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는 현대·기아자동차가 제작한 세타2 엔진을 탑재한 5개 차종 17만1,348대를 리콜한다고 7일 밝혔다.
리콜대상은 2013년 8월 이전에 생산된 세타2 엔진을 장착한 제품이다. 2009년 7월부터 2013년 8월까지 생산된 현대차 쏘나타(YF) 6,092대(2.4, 2.0T-GDI), 2010년 12월부터 2013년 8월까지 생산된 그랜저(HG) 11만2,670대(2.4 GDI), 2010년 5월부터 2013년 8월까지 제작된 기아차K5(TF) 1만3,032대(2.4, 2.0T-GDI), 2011년 2월부터 2013년 8월까지 제작된 K7(VG) 3만4,153대, 2011년 3월부터 2013년 8월까지 생산된 스포티지(SL) 5,401대(2.0T-GDI)다.
리콜계획서에 따르면 엔진 크랭크축의 오일 공급홀을 제조하는 과정에서 기계 불량으로 금속 이물질이 발생했다. 이로 인해 크랭크샤프트와 베어링의 마찰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는 소착현상이 생겨 주행 중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발견됐다. 리콜 시 엔진 검사를 진행하며 문제가 확인될 경우 새 엔진으로 교체한다.
이번 리콜은 개선된 엔진생산에 소요되는 기간, 엔진 수급상황, 리콜준비 기간을 감안해 오는 5월22일부터 착수할 예정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현대차 또는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 전액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문제발견 시 엔진 교환 등)를 받을 수 있다.
국토부는 소비자 안전을 위해 조속한 시정이 바람직하다는 판단에 따라 현대차에서 제출한 리콜계획을 4월7일자로 우선 승인했다. 이후 리콜방법과 대상의 적정성 등에 대한 검증을 전개해 계획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에는 보완을 명령할 계획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돈아낄려고 ㅈㄹ하네 염병
저 회사는 망하더라도 탈탈털어야된다
소비자가 죽어나가야 리콜하냐 ?
진짜 욕이란 욕은다해주고싶다
돈아낄려고 ㅈㄹ하네 염병
저 회사는 망하더라도 탈탈털어야된다
소비자가 죽어나가야 리콜하냐 ?
진짜 욕이란 욕은다해주고싶다
쉽게 말해, 심각한 것만 리콜아닌가 싶네요. 현.기아차 GDI및 누우엔진 보링하기도 하며,
이미 현기차 감마부터 GDI등 신뢰하면 안되죠.10만이후 신차구매하던지 엔진 부수입 올리려는 수작밖에
안보이죠. mdps(순간 잠김) +rmdps(동호회 문제 하소연 뿌드득..!거리는 소리) EHPS(모터 열화현상)수리
비용및 핸들잠김 발생하며, 제대로 된 것이 없습닌다. 차라리 유압식이 오일 무교환으로 30만킬로이상 문제없이 탔죠.
진짜?
엔진교환.
근데 그 판단기준이 그냥 엔지니어주관적.
결론은 여론무마용 무늬만 리콜
전형적인 국민 개돼지리콜
우라 회사 엔지 정말 좋고 괜춘한데.. 국민님들이 선동 당해서 걍 해주는 거임 식의 리콜....
이 차는 괜찮아요.. 저차는 괜찮아요. 리콜..
더 정떨어지게 만드는 리콜......
잘한다 잘함다.. 더욱 더 분발해서 더욱 더 정 떨어지게 만들어 줘라...
아 진짜... 야.... 어차피 같은 공장에서 만들어진 엔진이면 일괄적으로 리콜하지.... 왜 이건 해주고 저건 안해주고 그러냐... ㅂㅅ도 아니고..... 이건 이물질 있고 저건 없냐??? 등신들아???
????????????????????????????????????????/
잘보세요....전체 교환이 아니라 검사를 진행해서 문제가 있을 때만 교환을 해준다는거 아닙니까!!!
주간적이 평가가 많이 들어갈듯 싶네요...좋은 서비스 센터 찻아가야 할듯 합니다...
똑같은 엔징을 넣어 놓구 어떤 놈은 고쳐주구 어떤 놈은 안 고쳐주고....
이건 아닌 겁니다....잘못 된겁니다....
!!!!!!!!!!!!!!!!!!!!!!!!!!!!!!!!!!!!!!!!!!!!!!!!!!!!!!!!
!!!!!!!!!!!!!!!!!!!!!!!!!!!!!!!!!!!!!!!!!!!!!!!!!!!!!!!!
가족뒤져가면서 타는차임
GDI엔진인데
세타2 2.0자연 흡기차량 피해가 더큰데 말이죠...리콜이란말이 더 기분나쁨
가솔린차량에서 디젤차소리나는 최첨단기술... 어의가없어서 보배가입하고 13년만에 댓글쓰네요...
(기사 일부
:그러나 김 부장은 “미국에서 불량률 추이를 보면 콘로드 베어링 도금 적용, 재질 변경, 오일 간극 증대 등을 적용했을 때 불량률이 상당히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며 “이는 공장 청정도 문제가 아니라 설계사양의 문제라는 것을 보여준다”고 주장했다.)..문제가 있는 엔진만 교체??이건 리콜 한것도 안 한 것도 아닌 그런거?
흉기차 정신차릴라믄 멀었음~!
자동차 심장부분인 엔진을 저따구로 만드냐... 자동차회사 자격이없네
엔진오일 갈지않고 조지고 다니면
메탈베어링 나감
-타다다닥~~~엔진소리 바뀜
서비스 입고-엔진교환~!!
yf 2.0 /구닥다릐 모닝 타고 다니는데..
대안은 어떤차가 좋을까요?...
수입차 말고!! ㅎㅎㅎ 국내 시판 차량중 추천 해주셔보셔용...
참고로 경기도 이천이라 수입차 아우디등 어설프게 타봣는데
관리가 지랄같아요... 썹수 업체들이 없어서... ㅎㅎ
내구성면에서는 감마,누우가 그나마 나은듯 합니다
역시 개한좃국 아시아부정부패 ㅣ위답네요
닛산 엔진이냐???
개늠들아!!!!!!!!!!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지금도 풀리던데?????
이거 이거 근질근질~~
이런글보면 이제 현기차 안타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