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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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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7.08.22 02:15 답글 신고
    현기차가 전기차에 신경을 덜 쓰는거죠

    전기차 시장에서 후발 주자임과 동시에, 앞으로 전기차 시장은 치열해질거 같으니

    전기차 개발에 열 올리는거 보다 일찌감치 수소연료전지차로 눈 돌린겁니다.

    다만 현기차가 아이오닉이나 레이 전기차를 내놓은 이유는 브랜드 이미지 재고 차원이죠.

    우리도 이런차 있다 정도. 전기차 주행거리,, 정말 단순하게 배터리 용량 크고 많이 때려 박으면 됩니다.

    현 시점 배터리 기술로썬 그게 답니다. 근데 그렇게 때려 넣으면 차값 무지막지하게 올라갑니다.

    테슬라 주행거리 400km 나오는것도 정말 단순하게, 차량 바닥에 배터리 엄청 깔아놨습니다. 그게 다죠.

    그래서 가격도 배터리 깔아재낀 만큼 받습니다 1억 넘습니다.


    다른회사들은 토요타 뺴면 아직 수소연료전지차 양산 계획이거나 개발단계. 현대차는 이미 ix35 양산했죠.

    완성차 업계에선 세계 최초 양산이였습니다. 그 후 2년 뒤에 토요타가 미라이 출시 했고요.

    애초에 경쟁이 치열해질거 같은 전기차 시장에서 치킨게임 하느니 다른 양산차 업계가 아직 눈여겨 보지

    않는 수소연료전치차로 눈 돌린겁니다. 먼저 선두치고 나가겠다는거죠. 뒤쳐진게 아니라 그냥 다른방향으로

    내지른거 뿐, 요번에 신형 수소연료전지차 선보인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습니다.

    요번에 흉기차가 공개한 수소연료전지차는 자가 전력 생산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공기청정 역활까지 해서

    대기의 공기까지 정화하는 수준입니다. 요번 공개때도 수소차 만으로 전력 생산해서 쇼케이스 했고요


    내년 3월 부터 본격 양산 하면 정부지원 받아 3천만원대에 구입해집니다. 충전시간 5분 주행거리 580km..

    수소차 폭발하니 수소폭탄이니 얘기하는데 웃깁니다. 현대차 2000년 부터 수소차 개발해서 벌써 20년이 다되가는데 말이죠

    전기차, 말이 친환경이지 배터리 만들때 폐기할때 생각하면 저건 친환경축에도 못끼는게 현실

    앞으론 수소차가 대세가 될겁니다. 현재든 후 세대든 배터리 기술은 한계가 너무 많습니다.
    답글 3
  • 레벨 하사 3 결국또흉기인가 17.08.21 15:04 답글 신고
    현기차 주행거리 꼬라지바라 ㅉㅉ
    답글 10
  • 레벨 하사 3 결국또흉기인가 17.08.21 15:04 답글 신고
    현기차 주행거리 꼬라지바라 ㅉㅉ
  • 레벨 원사 3 뽀곰뿡어 17.08.21 19:30 답글 신고
    어차피 모든 자동차회사가 배터리는 사서 쓰니깐 기술력 문제가 아니라 배터리 용량차이이죠.배터리 용량이 작은만큼 타사대비 차값도 제일싸죠
  • 레벨 소령 2 츄리닝패션 17.08.21 20:28 답글 신고
    흉기는 전기차보다 수소폭탄 제작에 더 심혈을 기울이는중ㅎ
  • 레벨 소령 3 마음잡은개고기 17.08.21 21:24 답글 신고
    배터리 덕지덕지 처붙이면 주행거리 오래간다더군요.. 특별한 기술이 아니래요..
    전기차 주행거리로 보배인들에 개지랄을 이끌어내기에는 힘들것 같습니다..
  • 레벨 원사 3 인터넷슈퍼카 17.08.21 21:28 답글 신고
    수준보소. 배터리는 그냥 기름탱크랑 똑같은건데 ㅋㅋ 걍 용량 큰거 집어넣으면 되는데 문제는 차량 단가가 올라가고 공차중량이 올라가고 충전시간이 오래 걸리니 함부로 못 올리는거임. 차량 가격을 생각해 멍청아
  • 레벨 상사 1 오마이갓뜨 17.08.21 22:58 신고
    @인터넷슈퍼카
    근데 주행거리 2배 가까이 차이나는 볼트하고 아이오닉하고 왜 가격이 비슷한지는 생각 안해봤지?
  • 레벨 대령 2 덴스톨 17.08.22 02:04 답글 신고
    볼트 EV 4,779만원,,..,,,, 연비: 5.5km/kwh .....에너지용량: 60 kwh 주행거리 383km
    [차크기 4,165 X 1,765 x 1,610 (길이x 폭 x높이)]
    공차중량: 1,620kg

