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관 디자인 볼보차그룹 최초의 한국인이 주도
-반자율주행 시스템 전 트림에 기본 적용...6,090만~7,540만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6일 중형 프리미엄 SUV '더 뉴 볼보 XC60'을 국내 출시했다.
신형은 지난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한 2세대 완전변경차로 볼보차의 최신 플랫폼과 파워트레인, 스칸디나비안 감성의 인테리어, 최신 안전 기술, 편의 시스템이 더해진 도심형 SUV다.
외관은 볼보차 최초의 한국인 디자이너인 이정현씨가 메인 디자이너로 참여했다. 그는 "'완벽한 비율'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더 뉴 XC60이 어떤 각도에서 보더라도 가장 이상적인 비율로 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데 역점을 뒀다"고 밝혔다. 크기는 이전 세대보다 길이 45㎜, 너비는 10㎜ 늘어나고 높이는 55㎜ 낮아져 안정적이면서 다이내믹한 스타일을 갖췄다. 휠베이스는 90㎜ 길어져 전체 비율 중 61.1%를 확보해 여유롭고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전면은 그릴의 옆면과 맞닿은 T자형 헤드램프, 보다 입체적인 세로형 그릴, 스타일리시하게 디자인된 리어램프 등 곳곳에 디테일한 요소를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측면에는 보닛부터 시작해 후면부로 갈수록 상승하는 벨트 라인, 후면부의 날렵한 캐릭터 라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루프 라인과 D필러 등 최소한의 라인을 사용해 스포티하고 강인한 존재감을 부각시켰다.
실내는 볼보차 특유의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컨셉트를 유지하면서 스웨덴 장인정신을 강조했다. 천연 우드 트림과 스웨덴 국기 문양으로 마감한 대시보드의 크롬 장식 등 천연소재와 수공예 요소를 활용했다. 상위 트림인 인스크립션의 나무 트림은 스웨덴 해변에서 볼 수 있는 드리프트 우드에서 영감을 받아 마감했으며, 최고급 나파 가죽으로 품격을 더했다. 태블릿 PC를 옮겨 놓은 듯한 센터페시아의 9인치 센터 콘솔 디스플레이는 글꼴과 버튼을 키우고 선명하게 보이도록 업그레이드해 가독성을 향상시켰다.
파워트레인은 디젤 엔진 D4와 가솔린 엔진인 T6로 구성되며 볼보의 최신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4기통 2.0ℓ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했다. D4의 경우 최고 190마력, 최대 40.8㎏·m, T6는 최고 320마력, 최대 40.8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4WD 시스템은 '경사로 감속 주행장치'를 기본 적용해 미끄럽거나 거친 내리막길에서의 주행 안전성을 강화했다.
지능형 안전 시스템인 '인텔리세이프'에는 볼보차 최초로 조향 지원을 통한 '충돌 회피 지원 기능' 3가지를 추가했다. 의도치 않은 차선 이탈 상황에서 계기판의 메시지를 통해 운전자에게 충돌회피지원 기능이 개입했음을 알려주는 동시에 자동으로 스티어링 휠을 조향해 충돌 위험을 줄여준다.
이 외에도 반자율주행 시스템 '파일럿 어시스트 II'와 '파크 어시스트 파일럿',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등을 기본으로 갖췄다. 인스크립션 트림에는 15개의 바워스&윌킨스 스피커, 360° 카메라 기술, 1열의 안마 기능 등 프리미엄 품목이 추가된다.
더 뉴 XC60의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6,090~7,540만원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한국 소비자를 개호구로 아나..
렉서스와 볼보는 할인 천만원 받기 전에는 사면 안됨
벤츠 bmw로 가는게 좋습니다.독일차가 잘팔리는 이유는 다 있는거죠
가격이비싼건 프리미엄 고고고
가격책정하신분 정신과진료 요망.
볼보 중형suv가 이정도되는게 엄청 터무니 없는건 아님..300정도 내리면 딱 좋을거 같긴하지만..가격싸게사려면 내년 말쯤 사시는 것도 방법..
한국 소비자를 개호구로 아나..
렉서스와 볼보는 할인 천만원 받기 전에는 사면 안됨
연말 티구안 나오면 거기로 다가겠네
ㄷㄷㄷ
좋은 차인 건 분명합니다. 인지도가 딸려서 그렇지.
볼보보다 더 비싼 랜드로버 보기가 더 쉬움.
http://nnews.mk.co.kr/newsRead.php?year=2017&no=646288&sc=30000001
이런 기사도 내보내네요 ㅎㅎ
저가격이라면 쏘렌토 풀옵사고 몰디브가서 모히또나 마실렵니다.
눈팅이 최고는 랜드로버고 볼보는 중간도 안되는듯.
잘생각해보면 디스커버리 스포츠 우리나라에서 7천에 파는데 솔직히 랜드로버도 프리미엄이라고 명함 내밀기도 힘든상황에서 옵션도 떨어지고 성능도 떨어지고 투싼만한 suv를 7천에 사는게 미친거지 볼보는 최신사항 다들어가고 휠베이스만 보면 대형차와 비슷한 사이즈고 내장제나 뭐든 디스커버리 스포츠보다 훨씬 나은데 더 쌈. 잘생각해보세요. 우리나라 수입차는 죄다 눈팅인데... 이걸 해외에서 비교하지말고 우리나라에서 비교하면 다른 수입차가 더하면 더했지 볼보가 잘못하는건 아님
그 전에는 물건 없다고 할인도 거의 안해줬었음...
끝물 볼보xc60이 해외 프리미엄 중형suv 15년 16년 2년 연속 판매 1위입니다
bmw x3 x4 판매량 합해도 xc60 판매댓수 못따라갑니다
벤츠 신형 glc가 2등입니다
본사가 중국에 인수되었다고 무시하는데 중국차는 아니죠
이거 사이즈가 정면에서 보면 엄청 큰차입니다
투싼과 비교하는분도 있네요 ㅋ
xc60 4688 1902 1658
싼타페 4700 1880 1680
쏘렌토 4780 1890 1685
전폭이 벤츠S클래스(1905)와 비슷합니다
프리미엄 중형 suv 세계판매 1위입니다
차는 좋은데 볼보코리아가 문제죠
가격 10%만 내리고 대도시에 써비스센터 한곳씩 더 지으면 되는데 . . .
네 마자아요. 거기다 저차 외부디자이너가 한국인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