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SUV GV80 컨셉트가 수소연료전지 추진체를 탑재하고, 12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센터에서 개막한 '2017년 뉴욕 국제 오토쇼(2017 New York International Auto Show, 이하 뉴욕 모터쇼)'에 등장했다.
13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GV80 컨셉트는 수소연료와 전기 충전이 모두 가능한 친환경 플러그인 수소연료전지가 동력으로 활용된다. 내외관 구조에 자연 소재의 아름다움을 바탕으로 최적의 비율, 당당함, 섬세함, 실용성을 드러냈다는 설명이다.
전면부에 다이아몬드 모양의 매쉬 그릴, 그리고 각각 4개의 LED로 구성된 슬림 쿼드 램프가 SUV의 강력한 존재감을 더해주는데, 특히 쿼드 램프의 경우 제네시스의 진보적인 실험정신을 보여준다는 게 제조사의 설명이다. 이밖에 측면은 23인치 매쉬 합금 휠, 전자식 도어 핸들이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고 간결한 멋을 냈다.
내부 도어 패널과 시트 및 센터 콘솔은 퀼팅 처리와 다이아몬드 스티치가 적용된 세미에닐린가죽이며, 22인치 곡면 디스플레이도 마련됐다. 특히 다기능 컨트롤러의 상단에는 필기 인식이 가능한 유리 터치 패드와 정보 패널이 있다. 또한 전 좌석 승객이 운전자에게 방해를 주지 않도록 스크린을 별도로 제어할 수도 있다.
한편, 제네시스는 첫 SUV의 출시 시점을 2019년으로 잡고 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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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차는 빨리 좀 나왔으면 좋겠네요.
지금 베라타는데 옮겨탈 차가 없어요.
모하비는 프레임방식으로 2열 승차감 안좋고 사골이라 패스하고
외제차는 동급은 일단 가격이 2배로 상승하는데 비해
트렁크 공간이 너무 작습니다.
주로 캠핑다녀야 해서 긁힐 일도 많고....국산이 좋은데 대체할 차가 없네요.
비슷한 트렁크로는 D4가 있지만 디자인 코드가 안맞고
트렁크 때문에 레이지로버로 넘어가는 것도 현실상 말도 안되고 힘들고.
다른 국산차들은 죄다 4기통 디젤이고.
저 같은 사람 많을 겁니다.
아마 대충 만들어서 나와도
초기엔 엄청난 계약물량 쏟아질 거라 생각합니다.
근데 컨셉카도 트렁크는 열라 작아보이네 젠장
그러게요..혹시나 그럼 안되지만
막히는 고속도로 같은데서 일터지면
정말 ㅎㄷㄷ
이차는 빨리 좀 나왔으면 좋겠네요.
지금 베라타는데 옮겨탈 차가 없어요.
모하비는 프레임방식으로 2열 승차감 안좋고 사골이라 패스하고
외제차는 동급은 일단 가격이 2배로 상승하는데 비해
트렁크 공간이 너무 작습니다.
주로 캠핑다녀야 해서 긁힐 일도 많고....국산이 좋은데 대체할 차가 없네요.
비슷한 트렁크로는 D4가 있지만 디자인 코드가 안맞고
트렁크 때문에 레이지로버로 넘어가는 것도 현실상 말도 안되고 힘들고.
다른 국산차들은 죄다 4기통 디젤이고.
저 같은 사람 많을 겁니다.
아마 대충 만들어서 나와도
초기엔 엄청난 계약물량 쏟아질 거라 생각합니다.
근데 컨셉카도 트렁크는 열라 작아보이네 젠장
모하비타는데 베라생긴게 영 이상하고
6기통 동급갈려니 1억대 수입suv뿐이고 제네시스suv기달리는중 한사람으로서 기대됩니다
저도 현재 모하비 qv끌지만 kv보단 qv승차감은 베라랑 비슷합니다 그로나 베라는 실내 외관이 제 타입도아니고 참고로 suv프레임바디를 지향하는 저로서는 베라는 제외네요 제 생각은요
예전에 프레임바디 2열에 앉고 구토한 뒤로 프레임 바디는 쳐다보지도 않습니다.
