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자동차가 유럽에서 3년안에 큰 폭으로 감소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6일 미국 최대 투자은행인 JP모건 체이스가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유럽의 디젤차 비율은 현재 자동차 시장의 절반 수준에서 오는 2020년에는 30%까지 급감할 것으로 예측됐다. 이러한 흐름은 완성차 업체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와 전기차 등 배터리구동 신차 개발의 가속화를 이끌뿐 아니라 장기적으로 완성차 업체의 이익이 줄어들게 되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독일 자동차 업체들은 유럽연합(EU)의 배출 가스 규제를 충족시키기 위해 수익성이 낮은 하이브리드카 등 친환경차의 마케팅에 더욱 매진 할 수 밖에 없게 됐으며, 또 중고 디젤차의 가격 인하로 인해 평균 5%의 수익 감소를 피하지 못할 것이라고 보고서는 전망했다.
독일 컨설팅업체 롤랜드버거의 자동차 컨설턴트 토마스 슐리크는 "배출가스 규제가 엄격해지고 이에 따른 기술 개발비용이 비싸짐에 완성차 회사에서도 디젤차의 개발에 소홀해지기 때문에 유럽 내 디젤차 점유율이 계속 떨어질 수 밖에 없다"며 "특히 뮌헨처럼 디젤차에 대한 잠재적인 규제를 갖고 있는 대도시로 인해 디젤차의 판매는 더욱 둔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동차 산업의 일자리 3분의1정도가 파워트레인 부문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유럽에서 디젤차의 비중이 감소하는 현상은 장기적으로 봤을 때 매우 중요한 사안"이라고 말했다.
또 보고서는 대부분의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들이 디젤엔진과 관련된 부품의 납품으로 매출의 상당부분을 창출했다고 분석했다. 따라서 자동차산업이 하이브리드 및 EV 등 배터리 동력계를 채택하는 추세에 따라 투자자들은 기존 내연기관에 부품을 납품하는 업체들에게 점차 관심을 잃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국내의 경우 지난해 자동차 전체 신규 등록은 0.6% 감소한 182만3,041대를 기록했다. 이중 디첼차의 비중은 전년 52.5%에서 4.6%p 줄어든 47.9%로 디젤차 감소 추세에 접어들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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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는 팔고싶고 책임은 소비자에게 미친거아님 ?
물론 휘발유라고다좋은건 아닌거 암 !
차는 팔고싶고 책임은 소비자에게 미친거아님 ?
물론 휘발유라고다좋은건 아닌거 암 !
그러나 한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폭바를 포함하는 전세계 완성차 메이커의 디젤차량을 다함께 테스트해보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특히, 현.기차의 상태가 매우 궁금합니다.
2015년식 타고 있습니다. 부끄럽습니다. 전부의 구매자들 또한 피해자이구요. 극혐까진 양보해 주십시오.
지 머플러에 코박고 1시간동안 숨쉬게 만들어야함
국산차 디젤, 조금 오래된 수입디젤들 뒤에선 에어컨 끄고나 내기슌환해야됨. 황 냄새 확올라옴.
특히 국산디젤차들....ㅇ진짜ㅇ냄새 더러움ㅇ악셀 좀만 밟으면 검은연기도 막 올라오고...ㅇ진짜 차를 어떻게 만드는거여 현기는
영업용만 면세유 티켓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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