    아이오닉EV 3,840~4,300 연비: 6.3km/kwh .....에너지용량: 28 kwh 주행거리 191km
    [차크기 4,470 x 1,820 x 1,450]
    공차중량: 1,445kg

    http://auto.naver.com/car/lineup.nhn?yearsId=68921
    http://auto.naver.com/car/lineup.nhn?yearsId=68425
  • 레벨 원사 3 u2me2hk 17.08.22 09:23 답글 신고
    무식이 자랑인줄 아는 촌뜨기네!!!

    우리나라 여건상 대용량 배터리팩 넣을 일이 없단다!!!

    전기차가 주로 제주도서 많이 팔리는 이유를 모름?????????????
  • 레벨 원사 3 u2me2hk 17.08.22 09:25 답글 신고
    오마이갓뜨...그 가격 차이면 엘지에서 배터리 납품하는데 볼트에 들어가는 배터리팩 장착하고도 남는다!
  • 레벨 대령 3 막걸리찬가 17.08.22 14:07 답글 신고
    모르면 가만히 있음 중간이라도 간다는 옛말..
  • 레벨 대령 3 귀여운앙마 17.08.22 14:33 답글 신고
    저거 사로같다가. 뒷문짝 열어보고 뷁...... 쏘울삿는데. 오래는 볼트 계약넣었다가.. 밀리고. 내년에 코나전기차나. 니로 전기차로 갈아 타볼까함.... 전기차 너무 좋음..
  • 레벨 중사 3 블랙탄로이 17.08.21 15:08 답글 신고
    저번주에 일본 가보니 트럭도 하이브리드고 리프도 많고 자주가는 대형마트에 한두개 있던 전기충전소도 다섯 여섯개로 늘었더군요. 한 15년 이내로 주유소는 찾아보기 많이 힘들듯..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17.08.21 15:11 답글 신고
    이제 전기의 시대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1 x원 17.08.21 15:28 답글 신고
    택시 12시간근무하면 300~500키로 운행한다던데..완충에 200키로면 에컨.히타 난폭운전 감안하면 12시간에 두번이상 충전해야것네 기사식당에 전기충전기설치해야할듯 ㅋㅋ
  • 레벨 대령 3 mini쿠퍼액 17.08.21 15:36 답글 신고
    전기충전 + 태양열충전 테스트 해봤나모르겠네요
  • 레벨 상사 2 내귀두는캔디 17.08.22 07:40 답글 신고
    태양열은 난방
    태양광이 전기 입니다.
  • 레벨 중위 3 탱구서비스 17.08.21 15:58 답글 신고
    레이91km. . .장난하나
  • 레벨 원사 3 뽀곰뿡어 17.08.21 19:32 답글 신고
    히터하고 에어컨 안키면 110~120 은 탑니다;;
  • 레벨 소위 3 제임스형 17.08.21 21:35 신고
    @뽀곰뿡어
    히터 에어컨 안쓰고 생 고생할라고 비싼차 사는교?
  • 레벨 대위 3 수나순석 17.08.21 16:57 답글 신고
    흉기 강남의 한전부지를 10조에 땅산거
    보니 도래할 전기차를 선점하기위해
    미래투자가치로 설마
    피카츄 묻어놓은건 아니야????
    이거 이거 섬뜩한뎅~ㅍ ㅎ ㅎ
  • 레벨 중사 3 대나무집 17.08.21 20:36 답글 신고
    ㅋㅋㅋ
  • 레벨 소령 2 6XX2RDTC 17.08.21 17:38 답글 신고
    테슬라 전기차특허 공개돼지않았나?
  • 레벨 대위 3 도로의시한폭탄 17.08.21 19:18 답글 신고
    승차감 운전재미 마하나 전기차를 구식 내연기관이 범접할 수 없음.
  • 레벨 중위 2 elore 17.08.21 19:21 답글 신고
    레이는 91에 여름에 에어컨 켜고 다니면 더 준다는 소린데... 대체 생각을 하고 만든차인지 ㅋㅋ
  • 레벨 소위 2 캐딜락레코드 17.08.21 19:42 답글 신고
    우리나라 너무 뒤쳐지는듯.

