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The All-New XC90
볼보가 플래그십 SUV 올 뉴 XC90의 라인업을 확대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는 28일 플래그십 SUV 모델인 ‘올 뉴 XC90(The All-New XC90) T6’의 5인승 모델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뚜렷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가솔린 트렌드를 반영하고, 고객에게 보다 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결정됐다. 볼보는 가솔린 엔진인 T6 라인업에 엔트리 모델 모멘텀(Momentum)의 5인승 모델을 추가해 올 뉴 XC90의 국내 인기를 더 굳히겠다는 전략이다.
수입차 전체 시장에서 지난 2015년 26.9%에 머물렀던 가솔린의 비중은 지난해 43%를 기록, 2년 만에 16.1%포인트 상승했다. 이렇게 수입차 전체 시장에서 가솔린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올 뉴 XC90 또한 작년 가솔린 모델 판매량이 XC90 전체 판매량의 32.2%를 기록, 전년도 대비 11%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흐름 속에 T6 모멘텀 5인승 출시가 올 뉴 XC90의 상승세에 탄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 뉴 XC90은 2016년 7월부터 월평균100대 이상의 판매를 보이며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강력한 게임-체인저로 자리매김 했다는 평가다.
북유럽 문화가 강조하는 인간 중심의 ‘스웨디시 럭셔리’가 반영된 차별화된 상품성과 디자인이 새로운 패밀리카를 찾는 고객들 사이에서 크게 공감을 일으킨 것으로 분석된다.
XC90 T6 모멘텀 5인승 모델은 가족을 위한 최고 수준의 안전과 편의사양을 대거 기본 적용됐다. 볼보가 자랑하는 시티 세이프티와 도로이탈 보호 시스템, 전면과 측면 모두에 적용된 이중접합 라미네이티드 유리, 2열 통합형 부스트 쿠션, 차일드 도어락 등의 안전 시스템 등이 갖춰졌다.
여기에, 최신 반자율주행 기술인 ‘파일럿 어시스트 II’와 4-존 독립 온도조절 시스템, 자동주차를 돕는 ‘파크 어시스트 파일럿’, ‘파크 어시스트 카메라’, 헤드업-디스플레이, 핸즈프리 전동식 테일 게이트 등의 고급 옵션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XC90 T6 엔진은 다운사이징 2.0리터 4기통에도 불구하고, 수퍼차저와 터보차저를 동시 적용해 최고출력 320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온-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사륜구동 시스템도 탑재됐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XC90은 7인승뿐 아니라, 새로운 스타일의 프리미엄 패밀리카를 찾는 고객들 사이에서 5인승 모델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면서 “최고 수준의 안전, 편의장치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5인승 가솔린 모델을 추가해 XC90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 뉴 XC90 T6 모멘텀 5인승 모델의 국내 판매 가격은 8220만원이다.
하영선 기자 ysha@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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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가 8천만원 넘기는게 말이 되냐. 독일차도 아니고... 5.5~6천 정도면 딱 적절.
정신차리세요 볼보 코리아. 볼보 좋은 차는 맞는데, 아직 아우디, BMW, MB 급이 아닙니다. 럭셔리 코스프레는 이제 그만.
볼보 갈수록좋아지네
역쉬 터보는 기가막히네
어설픈 다운사이징 말고 v8 어떨까?
경험상 무게대비 출력으로 따지면 suv는 대배기량의 연비가 생각보단 잘나오든데.
볼보 이제 가지고있는엔진은 전부 4기통 2.0 입니다... 이전포드시절에는 8기통 올릴수있겟지
지금은...
볼보가 8천만원 넘기는게 말이 되냐. 독일차도 아니고... 5.5~6천 정도면 딱 적절.
정신차리세요 볼보 코리아. 볼보 좋은 차는 맞는데, 아직 아우디, BMW, MB 급이 아닙니다. 럭셔리 코스프레는 이제 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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