모하비 깠다고 흥분할 필요 없습니다.
전 2열에 앉을 제 자식들 생각해서 디자인 감수하고 베라로 왔습니다.
베라 디자인 별로인것도 사실이고, 모하비도 사골에 승차감 안좋은 프레임인 것도 사실입니다.
어차피 다들 제네SUV 쳐다보고 있는 같은 종족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돈만 많으면 레인지로버로 가고 싶은데
그걸 또 끌고 캠핑다닐려니 그건 또 아닌 거 같고ㅎㅎ
2열 승차감 많이 개선 됐어요ㅎ
동급 외제차는 가격대가 무리하긴 하죠ㅜ
그렇다고 작은차로 가긴 싫고 ㅠㅠ
저도 외제차는 솔칙히 눈치보여 못타고...지금 모하비 타고있지만 은근 기대하고있습니당...
가격대가 중요하겠짐나요...가격봐서 수입차냥 저모델이냐..아니면 진짜 살꺼 없으면..쌍용으로..흑흑..
신차 구매하려는 사람에게 현기차가 어떤 회사인지 알려주면 과연 현기차를 살까요?
미완성 엔진(★17년 4월 시국 분위기 의식해서인지 뜬금 리콜 결정 ★★★가장 많이 팔린 2.0가솔린은 리콜 제외, 소량 판매된 2.0터보는 리콜)
http://naver.me/5GsiAzJ0
엔진 결함 은폐 및 각종 사고 은폐
결함차 판매에 대한 문제제기한 자사직원 해고 및 역고소
끊임없이 발생하는 급발진 사고
내수 차량 부품 차별 적용 판매(수출용 차량에는 적용, 국내용 차량에는 미적용)
c mdps 핸들쏠림 문제. 그리고 이 저가형 조향장치를 승차감 셋팅을 위해 신형 그랜저 ig에 사용했다는 망언을..
우리나라 사람들이 차에 대한 지식이 낮다고 호갱장사를 해도 이보다 더 할 수는 없습니다. 한국 소비자들 중 대다수가 차 구매 전에 이차에 어떤 엔진이 들어가는지 미션은 어떤게 들어가는지, 핸들 조향장치는 어떤 타입인지, 결함은 없는지, 그리고 이 차에 이 가격이 적당한 것인지 수입차를 포함한 경쟁사들과 다방면에서 비교해보고, 많은 차를 시승해보고 구매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차를 사는 사람은 극소수이지요. 이점을 노리고 현기차가 파고드는겁니다. 넖은 실내공간과 그럴싸한 디자인. 저는 이 가치가 의미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마케팅적으로는 칭찬 받을 일이지요. 하지만 이점을 활용해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후려치는 가격거품과 과대마케팅.. 과거의 저를 포함, 시승 한 번 안해보고 차를 구매하는 사람이 많으니 이보다 더 호갱장사일 수가 없습니다. 현기차를 하나하나 따져보면 인.익스테리어만 그럴싸한 차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의 행보를 보면 악덕회사라고 결론짓게 됩니다. 자국민이 키워줘서 이만큼 성장했으면 나라에 대한 기여뿐만 아니라 국민들에 대한 최소한의 배려(급발진, 결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많은 사고들에 대한 인정과 보상)가 이루어져야 하고 이러한 사고들에 대한 은폐가 아닌 인정과 이를 통한 진보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건 덩치큰 기업의 분명한 사회적책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현기차는 이런 것들에 대해 묵념이라는 태도로 일관합니다.
또한 이 회사는 자동차 제조사로써의 자존심도 없는것 같습니다. 근본도 없으며 앞으로의 비전도 없는 회사 같습니다. 그들이 주장하는 현기차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현기차가 말하는 그들의 자동차는 무엇인가요?
부정적인점 말고 뭔가 떠오르는게 있나요?
벤츠는 역사, 최고 지향, 고급
bmw는 운전이 주는 즐거움
아우디는 젊은 감성, 세련미, 트렌디한 기술력 지향
이런 근본적인 가치에 대해서 현기차하면 뭔가 떠오르는게 있습니다.
모방, 원가절감, 그럴싸하게 포장해서 많이 팔면 장땡. 자동차 팔아서 부동산에 투자.
