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30 N에 이어 고성능 버전 개발 진행
-튜익스 튜닝 파츠도 신차 출시 맞춰 공개
현대자동차가 신형 벨로스터에 고성능 N을 개발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28일 강원도 인제에서 열린 신형 벨로스터 미디어 프리뷰 행사에서 벨로스터 개발 담당 임원은 "신형 벨로스터를 기반으로 한 고성능 'N' 버전을 개발하고 있는 게 맞다"며 "그러나 출시 일정이나 스펙 등은 현재 공개할 단계가 아니다"리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올해 7월 독일에서 고성능 'N'의 첫 번째 차로 'i30 N'을 세계 최초 공개했다. 'N'은 현대차의 글로벌 R&D센터가 있는 남양(Namyang)에서 설계하고, 세계에서 가장 가혹한 주행코스로 악명 높은 독일 뉘르부르크링(Nürburgring) 서킷에서 혹독한 품질테스트와 세팅을 거쳐 완성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벨로스터 N의 파워트레인은 i30 N과 동일할 것으로 예상된다. i30 N의 엔진은 2.0ℓ 가솔린 터보로 최고 275마력, 최대 36.0㎏·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밖에 신형 벨로스터 1.6ℓ엔 앞서 i30 N에서 공개했던 기능들이 대거 탑재됐다. 일시적으로 엔진 출력을 높여주는 '오버부스트', 주행모드에 따른 배기음 조절 기능 등이 대표적이다. 전문가들은 벨로스터의 성격, 'N' 브랜드의 개발 방향성 등을 고려했을 때 벨로스터 N이 I30 N에 이은 두 번째 N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한다.
소비자들은 고성능 N 버전에 앞서 다양한 튜닝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다. 현대차는 신형 벨로스터의 튜닝 수요가 많을 것으로 판단, 튜익스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튜닝 파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BBS휠을 포함한 튜닝 휠 2종과 외부 데칼 2종, 제동력을 강화하는 브레이크 튜닝 키트, 엔진 출력과 반응 등을 역동적으로 변경하는 엔진 튜닝 키트, 디자인을 변경한 브레이크 캘리퍼와 실내 시트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벨로스터는 독특한 디자인과 역동성을 앞세워 차를 사랑하고 운전을 즐기는 소비자를 정조준했다"며 "오직 자신만을 위한 차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고품질의 다양한 튜닝 파츠를 신차 개발 단계부터 고려, 신차 출시에 맞춰 함께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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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능인 만큼 뒷쪽으로도 무게를 좀 밀어 급브레이킹시 뒤가 들려 리어가 그립이 저하되는 현상은 좀
잡았으면 좋겠네요... 고속에서 급브레이크 때리기가 겁이나요.
고성능인 만큼 뒷쪽으로도 무게를 좀 밀어 급브레이킹시 뒤가 들려 리어가 그립이 저하되는 현상은 좀
잡았으면 좋겠네요... 고속에서 급브레이크 때리기가 겁이나요.
A45가 2.0에 380마력인데
N은 300마력도 안나오는건가..
내구성 받춰줄만한 부품을 쓰려면 단조 넣거나 부품 좀 더 정밀하게 뽑아야 하는데 그러면 비싸지고 현기 브랜드에 조금만 비싸지면 안사니 안만드는 것 아닐까 합니다.
2871터빈업하면 하이부스트시 420마력도 나옵니다. 그럴려면 엔진피스톤이나 컨로드 단조세팅에
미션강화 업글까지 들어가야하는데 그러면 단가도 올라가고 수요는 줄어들겠죠.
(이런엔진으로 오랫동안 가혹한 풀가속으로 땡겨서 우승 및 완주하는 내구성 정도는되죠)
300마력 오버 버젼은 나올순 있겠지만 당장은 가격과 수요가 없지요.
맥주 아저씨가2.0 TGDI 300마력 OVER 버젼의 적용은 다른급이나 후속버전에 적용할거라고 한듯요.
각 대화마다 규정에 따라 스펙은 차이나는데 그걸 양산형에 갖다붙이면 안됩니다.
람다로 600~800 뽑는 젠쿱 널렸고 GRC 벨로스터도 스펙 미쳤었음
i30N이 들어가 있는 급은 220~300 사이가 보통이고 (GTI, 포커스ST, WRX 등)
그 위로 위치하는 급이 200후반에서 300중반 (골프R, 포커스RS, STI, 시빅타입R 등)
아우디 RS3나 A/CLA45AMG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그 위죠.
트랙에서 랩타임 비교하거나 특정 주제로 비교시승하거나 (핫해치모음이나 전륜구동 모음) 그런거라면 모를까 얘들이 보통 겹칠일은 없어요. 지들끼리만 놀음
골프 R 은 292마력~
i30 N은 275마력~
GTI가 경쟁차종중 마력이 상당히 후달리는 부분이 있어요. 물론 반대의미의 뻥마력도 이유긴 하지만예
골프 - GTI - 골프R
포커스 - 포커스ST - 포커스RS
임프레자 - WRX - WRX STI
시빅 - 시빅Si - 시빅타입R (얜 좀 특이한 케이스지만)
i30 - i30N - 루머의 RN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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