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센터도 몸집 줄이기 나서
-운영 주체 바뀌어도 소비자 피해 적어
한국지엠이 군산공장 폐쇄에 이어 직영 서비스센터 외주화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지엠이 이번 구조조정 과정에서 직영 서비스센터 9곳의 수익구조 분석을 통해 개선이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외주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한국지엠은 지난 2009년과 2013년에도 서비스센터 외주화를 추진한 바 있지만 당시 노조가 강하게 반발하며 무산됐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서비스센터의 낮은 수익성은 계속해서 지적돼 온 문제"라며 "직영 서비스센터 축소나 외주화가 아직 결정된 것은 없지만 근본적인 검토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사가 직영 서비스센터를 외주화하는 목적은 약 700여명에 달하는 근로자들의 고정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구조조정의 여파가 서비스 부문에서도 이뤄지는 셈이다. 다만 직영 센터가 외주화된다고 해도 소비자들이 받는 서비스 품질이 크게 떨어지진 않을 것으로 관측된다. 현재도 직영 및 협력 업체의 관리를 본사에서 하는 만큼 공임이나 부품 가격 및 서비스 품질에 차이가 없어서다.
완성차 업계 관계자는 "직영 서비스센터가 좀 더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현대기아차를 제외한 나머지 브랜드들도 최소한의 볼륨만 유지하고 있다"며 "수익성을 담보하기 위해 고정 지출을 줄이기 위한 작업으로 해석될 뿐 소비자들이 입는 피해는 거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데일리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기존 외주로 영업중인 일반사업소만도 못한 서비스 역시 문제였을텐데??? ㅋㅋㅋㅋㅋ
지금 고속버스터미널에 kd말고는 다 유니버스 그랜버드다...
쉐보레 양놈들 철수준비 시작한듯
직영 불친절함
쉐보래가 니네보고 정떨어져 나가는거다
진짜 적폐다적폐
지금 고속버스터미널에 kd말고는 다 유니버스 그랜버드다...
쉐보레 양놈들 철수준비 시작한듯
몇개 가지고있습니다
물론 대우버스는 부품수급이나 서비스망도 문제가되겟지만 차자체가 경쟁사대비 품질이 현저하게떨어지니...
그모양이된거죠... 물론 현제 현대기아버스도 점유율 대거오르고부터 품질부분에서 아쉽다는소리가 나오기는합니다 ..
그래도 대우버스에비하면 조금이라도 나으니 구입하는거죠 물론 따른 대안의버스도없긴합니다..ㅎㅎ ;;
다들 외면하게된거죠.. 차라리 협력체제를가고 보증서비스에있어서 관대하다면야 .... 부품수급도 원활히해주
고 보증만 제대로해준다면... 근대 확실한건 직영만큼 보증을해줄순없죠...;;; 매출을내야하는데 협력은..
기존 외주로 영업중인 일반사업소만도 못한 서비스 역시 문제였을텐데??? ㅋㅋㅋㅋㅋ
욕 나옴
안녕 쉐보레!!!
원래 직영도 개판이었어서 아쉬운게 없다...
쉐보레 2대가지고있는데...
한대는 최근에 구매한거라 팔수 없고,
오래된거나 팔아버리자
공임은 겁나 비싸게 받아쳐먹으면서
얼마나 더 받을라고
그냥 철수준비 한다고 말해 ㅋㅋㅋ
직영서비스센터 늘려도 모자를 판에 이상한 소리하고 자빠졌네;;;
광역시 중에 대구랑 울산에 직영서비스 센터 없는거 실화냐 정말;;
직영이 그런 서비스 시설이면 욕 존나 처먹어야죠. 창원이나 부산 직영 가보세요 시설 차이 부터 어마무시함
직영 서비스 센터는 간판에 "직영 서비스센터" 라고 달아줍니다만 울산은 그냥 서비스센터만 적혀있고요
가면 건물 위에 푸조 서비스도 간판도 같이 있어요
그것도 시내중심이 아닌 30분 떨어진 조용한 시골에 땅값
아낄려는듯 가면 개불친절함 5분 짜리 당장 안된다고 버스타고
갔다가 연락함 돌아오래 ㅋㅋㅋ 버스도 30~40분에 한대고
버스타면 편도 시내까지 40분인데 ㅋㅋㅋ
그리고 지인들 as 받은거 들어보면 그냥 거르게됨
고쳤다고 차고가라고 하는데 타보면 그대로 ㅋㅋㅋ
다시 돌아가기 빡셔서 그냥 탄다는데 다음에 또 가면 모른데 ㅋㅋ
정비사가 모르겠는데요 시전은 첨 봄 보증기간 안끝났으면
부품을 갈아주든가 몰라서 못 갈아준다고 ㅋㅋ
직영서비스놈들 정신차려야됨
더 친절하고 잘 고쳐줍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