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21개월 만에 거둔 성과
르노삼성자동차가 SUV QM6 누적 생산 10만대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QM6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글로벌 전략 제품으로 르노삼성자동차 연구소가 개발을 주도했다. 수출용 차 꼴레오스는 2016년 5월, 내수용 QM6는 같은 해 8월부터 르노삼성 부산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했다. 10만대가 생산되는 동안 내수 4만4,125대, 수출 5만1,669대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회사는 QM6의 판매양상이 다른 국산 SUV와 비교해 차별화됐다고 강조했다. 4WD 시스템 '올 모드 4X4 i'의 장착비율이 50% 이상으로, 20~25%에 머무는 국산 경쟁 SUV보다 높다는 것. 여기에 가솔린 판매 비중 역시 60%에 육박하는 등 내수보다 글로벌 트렌드에 가까운 소비 양상을 보이고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이기인 르노삼성자동차 제조본부장은 "북미 베스트셀링카 닛산 로그와 함께 부산공장에서 생산하는 QM6가 단기간에 큰 성과를 거둬 기쁘다"며 "무엇보다 노사가 한마음이 돼 생산효율성과 품질을 크게 높인 점이 좋은 결과를 이뤄낸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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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윈도우 스위치 조명을 원가절감합니까?? 3천만원 넘는차 맞나요?
요샌 모닝도 뒷좌석에 스위치 조명 들어옵니다
진짜 해도해도 너무함
그리고 이차 진짜 시끄러워요. 아이들링시도 시끄럽고, 가속시에도 진짜 시끄러움
제가 이차 몰았을때 인상적이었던건 핸들링이랑 코너링 성능 정도였음
근데 윈도스위치 조명이 너무 충격적이어서 다른 장점이 눈에 들어오지도 않더군요
엔진이야 QM5 에서 검증된엔진이구요.. 구형이긴해도 고장은잘안나는편이니요...
르노에서 유일하게잘만든게 저 M9R 디젤인듯요..
청정구역..ㅎㅎㅎ
<차별화 정책>
크기는 스포 투싼 코C급
가격은 싼타 쏘렌 렉스급
보통 우리가 크기볼때 전장 길이를 먼저 보지않나요??
내가 잘못보았나
아무리봐두 길이가
싼타페 4700 qm6 4675 스포티지 4480
크기는 싼타페급인데 가격이 스포티지급이라서
구입한건데...???
어떻게 윈도우 스위치 조명을 원가절감합니까?? 3천만원 넘는차 맞나요?
요샌 모닝도 뒷좌석에 스위치 조명 들어옵니다
진짜 해도해도 너무함
그리고 이차 진짜 시끄러워요. 아이들링시도 시끄럽고, 가속시에도 진짜 시끄러움
제가 이차 몰았을때 인상적이었던건 핸들링이랑 코너링 성능 정도였음
근데 윈도스위치 조명이 너무 충격적이어서 다른 장점이 눈에 들어오지도 않더군요
하지만 다르게 말하면 다른 차보다 장점이 있단건 좀 더 낫다는 소리. 그거 좀 더 좋게 만들려고 소소한 곳에서 다 뺐나 싶긴하네요.
냉정히 차 기본기부분에서 좋은 차가 옵션 많은 차보다 더 좋다 느껴집니다. 소소한 부분은 소소한 다이로도 해결이 되니까요.
그만큼 우리나라 경형의 실내가 엄청 좋아졌단 사실.......이면서도 한편으론 이거 좋게하자고 안보이는 곳 어디를 건들였나 싶은 불안감도 함께 ㄷㄷ;ㄷ;;
뭐 실내옵션이 중요하면 현기만한 차가 없는게 사실.
현대차는 더 수준낮게 만들어도 될듯 저런 쓰레기도 10만대나 팔리는 마당에 ㄷㄷ
진짜 대단들해~~~~
-10개월 10만대 싼타페 TM 올림-
어느차나 결함있쬬. 여기서 뭐뭐뭐가 이렇다. 라고 말하는 분들은 그동안 타온 차들의 뽑기가 좋은거고 지금 사신건 뽑기실패라 보셔도 무방하지 않을ㄲ ㅏ싶습니다.
대놓고 원가절감으로 주요부품 문제 일으키는 기업들보다 소소한 편이란 생각.
물론 삼성차들 전자계통 엉망인건 유명하긴해도..ㄷㄷ;
탈현기를 하는 오너들에게 좋은 대안이 되어주고 있는건 사실.
SM6가 디자인 제외하면 소나타나 말리부보다 부족한 게 많은데 qm6는 이래저래 나쁘진 않네 란 생각들게 해주고 그 만의 강점도 갖춘 상태니.
앞에 2대탔는데...ㅡㅡ
어쩨 까는글이 전부 윈도우 스위치인지..
남이 잘되면 축하해주는 우리나라의 고유한 미덕이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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