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3는 프리미엄, 리프는 첨단기술, SM3는 택시 수요 공략
올 하반기 전기차 시장이 더욱 풍성해진다. 주행거리를 대폭 늘린 BMW i3와 닛산 리프, 르노삼성 SM3 Z.E.가 출격 준비를 끝마쳤기 때문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상반기부터 사전 계약에 돌입한 BMW i3 94Ah는 1호차를 독일 대사관저에 공급했다. 33㎾h 용량, 94Ah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효율을 높여 냉난방 사용조건에 따라 1회 충전시 주행거리가 기존 대비 최장 50% 늘어난 200㎞까지 가능하다. 가격은 5,950만~6,550만원이다.
내달 세계 시장에 공개되는 2세대 리프도 한국 시장을 찾는다. 1세대는 24㎾h 배터리로 1회 충전 132㎞(국내 기준)를 주행했지만 신형은 60㎾h 배터리를 탑재해 주행 가능거리가 350㎞를 넘어설 전망이다. 특히 신형엔 첨단 운전자보조 시스템 '프로파일럿(Pro PILOT)'도 탑재했다. 프로파일럿은 교통 정체 시 사용되며, 자동차 스스로 가속 및 제동을 한다.
르노삼성은 배터리 성능을 개선한 SM3 Z.E.를 출시한다. 1회 주행거리가 135㎞에서 최장 200㎞로 증가할 전망이다. 특히 르노삼성은 SM3 Z.E. 택시 전용 차종을 개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박동훈 르노삼성 사장은 "현대차 아이오닉 뒷좌석은 택시로 쓰기에 무리가 있어 SM3 Z.E. 외에는 대안이 없다고 생각한다"며 "운행 거리가 긴 택시부터 전기화돼야 환경에 도움이 된다"고 언급한 바 있다.
완성차 업계 관계자는 "올해 주행거리를 대폭 늘린 전기차들이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불안을 상당부분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며 "본격적인 전기차 경쟁 구도가 형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국내 판매중인 전기차들의 1회주행 가능거리는 배터리 용량에 따라 현대차 아이오닉 191㎞, 기아차 쏘울 EV 180㎞, 기아차 레이 91㎞, 쉐보레 볼트 383㎞, 르노삼성 트위지 55㎞, 테슬라 378㎞ 등이다(인증 기준).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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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시장에서 후발 주자임과 동시에, 앞으로 전기차 시장은 치열해질거 같으니
전기차 개발에 열 올리는거 보다 일찌감치 수소연료전지차로 눈 돌린겁니다.
다만 현기차가 아이오닉이나 레이 전기차를 내놓은 이유는 브랜드 이미지 재고 차원이죠.
우리도 이런차 있다 정도. 전기차 주행거리,, 정말 단순하게 배터리 용량 크고 많이 때려 박으면 됩니다.
현 시점 배터리 기술로썬 그게 답니다. 근데 그렇게 때려 넣으면 차값 무지막지하게 올라갑니다.
테슬라 주행거리 400km 나오는것도 정말 단순하게, 차량 바닥에 배터리 엄청 깔아놨습니다. 그게 다죠.
그래서 가격도 배터리 깔아재낀 만큼 받습니다 1억 넘습니다.
다른회사들은 토요타 뺴면 아직 수소연료전지차 양산 계획이거나 개발단계. 현대차는 이미 ix35 양산했죠.
완성차 업계에선 세계 최초 양산이였습니다. 그 후 2년 뒤에 토요타가 미라이 출시 했고요.
애초에 경쟁이 치열해질거 같은 전기차 시장에서 치킨게임 하느니 다른 양산차 업계가 아직 눈여겨 보지
않는 수소연료전치차로 눈 돌린겁니다. 먼저 선두치고 나가겠다는거죠. 뒤쳐진게 아니라 그냥 다른방향으로
내지른거 뿐, 요번에 신형 수소연료전지차 선보인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습니다.
요번에 흉기차가 공개한 수소연료전지차는 자가 전력 생산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공기청정 역활까지 해서
대기의 공기까지 정화하는 수준입니다. 요번 공개때도 수소차 만으로 전력 생산해서 쇼케이스 했고요
내년 3월 부터 본격 양산 하면 정부지원 받아 3천만원대에 구입해집니다. 충전시간 5분 주행거리 580km..
수소차 폭발하니 수소폭탄이니 얘기하는데 웃깁니다. 현대차 2000년 부터 수소차 개발해서 벌써 20년이 다되가는데 말이죠
전기차, 말이 친환경이지 배터리 만들때 폐기할때 생각하면 저건 친환경축에도 못끼는게 현실
앞으론 수소차가 대세가 될겁니다. 현재든 후 세대든 배터리 기술은 한계가 너무 많습니다.
전기차 주행거리로 보배인들에 개지랄을 이끌어내기에는 힘들것 같습니다..
근데 주행거리 2배 가까이 차이나는 볼트하고 아이오닉하고 왜 가격이 비슷한지는 생각 안해봤지?
