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7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1 서스펜딩미노우 17.12.29 14:20 답글 신고
    솔직히 경차가격이 너무 비싸졌음.... 가격메리트가 없어짐...
    답글 2
  • 레벨 원사 3 감자탕2 17.12.29 13:47 답글 신고
    웃긴건 경차값도 싼게 아니고

    소형SUV가격도 소형값이 아님
    답글 0
  • 레벨 소령 1 타OI 17.12.29 13:09 답글 신고
    '경차 지원에 대한 전면 재검토' 3가지를 언급했는데 모두 다 경차에 불리한 언급만 늘여놨습니다. 이건 권용주 편집장이 소형차 이상의 시장 소비를 위해 의도적으로 분란을 일으키려는 시도입니다.
    국내 사정을 보세요. 도로에 큰 차들로 깝깝, 주차장은 좁은 틈으로 깝깝, 사람들 수준이 알뜰하게 가는 것을 막아내려는 것 아닙니까? 그래야 더 고성능의 차량 관심이 쏠리고 그에 따른 밥벌이로 쏠쏠하니까..!

    명색이 자동차잡지벌이인데 경차얘기보다는 고성능얘기를 좋아할테니...
    자동차 틈새로 파고드는 자전거, 퀵보드에 대해서도 하나 찔러넣어보시죠.
    답글 0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17.12.29 12:17 답글 신고
    선택지가 3뿐
  • 레벨 소위 2 캐딜락레코드 17.12.29 12:29 답글 신고
    경차사이즈를 조금만 더 키우면 좋을듯.
  • 레벨 원사 3 개소리의로망 17.12.29 12:57 답글 신고
    이미 두 번 키웠고, 일본 경차 대비 겁나게 큼.
    경차의 크기가 문제가 아니라 인식과 성향의 문제이기 때문에 크기 더 키워봤자 의미 없음
  • 레벨 대령 3 포장맨 17.12.29 14:52 신고
    @개소리의로망 일본경차대비 겁나크다고요? 일본경차들중 한국오면 차폭땜에 경차인증 못받는차도 있다고 들었습니다만
  • 레벨 대령 1 파나메라911 17.12.30 21:53 신고
    @포장맨 잘못알고 계신겁니다.

    일본 경차규격은
    3400*1480*2000mm,
    660cc,
    64마력
    제한인데 반면,

    한국은
    3600*1600*2000mm,
    1000cc,
    출력제한 x
    입니다.

    폭 넓어서 경차 인증 못받는건 유럽 A세그먼트 차량들이구요.
  • 레벨 소장 미스치 17.12.30 22:41 답글 신고
    댓글쓰기전에 검색한번 해보는게 그렇게 어렵나 ㅋㅋ
  • 레벨 소장 분노의날개 17.12.31 06:59 답글 신고
    유럽규격정도로 올리는건 나쁘지 않을듯 하네요
  • 레벨 소령 1 타OI 17.12.29 13:09 답글 신고
    '경차 지원에 대한 전면 재검토' 3가지를 언급했는데 모두 다 경차에 불리한 언급만 늘여놨습니다. 이건 권용주 편집장이 소형차 이상의 시장 소비를 위해 의도적으로 분란을 일으키려는 시도입니다.
    국내 사정을 보세요. 도로에 큰 차들로 깝깝, 주차장은 좁은 틈으로 깝깝, 사람들 수준이 알뜰하게 가는 것을 막아내려는 것 아닙니까? 그래야 더 고성능의 차량 관심이 쏠리고 그에 따른 밥벌이로 쏠쏠하니까..!

    명색이 자동차잡지벌이인데 경차얘기보다는 고성능얘기를 좋아할테니...
    자동차 틈새로 파고드는 자전거, 퀵보드에 대해서도 하나 찔러넣어보시죠.
  • 레벨 소령 2 오우예 17.12.29 13:24 답글 신고
    경차가 실질적인 이득이별로없음 그게가장큰문제
    그중 연비와 가격이 큰문제
  • 레벨 대장 nickyy 17.12.29 13:45 답글 신고
    경차?

    사고나면 걍 죽거든. . .

    걍 죽어. .

    지난번에 터널 사고도 . .


