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4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18.02.09 16:29 답글 신고
    Lpg 기술은 정상급
  • 레벨 대위 1 니거홀릭 18.02.16 21:21 답글 신고
    lpg쓰는국가 전세계에 2~3개국가뿐임
    세금을 안붙혀서 유지비저렴하게 보일뿐
    원가는 휘발유보다 비싼연료에 효율이 똥망임 그래서 다른국가들은 안쓰는거고 그러니 lpg엔진 개발도 안하는것이고~
  • 레벨 중위 3 엔진왕현기차핵폐기물 18.02.09 16:58 답글 신고
    기술력이최고라고??? LPG엔진 지랄맞다고 소문난지가 언젠데
  • 레벨 대위 2 몰덴 18.02.09 19:15 답글 신고
    왜이리 반대가 많지?
    LPG가 연비가 별로라서 같은거리 가솔린 1리터 태울거 가스로 1.5~2리터까지 태우는 경우 많으니
    이산화탄소도 더 많이 배출하고 결과적으로 나쁘다는게 요즘 결과로 나오는데
  • 레벨 중위 2 김밥천당 18.02.10 02:09 답글 신고
    가솔린 2.0 _ 자동6단 (16") 정부 신고 연비 - 복합 12.3km/ℓ(도심:10.7km/ℓ, 고속도로:15.0km/ℓ)
    CO2 배출량:136g/km I 배기량:1,999cc I 공차중량:1,450kg I 자동6단(3등급)

    가솔린 2.0 _ 자동6단 (17") 정부 신고 연비 - 복합 12.0km/ℓ(도심:10.5km/ℓ, 고속도로:14.6km/ℓ)
    CO2 배출량:138g/km I 배기량:1,999cc I 공차중량:1,460kg I 자동6단(3등급)

    LPi 2.0 _ 자동6단 (16",17") 복합 9.5km/ℓ (도심:8.3km/ℓ, 고속도로:11.4km/ℓ)
    CO2 배출량:138g/km I 배기량:1,999cc I 공차중량:1,465kg I 자동6단(4등급)

    CO2 배출량 보삼.... 차 무게는 LPG가 더 무거운데 거의 똑같음...
  • 레벨 중령 2 까칠한레이서 18.02.10 11:21 신고
    @김밥천당
    휘발유값이랑 가스값이랑 거의 2배 차이니깐 연비도 곱하기 2하면 가스차가 오히려 더 연비도 좋죠...
    사고 싶은데, 일반인 못사게 막아놔서 아쉽습니다 ㅋㅋㅋ
  • 레벨 중령 2 CeedSW 18.02.12 00:50 답글 신고
    가스차 지랄맞은건 예전차량들이고 요새 직분사가스차는 기술이 좋아져서 성능 괜찮지 않나요???
  • 레벨 일병 비상하자 18.02.09 17:25 답글 신고
    이 글을 정유업체가 싫어합니다
  • 레벨 원사 3 김냉면 18.02.10 23:08 답글 신고
    정유과정에서 lpg도 나와요;;
  • 레벨 원사 3 드래곤헌터5 18.02.09 18:02 답글 신고
    세금이 문제지
  • 레벨 하사 3 롤스로이스팬텀1 18.02.11 11:58 답글 신고
    세금이 휘발유 수준이면 아무나 타게 하겠죠...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8.02.09 18:38 답글 신고
    일반인 가스차 구입할수 있나?
  • 레벨 소장 미스치 18.02.09 19:01 답글 신고
    모닝,레이 / 카렌스,올란도 / 스타렉스,봉고3 가능
  • 레벨 대장 ch2709 18.02.09 21:32 답글 신고
    그리고 5년 지난 중고 엘피지차도 가능
  • 레벨 대령 3 번개보더 18.02.11 20:39 신고
    @ch2709

    랜트해서 5년타고 5년뒤 소유하면 됨.