이 자동차 제조회사에게 미래가 있습니까?
차를 구매한 소비자들이 제조사의 엠블럼을 떼어내는 행위, 이거 하나의 자동차 브랜드로써 정말 자존심 상하는 일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이러한 것에 전혀 게이치 않는 것 같습니다.
저는 그들이 엄청난 위기에 직면하지 않는한 바뀔꺼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현기차를 계속해서 구매하는 것 자체가 저들의 자국민에 대한 괴씸한 행보를 이어가게 해주는 동력원이됩니다. 오직 불매만이 저들의 악행을 저지할 수 있습니다. 차를 사기전에 반드시 한가지는 꼭 알아봅시다. 내가 사려는 차에 어떤 엔진이 들었으며 이 엔진에 대한 결함은 없는지. 결함 사례가 많은 차는 달리는 시한폭탄입니다. 이것만 잘 걸러내도 절반은 좋은 구매라고 확신합니다.
실소유 했던 차량 : 14년 더뉴아반떼디젤(1년 반, 선루프 열려서 안닫힘 2번, 1년차 점검 직후 주행중 바퀴 풀림 이상, 시거잭폭팔, 방지턱 넘을때 뒷 댐퍼 찌그덩 잡소리, 핸들보타 이상 등, 이런 문제로 차량 교환빼고 다 바꿔준다는 확약받고 날짜 받음. 부산 거제 직영 서비스 통해 서울 본사 접수. 잘 생각해보니 이차타다 죽을수도 있겠다 싶어서 결국 중고상 매각. 매각 2틀전 사고나서 휠 하우스 먹고 200손해봄. 서면 네오스포 매각), 13년 비머5(1년 이상무, 타이밍체인 결함 리콜로 수리 1회 센터 방문, 매각), 15년 비머1(1년 반 현재 실소유 이상무), 16년 k5 2.0터보(순정 브레이크 달고 쏘다 브레이크 잡으면 답없음, 4p달고 방법을 찾아보려 했으나 1달 타다 포기 4p 장착상태로 부산 사상 중고상 급매, 썬루프 잡소리 사업소에서 못잡음, 인피q50 16년형에 가까운 미칠듯 무거운 핸들 내 생애 최악의 차), 14년 모닝(한달), 15년 스파크(6개월, 결혼전 와이프차, 여름휴가 부산서 전라도 광주, 여수 찍고 옴, 고속도로 120까지 무난, k5팔고 차알아보는 과정에서 줄기차게 탐, 다른 컨셉 차이긴하나 엉성한 k5 터보보다 만족감 높음, 모닝 비교불가, 여성 취향저격, 씨티모드 매우 만족. 기변하며 매각)
기타 영업용 운행 차량 : 09년 v8 에쿠스(1달, 보타 우측쏠림 거제 직영센터 방문 10회 해결불가, 미션 잡소리 및 변속충격 소프트웨어 재설정 했으나 해결불가, 회사 반납), 년도불명 아반떼md(2달, 그냥 노답. 고속도로 x40 살기위한 무한 보타)
니 내들이 명품차라 생각지마라
이리도 허접해 보이기는 첨이네~~~
서울오토쇼는...정말 찬밥이었네요.
[싫어요]무조건 누름.
에어빽이나..리콜이나...차별이나
개선될 여지가 전혀 없어서~~
폭발 예상요 ^^
댓글수준보면 참 그지들 많아
말만럭셔리지 엔진만있음 이것저것 만들어 팔려고만하는 ...
실눈뜨고 다니다가 사고급증하것네
아래 지포 렉스턴하고 비교가 되나??
구세대 엔진 구세대 파워트레인 답습하는 차하고
컨셉 개념이긴 하지만 차세대 수소연료전지차 시스템을 소개하는 차하고 비교하고 까고 앉아 있으니. ㅋㅋㅋ
수소연료 전지차가 수소 누출된다고 폭발하는줄 아는 까들 정말 많네.. ㅋㅋㅋ
오히려 양산으로 나오면 디자인은 멋질거 같은데 ~
몇대 팔리지도 않겠지만
사지도 않을 사람들이 더 잘 알고 까고 빨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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