[차크기 4,165 X 1,765 x 1,610 (길이x 폭 x높이)]
공차중량: 1,620kg
아이오닉EV 3,840~4,300 연비: 6.3km/kwh .....에너지용량: 28 kwh 주행거리 191km
[차크기 4,470 x 1,820 x 1,450]
공차중량: 1,445kg
http://auto.naver.com/car/lineup.nhn?yearsId=68921
http://auto.naver.com/car/lineup.nhn?yearsId=68425
우리나라 여건상 대용량 배터리팩 넣을 일이 없단다!!!
전기차가 주로 제주도서 많이 팔리는 이유를 모름?????????????
태양광이 전기 입니다.
히터 에어컨 안쓰고 생 고생할라고 비싼차 사는교?
보니 도래할 전기차를 선점하기위해
미래투자가치로 설마
피카츄 묻어놓은건 아니야????
이거 이거 섬뜩한뎅~ㅍ ㅎ ㅎ
중국은 gs8(텔루라이드 카피차량) ,ge3 주행거리 320km 대형 SUV 곧 판매 들어가고 유럽은 25년부터 내연기관 차량들 판매 중지 시킨다는데 어찌할꼬...
전기차가 아무리 연비 주행을 한다 한들 200내외 300키로 넘는건 진짜 인내심 테스트
충전 하는데 최소 40분 출퇴근만 헌다 한들 이틀에 한번은 40분 시간을 소비해야 함 그리고 충전소 대기시간...
난 도저히 자신이 없음 그냥 내연기관 엔진 쓸래 아님 수소차 나오면 수소차 쓰던지
전기차는 ..음 ...
회사도착후 콘센트 꼽고 충전하다가
퇴근하면 풀충전되죠...
충전시설을 늘리면 되요...진짜 단순하게
북유럽쪽가니깐 공영주차장에
전기충전할수있는 콘센트 졸라많던데요..
테슬라 존나 다니고요..(17년 4월에 다녀옴) 충전기 구축만 잘되어있으면 전기차 충분하게 승산있죠. 그리고
잴 중요한게 주행가능거리죠...
아무리 못해도 볼트 ev 키로수가 평균정도 되야 활성화될듯...
완충 500키로 정도 되면 구매 의사 확실하게 있습니다.
5년뒤 정고 생각하는데 솔직하게
지금도 볼트 ev존나 땡깁니다...
하루 출퇴근이 110키로정도되서...ㅡ.ㅡ
전기차 시장에서 후발 주자임과 동시에, 앞으로 전기차 시장은 치열해질거 같으니
전기차 개발에 열 올리는거 보다 일찌감치 수소연료전지차로 눈 돌린겁니다.
다만 현기차가 아이오닉이나 레이 전기차를 내놓은 이유는 브랜드 이미지 재고 차원이죠.
우리도 이런차 있다 정도. 전기차 주행거리,, 정말 단순하게 배터리 용량 크고 많이 때려 박으면 됩니다.
현 시점 배터리 기술로썬 그게 답니다. 근데 그렇게 때려 넣으면 차값 무지막지하게 올라갑니다.
테슬라 주행거리 400km 나오는것도 정말 단순하게, 차량 바닥에 배터리 엄청 깔아놨습니다. 그게 다죠.
그래서 가격도 배터리 깔아재낀 만큼 받습니다 1억 넘습니다.
다른회사들은 토요타 뺴면 아직 수소연료전지차 양산 계획이거나 개발단계. 현대차는 이미 ix35 양산했죠.
완성차 업계에선 세계 최초 양산이였습니다. 그 후 2년 뒤에 토요타가 미라이 출시 했고요.
애초에 경쟁이 치열해질거 같은 전기차 시장에서 치킨게임 하느니 다른 양산차 업계가 아직 눈여겨 보지
않는 수소연료전치차로 눈 돌린겁니다. 먼저 선두치고 나가겠다는거죠. 뒤쳐진게 아니라 그냥 다른방향으로
내지른거 뿐, 요번에 신형 수소연료전지차 선보인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습니다.
요번에 흉기차가 공개한 수소연료전지차는 자가 전력 생산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공기청정 역활까지 해서
대기의 공기까지 정화하는 수준입니다. 요번 공개때도 수소차 만으로 전력 생산해서 쇼케이스 했고요
내년 3월 부터 본격 양산 하면 정부지원 받아 3천만원대에 구입해집니다. 충전시간 5분 주행거리 580km..
수소차 폭발하니 수소폭탄이니 얘기하는데 웃깁니다. 현대차 2000년 부터 수소차 개발해서 벌써 20년이 다되가는데 말이죠
전기차, 말이 친환경이지 배터리 만들때 폐기할때 생각하면 저건 친환경축에도 못끼는게 현실
앞으론 수소차가 대세가 될겁니다. 현재든 후 세대든 배터리 기술은 한계가 너무 많습니다.
희토류 없어질 때쯤이면 대체제가 나오겠지요!
지금도 희토류 때문에 선진국들이 중국에 많은 피해를 보고 있지요!
rc카도 배터리 용량바꿔 얼마든지 사용하는데....주행거리 늘리고 싶으면 배터리만 사다가 착....안하는 이유야 뻔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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