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엠블럼 그대로 판매...2개 트림 1,990만~2,320만원
르노삼성자동차가 르노 클리오를 국내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르노 클리오는 글로벌 누적 판매 1,400만대 이상을 기록한 브랜드 대표 해치백이다. 해외 생산분을 국내에 들여와 판매하는 수입차지만, 르노삼성자동차 전국 230여 개 전시장과 470여 개 서비스 센터를 르노삼성차 라인업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외형은 르노의 디자인 철학인 '따뜻함', '감각적', '간결함'을 효과적으로 표현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C자형 주간 주행등 등 르노 브랜드를 대표하는 디자인 요소도 확인할 수 있다. 매끈한 지붕선에서 리어 스포일러, C-필러 에어블레이드와 리어램프까지 이어지는 유려한 선은 심미적 아름다움과 함께 공기역학 요소를 고려한 결과다. 전면부 범퍼 하단에는 액티브 그릴 셔터를 적용했다. 주행속도 등에 따라 전면 그릴의 공기 흡입구를 유동적으로 열고 닫으며 엔진 냉각과 공기저항 등을 최적화하는 시스템이다.
실내는 실용성과 고급화에 초점을 맞췃다. 1열 시트는 세미 버킷 방식으로 벨벳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2열 시트는 6:4 폴딩 기능을 지원한다. 트렁크 용량은 300ℓ, 2열을 모두 접었을 때 최대 1,146ℓ까지 확장된다.
파워트레인은 5세대 4기통 1.5ℓ dCi 디젤 직분사 터보 엔진과 독일 게트락사의 6단 DCT의 조합이다. 최고 90마력, 최대 22.4㎏·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연료효율은 복합 ℓ당 17.7㎞(도심 16.8㎞/ℓ, 고속도로 18.9㎞/ℓ)를 인증 받았다. 파워트레인은 앞서 선보인 소형 SUV QM3와 동일하지만, 클리오가 더 가볍고 차체가 낮아 소비자가 체감하는 실제 효율은 한층 높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유럽형 스티어링 시스템과 서스펜션 세팅도 회사가 내세우는 요소다. 정밀한 조향 감각을 중요시하는 유럽 소비자들의 성향을 적극 반영했다는 것. 안정적인 직진 주행과 정교한 코너링을 동시에 구현했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편의·안전품목으로는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와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보스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 커넥트Ⅱ(T맵, 이지파킹, 스마트폰 풀미러링), 후방카메라, 전방 경보장치 등을 적용했다(인텐스 트림 기준 기본 적용).
멀티미디어 시스템 '스마트 커넥트 Ⅱ'는 기존 시스템보다 업그레이드됐다. 7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통해 내비게이션은 물론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지원한다. ‘온카’ 스마트폰 풀 미러링 시스템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의 모든 앱을 구동할 수 있다. 차 주변 360도 상황을 영상으로 보여주는 '탑 뷰', 주차보조 시스템 '이지 파킹' 등도 크고 선명한 화면으로 이용 가능하다.
라피엘 리나리 르노 디자인 아시아 총괄상무는 "클리오는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운전의 재미 그리고 높은 실용성 등을 두루 갖춘 차"라며 "120년 역사와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르노 클리오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이 그간 누리지 못한 새로운 가치를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에서 '젠'과 '인텐스' 등 2개 트림으로 운영된다. 판매 가격은 젠 1,990만원, 인텐스 2,320만원이다. 오늘부터 르노삼성자동차 전국 지점과 마이크로 사이트(clio.renault.co.kr)에서 계약할 수 있다. 르노삼성은 프랑스 현지보다 1,000만원 낮은 공격적인 가격 정책, 소형 해치백의 강점은 운전의 즐거움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앞세워 국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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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내 디자인이 구형에 너무 단순
- 모델 체인지 주기가 다가옴
- 열선 스티어링 휠, 통풍시트 있나요?
- 두 자릿수 출력 90마력 ㅎㅎ
- 아반떼, 스토닉, 티볼리, K3 등의 대체 차종이 많음
- 실내 디자인이 구형에 너무 단순
- 모델 체인지 주기가 다가옴
- 열선 스티어링 휠, 통풍시트 있나요?
