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4 렉스턴 기반 '오픈형 렉스턴' 강조
-가격 2,320만~3,058만원
쌍용자동차가 9일 렉스턴 스포츠를 출시했다.
렉스턴 스포츠는 브랜드 플래그십 SUV G4 렉스턴을 기반으로 개발한 픽업 트럭 형태의 SUV다. 코란도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자동차세가 저렴하고(2만8,900원), 개인사업자가 부가가치세 환급(차 가격의 10%)을 받을 수 있는 등 경제성이 장점이다. 쌍용차는 신차의 고급감을 강조하기 위해 '오픈형 렉스턴'이란 용어로 신차를 소개했다. 국내 판매 목표는 월 2,500대, 연 3만대로 잡았다.
디자인은 쌍용차의 디자인 철학 '네이처-본 3모션' 중 '장엄한 자연의 움직임'을 모티브로 대담하면서도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색상은 그랜드 화이트, 파인 실버, 스페이스 블랙, 마블 그레이, 인디안 레드 등 전통적인 선택지 외에 아틀란틱 블루, 마룬 브라운 등을 추가했다.
전면부는 라디에이터그릴의 중앙을 가로지르는 크롬라인과 후드의 굴곡을 통해 강인한 인상을 표현했다. 어깨선이 그릴을 중심으로 헤드램프를 넘어 측면 캐릭터라인으로 이어지고, 후면 역시 어깨선을 통해 역동적이로 풍부한 볼륨감을 더했다. 측면 하단엔 클린실 도어를 적용했다. 승하차시 탑승객의 옷이 더러워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다. 바퀴는 20인치 대구경 스퍼터링 휠이다.
후면 적재공간인 데크는 용량이 1,011ℓ에 달한다. 12V/120W 파워아울렛과 회전식 데크후크 등을 적용해 활용성을 높였다.
실내는 넉넉하고 안락하게 꾸몄다. 고급 나파 가죽 시트는 부위별 경도를 달리한 삼경도 쿠션으로 승차감을 고려했다. 1~2열 모두 열선 시트를 적용했고, 앞좌석엔 통풍시트도 더했다.
엔진은 G4 렉스턴과 동일한 4기통 2.2ℓ e-XDi220 LET 디젤이다.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최고 181마력, 최대 40.8㎏·m의 성능을 발휘한다. 쌍용차 고유의 4WD 시스템 4트로닉은 차동기어잠금장치(LD)를 통해 일반 차동기어 적용 차 대비 등판능력 5.6배, 견인 능력 4배 등의 성능을 갖췄다. 전원생활, 오토캠핑, 수상레포츠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실내 정숙성 확보를 위해 엔진룸 방음 성능을 개선했다. 8개의 보디마운트와 직물 방식의 휠하우스 커버 등으로 소음 차단에 공을 들였다.
안전성 확보를 위해 차체의 79.2%에 고장력 강판을 적용했고, 초고장력 쿼드프레임(Quad Frame)을 비롯해 다양한 안전 기술을 채택했다. 특히 충돌 시 스티어링휠과 칼럼이 충격을 흡수함으로써 운전자의 가슴 부위를 보호하고, 보행자에 가해지는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차체 전면부의 공간과 소재를 설계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안전품목 중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는 차선변경보조(LCA), 후측방경고(RCTA), 사각지대감지(BSD) 등으로 구성했다.
고화질의 9.2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는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와 안드로이드(Android) 미러링 서비스 모두 지원한다. 와이파이로 차와 휴대기기를 연결하면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의 모든 어플리캐이션을 양방향으로 즐길 수 있다. 이밖에 3D 어라운드뷰모니터링(AVM), 오토클로징(키를 소지하고 일정거리 이상 멀어질 경우 자동으로 문이 잠김),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과 2열 에어벤트, 와이퍼 결빙 방지장치 등의 편의품목도 갖췄다.
렉스턴 스포츠 출시로 쌍용차는 렉스턴(G4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 코란도(코란도C, 코란도 투리스모), 티볼리(티볼리 아머, 티볼리 에어) 등 3개 브랜드로 전 제품군을 아우르는 엄브렐러 브랜드 전략을 완성했다고 자평했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지난 해 티볼리와 G4 렉스턴이 쌍용자동차를 SUV 전문기업으로 재 각인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며 "렉스턴 스포츠의 성공적 출시를 통해 이를 더욱 확고히 하는 한편 글로벌 판매 확대를 통한 회사 정상화에도 기여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와일드 2,320만원, 어드벤처 2,586만원, 프레스티지 2,722만원, 노블레스 3,058만원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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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업이 필요한사람 그렇게 많지 않아요 ㅋㅋ
필요해서 사는 사람도 있을 거고 사고 싶어서 사는 사람도 있지요.
렉스 나오면 아반떼 고객 1/3은 가져 올거 같아요.
아반떼 중간 트림 살 돈이면, 렉스 중간트림 살 수 있거든요.
덩치도 더 크고 짐도 더 싣고, SUV는 비싸고 하니 좋은 대안이 되거든요.
그래서 안하던 캠핑을 갈 수 있게 되는 것도 장점이죠.
대신...아반데로 칼치기 하는 분들이 사시면, 바로 되팝니다.
욕하는 분들 많은거보니 대박이긴 대박인갑네요
나쁜뜻은 아닙니다ㅎㅎ
니들이 픽업이 아니라고 우긴다고...픽업이 아니리....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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