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판매 중단, 수출만 명맥 유지
-2001년 출시 후 16년 동안 판매돼
쌍용자동차가 렉스턴W의 국내 판매를 종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29일 쌍용차에 따르면 렉스턴W는 지난달 내수형 생산 중단, 재고 처리를 마지막으로 사실상 G4 렉스턴에 플래그십 계보를 넘겼다. 그러나 아직 글로벌 수요가 상당한 만큼 해외 판매는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당초 쌍용차는 G4 렉스턴 출시 이후에도 렉스턴W의 국내 판매를 이어간다는 전략이었지만 G4 렉스턴에 주력하면서 렉스턴W의 국내 수요가 사라져 유지할 의미가 없어졌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렉스턴은 2001년 첫 출시 이후 뉴 렉스턴, 렉스턴Ⅱ, 슈퍼 렉스턴, 렉스턴W까지 네 차례의 부분변경을 거치며 명맥을 이어왔다. 하지만 통상적으로 두 차례의 완전 변경이 이뤄질 시간인 16년간 차체와 플랫폼을 유지해왔던 만큼 사골 제품 논란이 불거져왔다. 쌍용차 관계자는 "G4 렉스턴이 기존 렉스턴보다 한 단계 상위 차종으로 위치함과 동시에 대체하는 성격도 있다"며 "현재 국내 생산 물량은 자체 생산 중인 인도를 제외한 글로벌 시장으로 수출만 당분간 유지한다"고 전했다.
한편, 쌍용차는 올해 하반기에 G4 렉스턴 7인승을 선보이는 등 제품군 확충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올해 2만대, 내년 3만대 판매를 목표로 설정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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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은 사골들이....
캡티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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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하비
봉고3
포터2
스타렉스
e카운티
정도겠네요.
렉스턴 F/L한게 G4렉스턴인디.. ㅋ 풀첸지라는데.. 뭐.. 껍데기빼곤 변한게 없어서....ㅋ
그렇게 치면 그랜져 HG > IG F/L이네요?
다른 신차도 다 마찬가지네?
뭔 G4가 렉F/L이라니요???
뭔 쥐포가 렉스턴 F/L 이라니요????
남은 사골들이....
캡티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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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하비
봉고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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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렉스
e카운티
정도겠네요.
저라도 몽구처럼 장사할듯
차선변경하다 암걸리겠다
현실은 두기종 동시에 유지하기 힘들어서 그런듯. (렉스턴 수요자가 쥐포로 가니 안팔릴듯해서)
13년째 생산중.
구형은 한 숨 나오는데 최근 나온 렉스턴은 좋지도 나쁘지도 않다.
모하비 후속 나온다는 얘기 솔솔 들림....
렉스턴만 3대를 탔으니 ;;
렉스턴 초기모델 뉴렉 렉2 ....
렉 렉2는 배기량대비 너무 굼떠...
근데 엔진 기술은 발전해가는데
왜 연비는 점점 안좋아지는거야?
모하비는 2020년까지 생산하고 단종시킨다 하였으니......
2004 로디우스 - 코란도 투리스모
2006 액티언 스포츠 - 코란도 스포츠
2006 윈스톰 - 캡티바
2007 그랜드 스타렉스
2008 체어맨W
2008 모하비
2009 SM3
에쎔3
엔진이 엄나. . . .
죄다 2.2니 . .
펜텀을 만드는 회사는 2차대전 차체를 아직도 쓰고 자빠젓을니 반성해야겠구나 무식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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