다. 글로벌 출시 예정 시기는 오는 6월이며 국내엔 9월 들어올 예정이다. 출시까지 시간이 많지만 소비자 요구가 감지되면서 바로 계약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는 게 판매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최근 2017 서울모터쇼에 새 차를 전시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옵션 좋은걸 넣어놧으니 사줘, 일본은 같은 옵션 더 싼건 비밀이야 쉿
옵션 좋은걸 넣어놧으니 사줘, 일본은 같은 옵션 더 싼건 비밀이야 쉿
일본인구의 3분의 1에
어떻게 저 가격이 나오는지~!
재규어 F페이스기반으로 만들어 놓고 단지 레인지로버란 이유로 몇천만원을 더 받네요.
며칠전 기사에는 8천만원 정도에 스타트 한다더니 아쉽네요.
영국현지가격도 6천정도에서 스타트 하던데 해도해도 너무하네요 ㅠㅠ
ㄷㄷㄷ
이건 뭐 볼보 XC90 빰을 후려치는 가격일세~
가격만 보면 윗급인 레인지로버 스포츠 빰을 치네...
ㅋㅋㅋ
그 돈이면 그냥 GLE 쿱, S350 사는게 답이다
A/S도 개판이면서
가격은 독일 3사 뺨을 후려치고 정강이를 걷어차네
ㅋㅋㅋ
참... 브랜드벨류가 국내에는 프리미엄으로 작용하나 보네요...
비싸도 팔린다...
자기 과시의 한 방편으로 재력을 이용하는 부류는 그런 호구짓도 마다하지 않는다.
그러니까 차는 무난하게 팔린다. 왜? 쥰내 비싸지만 부자인 나에겐 아무것도 아닌걸?
아껴봤자 푼돈이지....
같은 사상이 아니면 절대 팔리지 않는데 희한하게 팔린단 말이지. 호구나라 대한민국.
본국인 영국에선 디스커버리 스포츠 경쟁 모델이 쏘렌토인데 한국에서 가격 보면 아주 그냥 ^^
이젠 내맘속엔 너의 자린없어~~
폭망해라
이보크 가격 견제 인거 같은데 흠...
굽신굽신
레인지 로버 54500달러 (옵션은 약간다르겠지만 ) 9850만원이라고 ;;;;;;;;;;
그나마 랜드로버는 아이덴티티라도 어느정도 확보를 했는데.... 정말 재규어를 보면 가관도 아니더군요..
항상 뒷쳐지는 상품성에 말도 안되게 높게 책정한 가격에 폭풍할인에...
벨라도 책정한 가격에서 최소한 1500은 빠지고 시작해야 맞습니다. 자신들이 항상 프리미엄이라도 주장 하는데..
제발 딜러쉽 마인드나 서비스 인프라 나 그냥 수입 대중차브랜드 정도 까지만 이라도 맞추고서..말이나 했으면 하네요.
얘네들은 종종 느끼지만, 정말 서비스 마인드가 형편없습니다.
제 정신이면 안사거나, 미국같은데 가서 사오거나...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