    이 사고로 화물차 운전자(76)와 스파크 탑승자 배모(23)씨, 모닝 탑승자 유모(55)씨 등이 불에 타 숨졌다.
  • 레벨 소장 미스치 17.12.30 22:43 답글 신고
    싼타페도 경차라 죽었나? 스타렉스도 경차? 대형차앞에 만민평등인것을 ㅉㅉ
  • 레벨 대장 nickyy 18.01.02 14:45 신고
    @미스치

    사고는 대형차.하고만.나나봐

    알아서 혀

    개인 선택이니까
  • 레벨 원사 3 감자탕2 17.12.29 13:47 답글 신고
    웃긴건 경차값도 싼게 아니고

    소형SUV가격도 소형값이 아님
  • 레벨 중위 1 서스펜딩미노우 17.12.29 14:20 답글 신고
    솔직히 경차가격이 너무 비싸졌음.... 가격메리트가 없어짐...
  • 레벨 원사 3 202020ag 17.12.29 21:26 답글 신고
    연비도 그렇게 좋지도 않음
  • 레벨 훈련병 아이후야 18.01.01 21:16 답글 신고
    각종세금과 부대비용(주차,통행요금 등)절약, 쉬운운전 등이 그나마 메리트... 실연비는 소형차보다 안좋으뮤
  • 레벨 대령 1 방어운전중 17.12.29 15:14 답글 신고
    경차살바엔 그냥 스토닉이나 아반떼 ... 연비차이도없고 디젤은 오히려 더 좋고 넓고 안전하고 . .. 통뼈 경차라더니 안전도 낮고 ..
  • 레벨 중사 3 최대포다 17.12.29 16:07 답글 신고
    가격이 문제..가격 못내리면 대책이 없음
  • 레벨 소령 3 순시리씨벌년 17.12.29 16:12 답글 신고
    오히려 준중형 디젤이 힘도좋고 연비도 좋고 특히 고속도로 주행이라던가 타인의 시선과 무시 등등
    여러가지 요소가 있으니 가격또한 조금 더 보태면 준중형을 노려볼수있기때문에..뭐 이러다보면 대형차까지 넘어갈순 있지만 그래도 저또한 첫차살때 경차의 단점이 너무 크게 부각되어 준중형을 첫차로 샀었죠
  • 레벨 상사 3 코모도도마뱀 17.12.29 16:32 답글 신고
    경차의 특성을 잘 이해하면됨... 고속도로 달리면 안되는차, 시내주행용 단거리 출퇴근 전용, 시속 100키로 이상 밟으면 안되는차... 등등등 요즘 경차가 껍데기만 너무 번지르르하게 잘 나오니까 경차에 바라는게 많아지고 안되는게 없는줄 아나본데.. 경차는 무슨짓을 해도 경차...

    대신 경차타면 확실히 돈은 모을 수 있졍... 취등록세 없고, 위에 말한대로 쏘지말고 잔잔하게 달리면 연비좋고, 부품싸고, 보험료 할인도되고, 자동차세도 싸고, 각종 공공시설 주차 및 유료도로 50%할인, 경차 유류세 페이백까지...

    지금도 혜택은 엄청 많음.. 다만 우리나라 국민의식이 경차를 얕잡아보고, 또 경차타는 사람들이 자존감이 낮다는게 문제..

    결국 한급 위인 엑센트 같은거랑 비교했을때 유지비용 거의 2배가까이 차임..
  • 레벨 대령 2 짜파게티 17.12.29 17:05 답글 신고
    세컨카 , 영업용으로는

    경차가 기막힘!~ㅋ
  • 레벨 대장 nickyy 17.12.29 17:52 답글 신고
    딩동댕
  • 레벨 중위 2 몬스터스팍 17.12.31 09:01 답글 신고
    스팍180달려도 안불안해유..불안한건 티코 마티즈 시절일듯 합니다
  • 레벨 원사 3 2싸이클 17.12.31 12:34 답글 신고
    내리막에서 gps로 175 나오던데... 속도는 무의미 하고 고속도로도 문제 없어요. 모닝 수동 2014넌에 새차 사서 10만km 넘게 운행중입니다.
  • 레벨 대위 3 레드파이썬 17.12.29 16:33 답글 신고
    경차에 옵션 다 때려넣으면 1400넘지않나? 넘 비쌈....
  • 레벨 중위 3 핑크몽키 17.12.29 20:22 답글 신고
    거의 1700 에 육박하죠...
  • 레벨 중령 1 VVVVIP 17.12.30 07:52 신고
    @핑크몽키 육박아니죠 2014년 레이 터보 풀옵 1705만원 줬는데요ㅋ
  • 레벨 원사 3 2싸이클 17.12.31 12:35 답글 신고
    바보 자동변속기 빼고 쓸때 없는 큰휠 빼고 순정네비 빼면 가격 많이 낮아집니다.
  • 레벨 대령 2 짜파게티 17.12.29 17:08 답글 신고
    결론은...