    중국은 gs8(텔루라이드 카피차량) ,ge3 주행거리 320km 대형 SUV 곧 판매 들어가고 유럽은 25년부터 내연기관 차량들 판매 중지 시킨다는데 어찌할꼬...
  • 레벨 중령 3 감정코칭 17.08.21 21:35 답글 신고
    나처럼 귀차니즘이 심한 사람은 400키로는 되야 구매를 고려할듯...
  • 레벨 대위 1 니거홀릭 17.08.21 23:16 답글 신고
    뻑킹 6천만원 ㅋㅋ
  • 레벨 소장 ㅜㅜ 17.08.22 00:00 답글 신고
    현 디젤차가 연비주행하면 한번넣고 1000키로 가까이 탐
    전기차가 아무리 연비 주행을 한다 한들 200내외 300키로 넘는건 진짜 인내심 테스트
    충전 하는데 최소 40분 출퇴근만 헌다 한들 이틀에 한번은 40분 시간을 소비해야 함 그리고 충전소 대기시간...
    난 도저히 자신이 없음 그냥 내연기관 엔진 쓸래 아님 수소차 나오면 수소차 쓰던지
    전기차는 ..음 ...
  • 레벨 대위 3 어린열무 17.08.22 09:11 답글 신고
    콘센트 일반충전 9시간...
    회사도착후 콘센트 꼽고 충전하다가
    퇴근하면 풀충전되죠...
    충전시설을 늘리면 되요...진짜 단순하게
    북유럽쪽가니깐 공영주차장에
    전기충전할수있는 콘센트 졸라많던데요..
    테슬라 존나 다니고요..(17년 4월에 다녀옴) 충전기 구축만 잘되어있으면 전기차 충분하게 승산있죠. 그리고
    잴 중요한게 주행가능거리죠...
    아무리 못해도 볼트 ev 키로수가 평균정도 되야 활성화될듯...
    완충 500키로 정도 되면 구매 의사 확실하게 있습니다.
    5년뒤 정고 생각하는데 솔직하게
    지금도 볼트 ev존나 땡깁니다...
    하루 출퇴근이 110키로정도되서...ㅡ.ㅡ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7.08.22 02:15 답글 신고
    현기차가 전기차에 신경을 덜 쓰는거죠

    전기차 시장에서 후발 주자임과 동시에, 앞으로 전기차 시장은 치열해질거 같으니

    전기차 개발에 열 올리는거 보다 일찌감치 수소연료전지차로 눈 돌린겁니다.

    다만 현기차가 아이오닉이나 레이 전기차를 내놓은 이유는 브랜드 이미지 재고 차원이죠.

    우리도 이런차 있다 정도. 전기차 주행거리,, 정말 단순하게 배터리 용량 크고 많이 때려 박으면 됩니다.

