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ℓ 가솔린 및 디젤 엔진 얹고 8단 자동변속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순수 전기 버전도 추가
볼보자동차가 컴팩트크로스오버 'XC40'를 21일 (현지시간) 공개했다.
XC40은 소형 SUV 수요 확대에 대응하는 전략 차종으로 소형차 전용 CMA(Compact Modular Architecture) 플랫폼 기반의 제품이다. 외관 디자인은 지난해 공개한 '40.1 컨셉트' 기조를 이어가며 직선과 곡면의 조화를 통해 절제된 이미지를 부각했다.
실내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반, 인터넷 검색이 가능한 9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췄다. 또 도어와 시트 아래 등 실내 곳곳에 기능적인 수납 공간으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 했으며 무선 스마트폰용 충전 시스템도 마련했다.
동력계는 고효율 드라이브-E 체계의 2.0ℓ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을 얹고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가솔린인 T5의 경우 최고 188마력, 디젤인 D5는 최고 244마력의 성능을 낸다. AWD 시스템은 기본이며, 추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순수 전기 버전도 추가된다.
XC60과 90에서 선보였던 자동 제동 기능을 갖춘 후측면 접근경고시스템 등 첨단 안전기능과 함께 반자자율 기능도 탑재했다. 경쟁 차종으로는 벤츠 GLA, BMW X1, 아우디 Q3 등 독일 프리미엄 제품군이 꼽히고 있다.
가격은 3만1,350유로(4,254만원)부터이며, 올해 11월부터 생산에 돌입한다. 국내 예상 출시 시기는 내년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길이가 4.4미터가 넘으니 티볼리 사이즈가 아니라 투싼/티구안/x1 사이즈가 맞네요.
휠베이스가 2.7미터이니 휠베이스만 보면 동급보다 더 크고 거의 싼타페만하겠구요..
그러니 가격도 뭐 국내 가격으로 기본 4천 중후반에 상급트림은 5천도 넘겠네요...
볼보 포지셔닝이 폭스바겐같은 대중브랜드보단 비싸고 독일3사보단 싸게 해왔으니 이번에도 그렇겠죠.
여담이지만 개인적으로 프리미엄 컴팩트 SUV 가격대에서는 GLA가 진짜 미쳤다고 생각합니다.
A클래스나 Q30을 지상고만 약간 올린 정도의 사이즈이니 준중형 SUV로는 자격 미달인데다가
내장재나 편의사양도 상당히 떨어지는데
벤츠 뱃지를 감안하더라도 왜 그 가격을 받는지 도저히 이해 불가입니다.
2열 리클라이닝 안넣어 주나요!!!!
가격만 독일 3사 따라잡고
2열 리클라이닝 안넣어 주나요!!!!
가격만 독일 3사 따라잡고
가격은 정말 프리미엄브랜드랑 같이가네..
풉~~
길이가 4.4미터가 넘으니 티볼리 사이즈가 아니라 투싼/티구안/x1 사이즈가 맞네요.
휠베이스가 2.7미터이니 휠베이스만 보면 동급보다 더 크고 거의 싼타페만하겠구요..
그러니 가격도 뭐 국내 가격으로 기본 4천 중후반에 상급트림은 5천도 넘겠네요...
볼보 포지셔닝이 폭스바겐같은 대중브랜드보단 비싸고 독일3사보단 싸게 해왔으니 이번에도 그렇겠죠.
여담이지만 개인적으로 프리미엄 컴팩트 SUV 가격대에서는 GLA가 진짜 미쳤다고 생각합니다.
A클래스나 Q30을 지상고만 약간 올린 정도의 사이즈이니 준중형 SUV로는 자격 미달인데다가
내장재나 편의사양도 상당히 떨어지는데
벤츠 뱃지를 감안하더라도 왜 그 가격을 받는지 도저히 이해 불가입니다.
동급 독일차 대비 약간 싸게 나온 S90의 판매량이 기대이하인 현실이 말해주고 있죠.
그렇지만 럭셔리 컴팩트 suv 시장은 아직 형성된지 얼마 안되어서 그런지 몰라도 해치백이나 다름없는 gla가 가격 생태계(?)를 엉망을 만들어놓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사이즈라도 큰 볼보 xc40의 가격이 약간 높게 나오더라도 욕먹을 일은 없을거라는게 제 글의 요지였습니다 ㅋ
"스웨덴 자동차.
1999년 볼보그룹은 볼보자동차를 미국 포드에 매각
2010년 포드는 볼보자동차를 다시 중국 지리(길리)자동차에 매각"
http://www.motorgraph.com/news/articleView.html?idxno=10872
일본 샤프도 대만 폭스콘기업에 팔리고, 미국 하만도 한국삼성에 팔리고. 쌍용, 재규어랜드로버도 인도에 팔리고. 도시바도 한미일연합에 팔리고 , 그렇다면 이것도 비하가 되는군요..
볼보는 전반적인 가격정책을 잘 했으면...
너무 고가로 측정되고 있습니다.
푸조처럼되기 싫다면 정신차리심이.
어쨋든 디자인 하나는 기가 막히게 뽑았네요.
그것도 이해하고 산다고 해도
사는순간 as는 포기해야되서;; 중고가 폭망도 좀 그렇고
* 중국 지리와 볼보가 GV 오토모빌 테크놀러지 라고 불리는 새 합작회사도 설립했죠..
볼보 S90 중국에서만 생산 (중국 따칭 공장), S60 (중국 청두 공장)
볼보 CEO 하켄 사무엘슨: 중국 생산 차종 확대에 따른 원활한 물량 공급을 통해 신차 판매량을 늘릴 것"이라며 "오는 2020년까지 연간 80만대 판매를 달성할 것
http://www.motorgraph.com/news/articleView.html?idxno=10872
s90 t5는 254마력인데?
뭔가 잘못쓴듯.
저런거 확인 안하나봐요 ㅋㅋ
ctrl-c / ctrl-v 만 열라하고
끝물 볼보xc60이 해외 프리미엄 중형suv 15년 16년 2년 연속 판매 1위입니다
bmw x3 x4 판매량 합해도 xc60 판매댓수 못따라갑니다
벤츠 신형 glc가 2등입니다
중국차라고 무시할 차량은 아니죠
수도권은 센터가 많은데 지방은 잘 모르겠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