- 두 자릿수 출력 90마력 ㅎㅎ
- 아반떼, 스토닉, 티볼리, K3 등의 대체 차종이 많음
1.4터보로 하면 1890만원 스타트. 전부터 i30을 대상으로 찝더니 진짜 그러네
언플은 유럽에서 세금 붙은걸 가지고 1000만원 싸게 판다고 하고있고
처음부터 국산이랑 경쟁할 생각도 없었다
아베오RS, 그리고 아방스가 1990만원부터 시작이였죠.
아무리 디젤이라도 비쌉니다.
그따는 뭐에 홀렷는지 Sm6 풀옵션 삿는데 진심으로 후회중입니다
르노는거르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엑센트도 겨우 살 수준이면서
클리오는 왜 까냐?
i30 1.4 가솔린 터보는 싸냐?
1890만원부터인데 그것도 국내산인데
클리오 세그먼트b
i30이 한등급 윗차량.
클리오는 90마력, i30은 140마력
클리오는 토션빔, i30은 멀티링크.
이래도 비싸다고 대차게 말아먹었는데, 대체 뭘로 비벼보고 싶은건지?
배타고 와서 비싸다고하지만
한국에서는 안통할듯
차 가격 신경 안쓰는 돈많은 집에서 세컨카로 사주면 팔릴까나
ㅋㅋㅋ 참 아이러니한 한국 이네요
윗트림은 2300이네..ㅋ sm5사겟네
※미니 1.5디젤은 3580 시작... ㅋ
옛날
대우자동차의
아카디아 처럼 될듯!~ㅋ
QM3는 아카디아 보다는 훨씬 마니 팔렸는디
클리오는
옛 대우 아카디아 수준 밟을듯!~~ㅋㅋ
발로 밞는 브레이크도 아니고 핸드브레이크 다시 등장
실내 대부분이 과거 프라이드에서나 볼수 있는 플라스틱 처리
경쟁모델인 액센트 풀옵가격을 클리오는 깡통가격으로 시작하는 당당함 그러고도 라이벌은 푸조를 겨냥
신모델 1년 남기고 구모델 4년전꺼 재고 처리용
qm3 팀킬
그가격으로 마아아안이 팔아보쇼
파썬 /전동식파워시트 / 통풍시트가 업어요 상위트림은 보스 오디오와 스포츠 페달 기본장착인데 보스 오디오는 생각
보다 음질이 안좋음........연비는 q3처럼 잘나온다고함 평균 연비는 딱지에 17? 18 ? 붙어 있던데 고속도로에
서는 20km까지 나온다고함(거기있는협력업체 직원이 애기해줌 직접 운전해봤다고함).....주 고객이 여자들이
나 사회초년생들이 주고객일듯하네요... 여자들이 완전 조아하는 스탈임 (실제로 보면은 예쁨) 음 ~머랄까
미니 생전 첨보면은 머~이리 예쁘고 귀여운 차가 있어 생각이 드는것 처럼 실제로 클리오 보면은 미니쿠퍼만큼은아니여도 그런 생각이 들어여
오늘 동네 르삼대리점 전화 해보니 배로 1000대 가져왔는데 사전예약때 이미 완판 되었다고하네요 (진짜인지 구라인지는 모르겠네요)
더이상에 설명은 생략한다.
투싼 스마트나 모던등급이 2500~2700만원 사이인데..
연비야 요즘 그넘이 그넘이고
저렇게 작은 차체에 탑뷰기능과 이지파킹 기능이 뭔 쓸모냐..고개도 돌릴 필요없이 눈알만 굴려도 주차하기 충분 하겠구만
차라리 옵션 빼고 단가를 낮춰서 사회 초년생들이라도 겨냥하지
1마력당 26만원
1마력당 9만8천원
카마로SS 453마력 5098만원
1마력당 11만 2천원
근데 저 창렬같아보이는 가격조차 프랑스 현지보다 1천만원을 깎은 가격인게 더 소름이네 ㅋㅋㅋㅋ
얘도 좇대가리만 큰 용두사미 qm6 디자인을 계승하는구나..
이렇게 다른회사가.. 흉기차 일감 몰아주는 격이 되다니.. 안타깝기를 형언하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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