    현 시점 배터리 기술로썬 그게 답니다. 근데 그렇게 때려 넣으면 차값 무지막지하게 올라갑니다.

    테슬라 주행거리 400km 나오는것도 정말 단순하게, 차량 바닥에 배터리 엄청 깔아놨습니다. 그게 다죠.

    그래서 가격도 배터리 깔아재낀 만큼 받습니다 1억 넘습니다.


    다른회사들은 토요타 뺴면 아직 수소연료전지차 양산 계획이거나 개발단계. 현대차는 이미 ix35 양산했죠.

    완성차 업계에선 세계 최초 양산이였습니다. 그 후 2년 뒤에 토요타가 미라이 출시 했고요.

    애초에 경쟁이 치열해질거 같은 전기차 시장에서 치킨게임 하느니 다른 양산차 업계가 아직 눈여겨 보지

    않는 수소연료전치차로 눈 돌린겁니다. 먼저 선두치고 나가겠다는거죠. 뒤쳐진게 아니라 그냥 다른방향으로

    내지른거 뿐, 요번에 신형 수소연료전지차 선보인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습니다.

    요번에 흉기차가 공개한 수소연료전지차는 자가 전력 생산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공기청정 역활까지 해서

    대기의 공기까지 정화하는 수준입니다. 요번 공개때도 수소차 만으로 전력 생산해서 쇼케이스 했고요


    내년 3월 부터 본격 양산 하면 정부지원 받아 3천만원대에 구입해집니다. 충전시간 5분 주행거리 580km..

    수소차 폭발하니 수소폭탄이니 얘기하는데 웃깁니다. 현대차 2000년 부터 수소차 개발해서 벌써 20년이 다되가는데 말이죠

    전기차, 말이 친환경이지 배터리 만들때 폐기할때 생각하면 저건 친환경축에도 못끼는게 현실

    앞으론 수소차가 대세가 될겁니다. 현재든 후 세대든 배터리 기술은 한계가 너무 많습니다.
  • 레벨 상사 2 내귀두는캔디 17.08.22 07:42 답글 신고
    근데 충전은 어디서...
  • 레벨 상사 2 안투라지 17.08.22 09:02 답글 신고
    궁금한게 베터리에 들어가는 히토류인가는 계속 생산가능한거임?
  • 레벨 원사 3 u2me2hk 17.08.22 09:29 신고
    @안투라지 히토류가 의외로 중국, 북한에 많다는.
    희토류 없어질 때쯤이면 대체제가 나오겠지요!
    지금도 희토류 때문에 선진국들이 중국에 많은 피해를 보고 있지요!
  • 레벨 중령 2 CeedSW 17.08.22 08:42 답글 신고
    슴3 전기차 기대중입니다. 뿡.
  • 레벨 하사 1 먼놈 17.08.22 10:50 답글 신고
    현기차가 전기차기술 끌어올려서 양산형에 완벽적용하고 타사하고 경쟁력생기기전까지는 전기차충전부터 인프라구축이 느려질수있음
  • 레벨 대위 3 뽀르쉐이 17.08.22 12:52 답글 신고
    전기차 500km 거리는 나와야 탈듯.. 디젤도 700-800키로 넘게 타는 마당에..
  • 레벨 원사 2 인간지능 17.08.22 15:17 답글 신고
    죤기차는 나중에 배터리 용량 업글 해줘도 되는거 아님?

    rc카도 배터리 용량바꿔 얼마든지 사용하는데....주행거리 늘리고 싶으면 배터리만 사다가 착....안하는 이유야 뻔하지만..
  • 레벨 중사 1 슈퍼스포츠카 17.08.22 15:40 답글 신고
    인프라구축
  • 레벨 중령 1 아이가릿 17.08.22 23:38 답글 신고
  • 레벨 소장 미스치 17.08.24 19:37 답글 신고
    i3는 bmw중에서도 디자인이 제일 무시무시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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