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현대차, 맥스크루즈
현대차가 대형 SUV 맥스크루즈의 편의사양을 강화한다.
현대자동차는 고객 선호 사양과 신규트림을 추가한 2018년형 맥스크루즈를 시판한다고 4일 밝혔다.
2018년형 맥스크루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강화, 안전사양 적용 트림 확대,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트림 추가 등이 주된 특징이다.
인포테인먼트 분야에선 애플 카플레이, 미러링크 서비스와 함께 제네시스 G70에 적용된 바 있는 카카오 인공지능(AI)기반의 서버형 음성인식기술이 탑재됐다. 이와 함께 블루링크 무상 사용 기간은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연장됐으며, 전 트림에 USB 충전포트를 기본 적용하고,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트림엔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및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기본화 했다.
이와 함께 현대 스마트센스 패키지를 기본 트림부터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프레스티지 트림부터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을 기본 적용하는 등 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했다.
새롭게 추가된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트림은 후측방 충돌 경고, 바이펑션 HID 헤드램프, 8인치 내비게이션, 후방 카메라,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등이 기본 적용됐으며, 사양 대비 50만~55만원 수준의 가격 인하를 단행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2018맥스크루즈는 대형 SUV의 가치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고객 선호사양으로 구성된 새로운 트림과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추가했다”며, “대형 SUV를 찾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8 맥스크루즈의 판매가격은 디젤 익스클루시브 3390만원,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3595만원, 프레스티지 3935만원, 파이니스트 에디션 4290만원, 가솔린 익스클루시브 3210만원, 익스클루시브 스페셜3375만원, 파이니스트 에디션 4110만원이다. (2WD 자동변속기 기준)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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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V가 이 정도면 좋다는 생각인데
애매한 사이즈와
비슷하게 생긴 모습..
그리고 산타페와 동일한 실내 인테리어로 많이 까여 먹은것 같네요.
차 자체는 좋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짜증났지만 지금은 어느 정도 인정 합니다..
그런데 아무리 봐도 4300만원짜리 차 같진 않습니다. 이게 최고의 단점.
일반 사람들은 그냥 큰 산타페? 정도로 밖에 인식 못함
네 다음 쉐슬람
의미 없음
수타페는 소나타 늘려만든거구
맥크루는 그랜져 늘려만든건가요? ㅋㅋㅋ?
SUV가 이 정도면 좋다는 생각인데
애매한 사이즈와
비슷하게 생긴 모습..
그리고 산타페와 동일한 실내 인테리어로 많이 까여 먹은것 같네요.
차 자체는 좋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짜증났지만 지금은 어느 정도 인정 합니다..
그런데 아무리 봐도 4300만원짜리 차 같진 않습니다. 이게 최고의 단점.
지금 참고 나중에 껍데기 바꾸면 사는 게 더 나을지도..
싼타페와 차별성이 너무 없음
가솔린 사려고 알아보니 디젤은 8단 달아주고 가솔린은 6단 유지해서 사기 싫고...
객 선호사양으로 이부분
호객으로 봤네요 ^^;;
니말은 3000만원대에 다를차있는데 왜 구지 맥스크루즈를 타냐 이 말 아니냐?
넌 3000만원도 없잖아^^
품질은 떨어지는 흉기차
싼타페 잡아 늘린게 아니라.
이게 원래 싼타페고 이거 줄인게 국내에서 싼타페인데..
미국에선 이차가 싼타페고 우리나라에 파는 싼타페는 싼타페 스포츠라고 단축형임
해석을 이름가지고 하는게 과연 맞을까요?
유렵에서는 DM을 싼타페로 팔고 맥스는 그랜드 싼타페로 팔고 있는데 이건 어찌 해석해야 할까요?
더군다나 맥스가 베이스모델이라면 어찌 베이스 모델보다 파생모델이 먼저 출시가 된건지...
싼타페CM하고 DM이 제원이 거의 같고(더스타일 12년식에 껍데기 바꾸고 소소한 튜닝 및 기능 추가한게 DM)
여기서 휠베이스 조금 늘리고 전장 확 늘린게 맥스임
당시 베라가 현역이라서 휠베이스는 베라보다는 크게 할 수 없었기에 휠베이스는 베라보다 작고 전장만 베라보다 긴 차
싼타페 이원화 모델인데 기아차는 이원화를 하지 않고 중간 타협한게 쏘렌토
맥스는 2열 공간도 조금 커지긴 했지만 사실상 싼타페에 3열 뒤 화물공간이 많이 늘어난 형태이고
쏘렌토는 DM대비 길이를 늘리면서 2열 공간도 확보를 많이 해놔서 쏘렌토가 더 실용적이긴 함.
싼타페는 3열 세우면 화물공간 거의 없지만 맥스는 그나마 상당한 공간이 있음.
가격은 어차피 DM깡통급으로 맥스를 구입하려는 사람은 없기에 DM 상위 트림 가격 + α 라고 보면 됨.
베라가 단종되면서 억지로 고급화 하면서 가격 쳐 올리긴 했지만...
아마도 TM은 쏘렌토 정도 크기로 나오고 맥스는 조금 더 키워서 베라 후속으로 나오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맥스 후속은 S엔진 올려주거나 전에 모터쇼에 나온 225마력짜리 트윈스크롤 또는 트윈 터보 올라간 R엔진
올려주면 좋을것 같은데 과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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