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가 프리우스에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시스템을 얹은 '프리우스 프라임'을 국내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프리우스 프라임은 PHEV 차종으로 지난 2017 서울모터쇼에 처음 공개됐다. 토요타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킨 룩(Keen Look)'과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를 적용, 낮아진 무게 중심을 구현했다. 또 전면 모든 램프에 LED를 장착해 소모 전력을 낮췄다. 후면에는 토요타 최초로 더블 버블 백도어 윈도우를 탑재, 독특한 실루엣으로 효율 향상에 도움을 줬다.
실내는 아이코닉 휴먼 테크 디자인 컨셉트를 바탕으로 준비했다. 인간 중심을 지향하는 직관적인 디자인, 고급스러운 마감 품질을 통해 친환경차의 비전을 제시했다. 여기에 토요타 최초로 적용된 '듀얼 모터 드라이브 시스템'과 세계 최초로 선보인 '가스 인젝션 히트펌프 오토 에어컨', 개선된 '8.8㎾h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를 장착, EV모드 최대 주행거리를 40㎞까지 확보했다.
파워트레인은 4기통 1.8ℓ16밸브 DOHC VVT-i 가솔린 엔진과 두 개의 모터, 무단 변속기 e-CVT를 조합했다. 가솔린 엔진은 최고 98마력, 전기모터는 각각 최고 31마력과 72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시스템 총출력은 122마력이다. 최대 토크는 14.5㎏·m다.
연료효율은 국내 판매중인 PHEV 중 가장 높다. 복합효율 CS모드기준(가솔린 주행시) 21.4㎞/ℓ, CD 모드기준(EV 주행시) 6.4㎞/㎾h를 달성했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3g/㎞에 불과하다.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토요타 사장은 "프리우스 프라임과 함께 스마트 하이브리드 라인업의 양적 강화와 퀄리티 높은 서비스 강화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가격은 4,830만원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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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도 연비지만 무엇보다 이산화탄소배출량이 엄청 적네요.
이런 친환경차들이 많아질수록 지구환경에는 더 좋을겁니다.
아예 4억8천받아라
아이오닉 플러그인의 가격은 N트림 3230만원, Q트림 3410만원이다. 정부 보조금 500만원 반영 시 N트림 2730만원, Q트림 2910만원으로 2000만 원대로 구입할 수 있는 유일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아이오닉 PHEV가 1500만원 저렴하네요.
연비도 연비지만 무엇보다 이산화탄소배출량이 엄청 적네요.
이런 친환경차들이 많아질수록 지구환경에는 더 좋을겁니다.
저 가격이면 하이브리드지원금 5백받아도 전기차 지원금이 2천가까이 되니깐 지원금을 받는다는 가정하에 실구매가는 전기차보다 비싸네요. (아이오닉 순수 전기차와 아이오닉 PHEV의 가격만 보더라도 전기차의 출고가가 비싸잖아요.)
게다가 일반적인 하이브리드에 비해 전기충전기를 통한 충전을 할 수 있는 장점도 있는 PHEV임에도 충전기 설치에 따른 지원금이 없으니...개인돈으로 몇백주고 충전기를 설치해야할까요..? 충전기를 설치하지 않는다면, 그냥 회생제동으로 충전되는대로 타고 다니는.. 일반적인 하이브리드보다 연비 좋은 하이브리드가 되겠네요.
결론, 전기차 지원금과 충전기설치 지원금 받고 전기차사는게 낫다는 생각이네요.
10년 엔진오일 쿠폰 주면 그때 살 만 한듯
옵션 넣고 3만$ 짜리를 ;;
노예근성 쩔어~
6만불짜리 이클 시작가가 6050은 손해보고 팔게 되는건가?
렉서스도 미국 기본옵션 빼고 들어오면서 가격은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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