    물론.... 경비처리 가능한 사업자나 운행거리가 엄청 많은 사람들 아니라면 큰 득 보긴 힘듬.
  • 레벨 소령 2 오우예 18.02.09 18:44 답글 신고
    정책문제지 이건다아는사실인데
    그리고기술이최고라해서 품질이좋을순없음
  • 레벨 소장 미스치 18.02.09 19:00 답글 신고
    LPG제한을 풀던가, 전기차 충전소,수소충전소를 확충하던가

    대안을 마련할 생각은 안하고 그저 조질 생각만 ㅋㅋㅋ

    정작 경유 승용차가 전체 디젤 매연의 1.5%밖에 안되는건 개그의 영역
  • 레벨 소위 2 이보게철좀들어 18.02.09 19:07 답글 신고
    사용 제한 규제에 막혀 보급은 오히려 뒷 걸음질 치고 있다.
  • 레벨 대령 3 달달한달고나 18.02.09 20:42 답글 신고
    일반 승용경유보다 휘발유 GDI엔진이 훨씬 미세먼지 많이 나온다고 기사 본거 같은데
  • 레벨 중장 카탈스런 18.02.09 22:08 답글 신고
    LPG 규제 제한은 풀어야 한다고 생각! 언제적 규제인데 이제는 친환경차으로 가는 길목에서 LPG가 괜찮은 대안이 될 수 있는 법개정을 해야할 시점!
  • 레벨 대위 3 어린열무 18.02.10 16:59 답글 신고
    개정중
  • 레벨 소령 2 아잘아잘 18.02.09 22:14 답글 신고
    LPG차는 정말 좋은대안인데

    정부에서 규제를 안풀어줌

    사실상

    전세계를 봐도

    우리나라LPI 기술은 독보적임
  • 레벨 대위 3 어린열무 18.02.10 16:59 답글 신고
    개정중입니다.
  • 레벨 대령 3 스카이엑티브 18.02.09 22:56 답글 신고
    인정하기 싫은데 LPG는 흉기가 갑..
    가성비 오짐 ㅋㅋㅋㅋ
    아 10년식 YF초기형 택시 깡통 급발진에디션만 빼고
  • 레벨 소장 미스치 18.02.10 01:54 답글 신고
    경쟁자라고 있는게 급발진확률 훨씬 높은데다 헤드까지 나가는 SM5였으니 뭐...
  • 레벨 소위 1 강남빵집 18.02.10 18:49 신고
    @미스치 타보셨수??? 난 둘다 YF , sm5 둘다 LPG 몰고있지만 ...
    YF덜덜거리고 키로수도 반밖에 안탔는데 더 노후차량같이 보임..
    도장자체가 틀려서 sm5는 세차한번만해도 노후차라고 생각이 안드는데..
    YF는 차가 정차하면 슬슬 귀에 거슬리는 소리가 남..
    물론 정비소에서 엔진 베어링 타이밍벨트 고쳤지만 ㅋ계속남 ....
    5년이상 현기 못탈차입니다..정비비가 계속나와요..
  • 레벨 소장 미스치 18.02.10 21:50 신고
    @강남빵집 그런식으로 따지면 쏘나타 문제없이 잘타고 SM5로 뽑기실패한사람도 많습니다.

    예전에 현기와 택시시장을 양분하던 SM5가 왜 시장에서 퇴출됬는지 생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레벨 준장 VB.sky 18.02.09 23:49 답글 신고
    규제가 풀리면 보급이 좀 더 늘어날 건데 규제가 풀리면서 가스에 붙는 세금도 올라갈 거 같은데 그럼 사람들이 굳이 찾을지가 궁금하기도 하네요
  • 레벨 소장 미스치 18.02.10 01:55 답글 신고
    그러고보니 포르테,아방HD는 LPG+하이브리드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그건 망했나봐요?
  • 레벨 소령 2 월드오브탱크 18.02.10 09:28 답글 신고
    문재인은 이런거에 관심없으니 꿈도 꾸지마
  • 레벨 중사 3 에뉘오 18.02.10 10:13 답글 신고
    세금때문이지..... 세금때문이야.....
  • 레벨 대위 3 어린열무 18.02.10 10:31 답글 신고
    차근차근 풀어간다고 기사봄.
    2천시시까지...
    지금 1600cc가스 규재풀라고 준비중이라고 기사봄...
  • 레벨 대위 2 지삐몰라 18.02.10 10:51 답글 신고
    LPG 제한을 풀어달라고해서 풀면 가스값이 오르겠죠
  • 레벨 대령 3 YNC 18.02.10 12:43 답글 신고
    LPG가 좋은 대안인데...여기다가 세금 왕창먹이면 또 정부가 난처하니....욕은 먹기는 싫고..세금은 왕창 때려 부워서 국민혈세 가져가야하고....