    엑센트 , 프라이드등 처럼


    스파크 , 모닝 , 레이등두

    경차 단종 시켜버리구...


    소형 cuv , 준중형으로 흡수 및

    1.4~1.6두 소형으로 편입 시키구


    아반떼 , 코나 , 스토닉 , 티볼리 , QM3로

    갈아버린후

    준중형 타이틀을 없애는게 답!~ㅋ
  • 레벨 일병 맛쎄라티 17.12.29 18:22 답글 신고
    준중형은없어요
    등록증에 다 소형이에요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7.12.29 17:39 답글 신고
    가격 처 올리다 스스로 자멸의 길을.....
  • 레벨 소령 2 위치추적기의발 17.12.29 17:47 답글 신고
    가격이 문제이고 1.2 까지는 배기량을 풀어 줘야함 일본 경차 크기에는 1.0 배기량이 맞지만 지금 경차 크기에 1.0은 무리임 연비도 줫망이고
  • 레벨 중위 3 핑크몽키 17.12.29 20:23 답글 신고
    일본 경차는 660cc 고, 심지어 65마력 제한까지 있습니다.
    무리가 아니라 바라는게 너무 과한겁니다.
    배기량 낮고 겁나 느리고 답답한게 원래 경차에는 정상인겁니다.
    대신 그만큼 가격이 저렴해야 되는거죠.
  • 레벨 중령 2 xin3aan 17.12.29 18:23 답글 신고
    넥스팍 중간트림 수동미션!
    총비용 1200만원주고 만족하며 타고있음.
    톨비 반값, 유지비 저렴하고!
    좁은 공간에 주차 편하고!
    시내위주로 타기엔 넘 좋음.
  • 레벨 대위 2 PAPICO 17.12.29 19:17 답글 신고
    힘이 없어 빌빌거리고 연비가 썩 좋은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가격이 착한것도 아니고

    모닝 풀체인지 할때 DCT만 들어 갔어도 모닝으로 갔을텐데.

    기술계발에 투자를 많이 않하는듯.
  • 레벨 대위 1 시바사키 17.12.29 20:27 답글 신고
    신구가 손녀딸 스파크 사주면서 맘이 편했겠냐?
    돈 몇푼 더주면 스토닉에 코나도 살수 있는데~~~
    안전에 첨단기술 어쩌고 당연한 옵션 씨부리지말고
    경차다운 가격으로 어르신도 푸근하게 지를 수 있도록 신경좀 써봐바~~
  • 레벨 간호사 어깨깡패소녀 17.12.30 00:13 답글 신고
    저는 스파크 오너입니다. 저는 제 차가 좋은데 도로위에서 다른 차들이 엄청 무시하네요.
  • 레벨 대위 3 예쓰예쓰 17.12.30 01:02 답글 신고
    사실 일반 차량보단 당연히 혜택이나 이점이 많습니다.
    다만 망할 양보가 없습니다.
  • 레벨 중령 2 땅짐승 17.12.30 01:08 답글 신고
    제조사에서도 투자엄청 안함.
    경차의 기본은 저렴한 가격에 고효율인데 연비나 가격으로 치면 소형 디젤이나 1.5들이 더 좋을 지경이니. 1500주고 억지 경차 사는건 보험과 세제혜택이죠. 유럽처럼 6~700cc 터보디젤에 수동이나 smg쓰면 연비도 끝내주는데 국내메이커들도 기술개발 안하고 수익내기 바빠요. 실연비 휘발유로 10km/L도 안나오는 것들이 그게 경차입이까? 국가세금 좀먹는 보여주기식 행정이지.
    경차 경차하는데 유럽이나 일본에 비해 국내 경차들 20세기 수준입니다. 가격만 비싸구요
  • 레벨 대위 3 어린열무 17.12.30 09:25 답글 신고
    스파크는 가스좀 만들지...모닝가스나와서 잘 팔리는거 같더만..
  • 레벨 원사 1 리무진7868 17.12.30 13:00 답글 신고
    티코 새차 깡통가격이 299만원 이었다는 사실 아십니까??
  • 레벨 대위 1 개복치 17.12.30 13:58 답글 신고
    연비 30 넘는 SUV형 AWD 쪽발 경차가 좌핸들 정식 수입되면 아마 살 사람들 많을거 같은데요

