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현대차 벨로스터 N
현대차의 고성능 N 브랜드의 수장인 비어만 사장이 N의 서브 브랜드를 언급했다. 이는 메르세데스-AMG 43, 아우디 S 등과 같은 성격을 지닌다.
7일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 카앤드라이버에 따르면, 알버트 비어만 시험고성능차 개발 담당 사장은 고객 접근성이 강화된 ‘N 스포츠’의 출시 가능성을 언급했다.
비어만 사장은 “스포티한 주행 감각을 원하지만 고출력 엔진과 스포츠 서스펜션 등 고성능 사양에 대해 부담감을 느끼는 고객도 존재한다”며 “일부 외관 디자인을 변경하고 고성능 타이어를 적용하는 수준의 모델을 선보일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비어만 사장이 언급한 N 스포츠는 AMG 43, 아우디 S 등과 같은 성향을 추구할 것이라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AMG 43과 아우디 S 라인업은 AMG 63, 아우디 RS 대비 낮은 단계의 고성능 모델로, 고성능 브랜드 접근에 대한 장벽을 낮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에 따라 현대차가 국내 시장에서 선보이고 있는 스포츠 라인업의 이름이 바뀔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제네시스 브랜드를 포함한 현대차는 G80, G70, 벨로스터, 아반떼 등 4개 차종의 고출력 모델에 ‘스포츠’ 트림을 운영중에 있다.
그러나 제네시스 브랜드에는 N을 적용할 계획이 없다는 게 주요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제네시스 브랜드 사업부장은 작년 제네시스 G70 출시 행사를 통해 “제네시스의 고성능 브랜드를 염두하고 있지 않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현대차는 올해 중 벨로스터 N을 국내 및 북미 시장에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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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로스터 터보다 가성비 좋은 차량들 내놓은 회사가 어디있나? 거기에 각 동마다 널린게 As센터이고
솔직히 지금까지 현기가 해온 고객들을 기만하는 행위가 예전같지않고 차 자체만 놓고봐도 이제 괜찮은것 이상의
성능을 보여주고 르쌍쉐 하는짓 보면 진짜 이제 현기는 양반이지
현기알바 현기충 하는데 오히려 이제는 현기까들이 타사 알바같음
신차는 없고 영업은 해야겠고 기승전 현까..
차를 모를때는 나도 현기 불신이었는데 지금은 외제차도 타보고 국산도 타보니
현기차량이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걸 알게됨 차 자체도 과거 원가절감 심했던
초창기 k5때와는 다르게 LF소나타 시점부터 괜찮게 나오고
그 점을 무시하고 봐도 본문의 AMG43이나 35 혹은 S랑은 다른게 걔들은 이미 노멀모델 대비 성능차이가 확실함
저 N스포츠가 출력적 개선은 없다고 영문기사에 나와 있는데
경쟁브랜드의 예시로는 쉐보레 여러 차종에 들어가는 RS패키지라든지
포드의 ST-라인, 스바루의 STI 패키지나 도요타의 TRD패키지 같은 개념인듯
N취급은 아니지만 어느정도의 성능, 외관 개선 효과.
스포츠는 동력성능부터 개선된 형태니까 일명 N패키지랑 겹치지 않음
일반-N스포츠 패키지 - 스포츠 - N -RN(나온다면)
브랜드 추가를 하던지..
먼또 설레발인지..ㅡㅡ
벨로스터 터보다 가성비 좋은 차량들 내놓은 회사가 어디있나? 거기에 각 동마다 널린게 As센터이고
솔직히 지금까지 현기가 해온 고객들을 기만하는 행위가 예전같지않고 차 자체만 놓고봐도 이제 괜찮은것 이상의
성능을 보여주고 르쌍쉐 하는짓 보면 진짜 이제 현기는 양반이지
현기알바 현기충 하는데 오히려 이제는 현기까들이 타사 알바같음
신차는 없고 영업은 해야겠고 기승전 현까..
차를 모를때는 나도 현기 불신이었는데 지금은 외제차도 타보고 국산도 타보니
현기차량이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걸 알게됨 차 자체도 과거 원가절감 심했던
초창기 k5때와는 다르게 LF소나타 시점부터 괜찮게 나오고
유지보수하기 좋은차
그냥 출퇴근용
외제차 어느차 등급까지 타보셨는지 모르겠지만....가격대비 실내큰거지
그냥 재미도없는 차인건 확실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답댓글이 이상하게 안달려서
여기에 추가 답변합니다.
g70 3.3터보. i30터보 . 아반때터보
언제나왔죠? 최근에 나왔죠?
평균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타는찬가요?
외제2대를 운영하시던 국산2대를 운영하시던
보통 일반인은 터보 잘 안사죠.
1시리즈(와이프)
3시리즈(어머니)
5시리즈(아버지)
타고 계시고
저는
테라칸
프라이드
스파크
(스파크까지 예전에탐)
ㅡㅡㅡㅡㅡㅡㅡㅡ
(최근)
스포티지QL
랭글러루비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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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차는 지나온 차들이고
결혼전부터 쭉타던
k5가스 출퇴근용으로 타고있습니다.
잴기본인 1시리즈와 스포티지QL
비교했을때 기본기부터가 다릅니다.
1시리즈 2.0디젤
스포티지 2.0디젤
배기량과 같은 급인데
주행질감이 많이 차죠.
기본적인 차들을 비교해야지
특수한
g70 3.3터보 하고
m3하고 비교해야죠.
제가 말한 1시리즈급 스포티지급에서
운전만해봐도 운전재미가 틀립니다.
또 해치백하고 suv하고는 주행질감
차이가 난다고 하지마시구요.
크루즈디젤수동도 지인꺼 타봤지만
핸들링하나는 좋은데
3시리즈랑 비교해도 틀립니다..
일반적인차량 비교를 말한거지
특수한차를 말한게아닙니다.
g70 3.3터보 좋죠.
시승기 리뷰보니깐
주행은 못해봤지만
기존차량 현기에서 만들던 차량과
차이가 많이나기 만들었잖아요?
물론 본문은 터보를 논하는 기사지만
제 개인적인 소견은 일반차량기준입니다.
현재도 외제차는 두대가지고있구요 국산도 두대구요
국내 어떤차만 타신지 모르겠지만 아반떼스포츠는 i30터보 g70 스팅어만 타봐도 그런 소리 못하실텐데요
디자인은 인정 그거 말고 뭐가있나?
R팩으로 그럼 현기 인정한다.
현기 N스포초 RS7 AMG패키지야
수리 할일 있나. 문제있는 차를 만드니 a/s가 많아야지? 그런데 차 사서 보배에 문제 올라오는글 보면
글 안 올리는사람까지 치면 얼마나 많은거냐.
N의 서브 브랜드가 아니라 폭스바겐 R라인이나 m스포트, 튜익스 처럼 드레스 업이나 서스팬션, 타이어 정도만 N모델과 동일한 모델 출시고려인데 뭔 a43이나 아우디 s냐.
A43이나 아우디 s3 둘다 파워 트레인 자체가 노멀모델이랑 다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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