    세금 먹이면 LPG 공급때매 가격 오르고.....택시한테 세금 안먹인다해도 정유사에서 가격 올릴거고....그럼 또 택시공제에서 지x할꺼고....그러다가 또 정부는 이때다 하고 세금 더 올려서 휘발류만큼 가격 올릴거 같음.....그럼 연비도 안좋은 LPI가 되는거죠...
  • 레벨 소장 Umut 18.02.10 14:31 답글 신고
    LPG이야기만 나오면
    기화기식에서 사고가 정지된 사람들이 참 많은것 같아요.
  • 레벨 중령 2 유세하 18.02.10 18:33 답글 신고
    티볼리도 LPG있나보네. 국내는 왜 안팔지;
  • 레벨 병장 거식거식 18.02.10 22:27 답글 신고
    LPG보급율 늘리면 세금줄어드는거 때문에 나중에 진짜 공해로 죽을 위기나 되면 하겠지...세금들어올 머릿수가 공해로 줄어들때쯤..?
  • 레벨 소령 3 양원리 18.02.10 23:11 답글 신고
    LPG풀면 세금 휘발유랑 똑같이 받을텐데 메리트 없어지죠
  • 레벨 중위 2 가을의전선 18.02.11 02:24 답글 신고
    깨스 제한 없이 풀어 버리면...... 깨스값 지금 처럼 갈까요??....(지금도 저렴하다고 볼수 없음)
    정부에서 어떻게 해서라도 세금을 걷어 들이기에. 휘발유 만큼의 세금을 분명 끌어 가겠죠..(수요 만들어 놓고)
    [그래서 차라리 규제를 하는게 맞다고 보는 거고..... LPG가 수입단가는 제일 비싼걸로 알고 있음...)
    결국 휘발유 대비 금전적인 갭은 없을테고. 깨스차량의 트렁크 용량, 잦은 충전...은 생각해 보고 구입해야 할것 입니다..

    결국 법이 오묘?하게 떨어지니.... 일본처럼 어쩔수 없이 서민들은 경차로 구입하게 되는 상황이 올것 같습니다.
    경차로 정부에서 뽑아먹을 건더기는 그나마 미미할것 같으니까요..

    앞으로... 깨스니,휘발유니,경유니...가 중요한게 아닙니다... 어떻게든 세금 걷어들일려고 혈안이 되어 있는 정부 이기에.
    연료부분의 메리트는 없어질 것이고...........먹고 살기 빡빡한데...차는 굴려야겠다......결국 경차 입니다.

    앞으로 지금 나이 40대인 사람들은 경차의 혜택은 누리고 갈것 같은 생각 입니다.
    나중엔 경차의 혜택도 없어질것 같지만요 ㅋㅋㅋㅋ
  • 레벨 이등병 부리부리2 18.02.12 00:26 답글 신고
    장애우 연한 기한 3년으로 하고 1,600cc까지 트자~!!!

    그리고 자동차 회사는 왜 suv, rv lpi 안만드니? 투산, 스포티지 등등..

    아참! 디젤 보다 싸고 돈 않되니 만들 필요 없는 거였지? 미안...

    스타렉스는 만들고 그것보다 가벼운 차를 않만드는 불편한 진실...
  • 레벨 원사 2 MAXK 18.02.12 04:03 답글 신고
    디젤차량 많아지니 환경오염 핑계대면서 세수 확보 혈안인데, 미쳤다가 Lpg혜택 주겠습니까 ㅋㅋㅋㅋㅋ

    몇십년뒤에 전기차 대다수면 전기료로 세수확보및 세수컨트롤 더 쉽고욬ㅋㅋ
  • 레벨 중위 1 아름다운나라 18.02.12 08:20 답글 신고
    Lpi연비가 좋아지긴 했으나 그닥. 휘발유연비는 날이갈수록 좋아지고 기름조금 더먹더라도 드렁크가 넓은게 났다.
  • 레벨 소위 2 덕곡 18.02.12 08:22 답글 신고
    LPG 차 규제를 풀면 수요가 많아지니 LPG 값 상승 및 LPG 차 값 상승.
  • 레벨 원사 3 F12랩터 18.02.12 09:09 답글 신고
    엘피지좀 타자 꺼꾸로가지말고 lpg기술력좀 키우자 엘피지 제네시스 타고싶다
  • 레벨 소령 3 블박전문가 18.02.12 13:58 답글 신고
    일반인 구입제한을 없애라
  • 레벨 소위 1 라비뚱달려 18.02.12 15:12 답글 신고
    그랜드카니발에 LPi 엔진 있었는데 올뉴카니발부터는 아예 LPG 쓸수있는 엔진이 없음.
    그랜저IG 3.0 LPi 엔진 넣어주면 좋을거같은데...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