    크기 작아서 편한 것 하나 빼면 연비든 가격이든 성능이든 뭐 하나 팔아 줄 이유가 없는게 원인 아닌지..
  • 레벨 상사 3 man최고 17.12.30 16:50 답글 신고
    먹고 살만하니까 경차 소형차 점유율이 떨어지는겁니다. 다시 기름값 2000원 찍고 경제한번 휘청이면 경차 불티나가 팔립니다.
  • 레벨 원사 2 인앤아웃더블더블 17.12.30 17:08 답글 신고
    나라도 작고 길도 좁고 주차난에 허덕이면서도 큰차만 고집하는 문화 때문에 경차가 찬밥이죠.
    써드로 경차타는데 시내에선 주차가 너무 편해서 경차만 타게 됩니다.
  • 레벨 중령 2 십팔자위왕 17.12.30 17:37 답글 신고
    지금 가격에 디젤을 넣던지 하이브리드로 판매해서 25k이상 나오게 하던가...
    작은거 빼면 뭐 남나..
  • 레벨 대위 1 부천GT 17.12.30 23:32 답글 신고
    모닝 잠깐 렌트해봤는데 연비안좋고 타다 박으면 죽을것같은 불안감이 밀려오더군요
  • 레벨 중장 카탈스런 17.12.31 00:19 답글 신고
    경차값이 이미 천만원 넘어선지 오래되었고 소형suv나 소형차도 이미 몇년전의 준중형급 모델과 차이가 없을 정도로 가격대가 올라갔다는 것! 전반적으로 차값이 해매다 오르고 있다는 것이 국산차의 문제이자 현주소! 그래서 엔트리 수입세단이나 수입차로 옮긴다는 것!
  • 레벨 대위 3 시차 17.12.31 10:46 답글 신고
    비싸고 연비도 안좋음 언덕에서 빌빌대고
  • 레벨 소령 1 페라리오너 17.12.31 11:08 답글 신고
    13년10월식 스파크 LPG 새차 사서
    11만 키로 탔습니다 잔고장 없고
    지금도 잡소리 하나 없네요
    만땅 26000원에 300키로 정도 타고
    세금 9만원 주차 톨비 반값
    매년 20만원씩 가스값 지원
    뭐 그냥 최곱니다
  • 레벨 원사 3 2싸이클 17.12.31 12:37 답글 신고
    모닝 바이퓨얼 수동 2014년에 사서 현재 10만km 넘었는데 유지비 최고입니다. 고속도로 반값. 공영주차 반값. 자동차세 1년에 8만원. 보험도 30만원. 만땅 2.2만원 넣고 슬슬 타면 400km 막 밟아도 330km 는 탑니다. 1년에 20만원 주유비도 지원되구요. 시끄러운건 귀마개 끼면되고 가속이 느리지만 딱히 문제 없어요. 다마스나 대형트럭. 오래된 rv 보단 빠릅니다. 예전 타던 아반떼 xd나 아반떼 md디젤 생각도 안나네요. 어차피 나혼자 타는 비율 99%
  • 레벨 원사 3 불수사도북 17.12.31 13:35 답글 신고
    경차 혜택 더 늘리고, 다마스/라보 요즘경차 규격으로 1000cc 신차로 나와야하고, 스파크는 가스 나와야함
  • 레벨 대위 1 타고싶다좀 17.12.31 15:28 답글 신고
    경차가 너무 비쌈.... 그리고 혜택도 더 늘어나야된다고 봄

    그리고 우리나라 사람들 경차 무시하는 시선들도 바뀌어야되고...
  • 레벨 대장 넙적만두 17.12.31 15:33 답글 신고
    국산차 메리트가 점점 사라지는거지.... 누가 국산중형을 5~6천씩 주고사나.ㅋㅋ 수입중형도 4~6천인데.
  • 레벨 원사 2 96No3 18.01.01 20:36 답글 신고
    국산 중형이 어떤게 5천 6천함?
  • 레벨 원사 3 헤일로 17.12.31 18:56 답글 신고
    경차옵션보면 경차가 아닌거 같다

    CC로 등급을 나누지말고 차량가격으로 나누면 자동차 회사도 금액 쉽게 못올릴듯
  • 레벨 대령 1 절대추녀왕조현 17.12.31 19:12 답글 신고
    =========

    그랜져 판매 1위인거 보면 모름??

