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3.5t 트럭 중 최초로 6단 자동변속기 장착
-판매가격 5,348만~5610만원
이스즈(ISUZU) 국내 공식 판매사인 큐로모터스가 14일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3.5t급 중형 트럭인 '엘프(ELF)'를 공개했다.
엘프는 이스즈의 주요 기술이 집약된 제품으로, 1959년 첫 출시 이후 경제성과 안전성, 내구성을 바탕으로 일본과 홍콩, 북미시장 등에서 높은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30여년 동안 동급 트럭 중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이다.
엔진은 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4기통 5,2ℓ '이스즈 4HK1-TCS '디젤을 탑재해 최고 190마력을 발휘하며 6단 수동 및 6단 자동변속기와 조합한다. 특히 6단 자동화 변속기 스무더(Smoother)는 록업 클러치를 장착한 유체 커플링을 통해 가파른 언덕이나 시내주행 환경에서도 동력을 효율적으로 전달한다. 국내 판매 중인 3.5t 트럭 중 최초로 적용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안전품목으로는 디스크 브레이크와 듀얼 에어백, 차선이탈경고시스템, ABS, 전자식안정성 제어장치(ESC), 전자식제동력분배장치(EBD), 미끄럼방지조절장치(ASR)등을 기본으로 갖췄다.
판매가격은 단축 5,348만원, 장축 5,412만원(수동기준)이며 자동변속기 탑재 시 198만원이 추가된다.
큐로모터스는 수도권 지역인 인천, 일산을 포함해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 지역을 중심으로 7개의 판매 영업소와 12개의 서비스센터를 구축해 본격적인 비즈니스에 돌입하며 향후 서비스망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스즈는 1937년 설립된 일본의 자동차 제조업체로 전 세계 100여개국에 상용차, 디젤 엔진 및 픽업 트럭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2016년 기준 세계 34개국에서 중소형 트럭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게 그 보배 횐님들이 말로만 듣던 오일만 갈아주고 타는 찬가요..?
마이티 오줌 싸겄네.. ㅋ
1톤 트럭도 좀 들여오지..
이게 그 보배 횐님들이 말로만 듣던 오일만 갈아주고 타는 찬가요..?
마이티 오줌 싸겄네.. ㅋ
1톤 트럭도 좀 들여오지..
과적은 축중량으로 따진다고 5~6톤은 예사로 싣고 다니죠.
회사에 2.5톤 신형 마이티 2대 들어왔을때 실내보고 겁나 발전했네 생각했었는데.
시장대응이궁금하다
덤프는 선호에갈리지만 나머지트럭점유율은 부동의1위인데
13년식인데 적재함이랑 차체, 연료탱크 하체 다 썩어서 곧 주져 앉을듯 하구요
5톤 싦고 프레임은 견디지만 5톤싦고 주행하면 핸들 직진도 안되고 브레이크도 잘 작동 안되고
완전 개 살인기계입니다
히노트럭이 한국시장에서 왜 인기가 없는지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인테리어 뭐냐 포터보다도 못하네
미쓰비시의 제자 현대
이건 어떻게 생각해요?
좋아보이긴하네
특히 시트 우글쭈글 거리네 ㄷㄷ
망하면 안됩니다 ...
한국에서 자리잡을려면 과적을 이겨내야 할 텐데 규정준수하는 일본차라 걱정되네요..
마이티 라이벌로 멋진 경쟁 했으면 좋겠네요~
어이상실
한국시장은 완전 헬수준 차이인데.. 토크가 마이티보다 낮아서 중량짐 싣고 다닐 떄 무리가 안될 까 싶지만
기대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배기량은 높고 토크는 낮고....트럭이 마력만 높으면 뭐하누...토크가 마이티가...확연히 앞서는데...
중량짐 싣고 고개넘다 숨넘어갈 듯.. 일단 사서 운행하시는 분들 보고 결정해야겠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