    왜??

    이나라 미쳤다.
  • 레벨 원사 3 squats 18.01.01 12:01 답글 신고
    아직 타인의시선을 중요시하며 살아가는 습성을 못버린거죠 ㅎ국민소득이 3만불이 안되는데 판매 1위차는 3만불이 넘는차 ㅋㅋ
  • 레벨 중위 2 가을의전선 18.01.01 16:17 답글 신고
    진짜 공감. 한달 500 가까이 벌고, 개인자산 9억대 가까이 되는것 같은데...
    지금 yf 깨스 쏘나타도 과하다 싶어 모닝 수동으로 바꿀려고 할려하니. 경차 신차도 비싸서..
    지금차 굴리는게 이득이지 싶어 굴리는중...
    이 좁은 땅떵어리에... 왜이리 거품차량들이 많은지.
  • 레벨 중위 1 트레이서 17.12.31 20:48 답글 신고
    가성비 조 ㅅ도 없는 경차....가격만 ㅈ나 비싸고 연비또한 열불나는 경차...
  • 레벨 상사 2 닛산GTR 17.12.31 21:27 답글 신고
    경차도 취득세를 내야 경차를 안살텐데...
    소형차 사면 손해보는거 같음
  • 레벨 하사 2 말다리222 17.12.31 22:13 답글 신고
    예견된 수순인듯..! 실제 취등록비 제외하면 경차보다 유지비 적은 차량이 한둘이 아니다... 경차라고 해봐야 혜택도 별로 없고 연비는 거의 준중형수준이니...!! ㅉㅉ
  • 레벨 하사 1 킬링캠프 17.12.31 23:36 답글 신고
    경차 혜택을 줄게아니라
    고효율차 혜택을줘야지.
    효율은 나쁜데 배기량작다고
    혜택줄 필요없음.
  • 레벨 대위 2 선더볼 18.01.01 08:48 답글 신고
    경차 값을 올려서 소형차랑 차이없게 만들어 버리고 소형차 안팔리니 suv스타일로 만들어 준중형가격 받고있음... 경소형 전문 브랜드가 나와서 견재를 해줬음 하는 바램...
  • 레벨 원사 2 96No3 18.01.01 20:35 답글 신고
    다른건 몰라도 경차 활성시키려면

    타 차량없이 경차만 가지고있는 가구만
    해택을 보던 경차사랑카드를..
    경차를 가지고있는 가구 전부 해택을 주면
    많이 활성화되겠죠.

    경차가 경차 연비가 아니기에 취등록세 제외하고는 별다른 해택을 실감할수가 없어요.
  • 레벨 대령 1 절대추녀왕조현 18.01.01 21:18 답글 신고
    ===========

    진짜....

    심심해서 가끔 외제차 카페 가서 매물보면...

    리스승계하는 차들 많이 보이고....

    차값은 6~7천이상인데..

    보증금은 1500 깔고 리스돌리고 있드라....2~3천타고..리스 승계하실분..이러고 있드라.......

    시바..가진게 1500이면....상식적으로 3천 이하 사야되는게 맞는거아니냐?? 그것도 오바긴 하다만....

    아그래..물론 지돈내고 지가 탄다는데...뭐라하긴 좀 그렇지만......

    돈 존나 많으면야 상관없겠다만......대부분 열심히 모아야할 나이에.....차에 존나게 투자하니......10년뒤..20년뒤....걱정이다....
  • 레벨 상사 3 S660GTR 18.01.01 22:15 답글 신고
    너무 비싸죠..
    쓸데없는 기능이 너~무 많음
  • 레벨 하사 1 인쓰블락 18.01.01 23:50 답글 신고
    자동차 회사가 생각한 경차 = 작은차
    소비자가 생각한 경차 = 싼차
  • 레벨 원사 3 움직이면쏨 18.01.02 00:25 답글 신고
    장점보다 단점이 많은차가
    경차..인데
    진짜 저돈으로경차살바에 아반떼깡통이 사는게 개이득이다
  • 레벨 대위 3 RS붕붕이 18.01.02 11:55 답글 신고
    경차값 상승 (상승=경차혜택) ㅋㅋㅋ 쓸모없네..
  • 레벨 중위 1 산토스 18.01.05 15:51 답글 신고
    경차에 많은 옵션..
    소형suv에 기본옵션
    가격이 같은데 뭐가 잘팔릴지는 불을보듯 뻔한 답..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