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보배드림 전체메뉴


  • 댓글 (5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3 불슈똥감 05/15 12:22 답글 신고
    에혀.
  • 레벨 준장 미스치 05/15 12:42 답글 신고
    GTi와 R사이의 어딘가
  • 레벨 중령 1 1400mah 05/15 13:42 답글 신고
    GTi도 출력을 대폭 올리고 있어서 그냥 딱 GTi급으로 보면 될듯
  • 레벨 중위 3 speed3 05/15 22:21 신고
    @1400mah 타입R에 비벼질 GTI보다 고성능인 전륜구동차량인 클럽스포츠를 소량이 아닌 전면에 내세우는 것도... 올해 하반기에 GTI TCR을 내놓는다 하니 그때는 직접 비교가 될지도.....

    아.. TCR역시도 클럽스포츠의 뒤를 잇는 모델이니 랩타임 경쟁에 뛰어들어 시빅타입R이나 RS트로피와 경쟁할텐데..
  • 레벨 하사 1 보배망했네 05/16 17:54 신고
    @1400mah 노멀 gti는 230마력 언저리서 출력 올리지 않을거에요.
    대신 클럽 스포츠나 GTI TCR 모델이 비슷한 포지션이 될듯.
  • 레벨 소장 XSTI 05/15 13:48 답글 신고
    성능상으론 GTI와 R 사이는 맞지만 급으로 따지면 GTI급이 맞아요 +_+
    걔가 동급중 성능은 최하위인 대신 데일리카로는 1위라서 딱히 구리다고만은 할 수 없기 때문에
  • 레벨 하사 3 터보이스타나 05/15 14:36 답글 신고
    시빅 타입R만 제외한다면
    인상적이네요
    시빅이 물건은 물건인가보네요
  • 레벨 소장 XSTI 05/15 15:51 답글 신고
    시빅타입R은 정확히는 윗급이죠. AWD애들이랑 경쟁하는 차니까 성능이 더 좋고 더 비싼건 당연한거긴 한데 +_+;
    문제는 그 성능에 비해 절대 재밌는 차는 아니라는게 ㄷㄷ

    실제로 한 리뷰에서 '재미'하나로 성능이 더 좋은 시빅 타입R 대신 i30N을 고른 진행자도 있음
    보통 재미에 몰빵한 차들이 샷건이나 기관총같은 비유를 받는데 타입R은 저격총이라는 말을 들으니까여 +_+
  • 레벨 중위 3 speed3 05/15 22:12 답글 신고
    전륜구동이 내는 최고의 하드코어 퍼포먼스 차가 시빅타입R이고, 이미 혼다는 그쪽 길을 오래 걸어온 브랜드.
    르노RS트로피모델이나 시빅타입R은 XSTI님이 말한것처럼 AWD과도 부비는 애들이니 끝판왕.

    즉 GTI가 일상주행과 재미와 감성을 병행하는 라인이라면,
    시빅타입R이나 RS트로피 라인은 성능에 몰빵된 하드코어타입. 뉘르에서 둘이 랩타임 경쟁을 했더랬죠.

    N은 그들과도 다 피해서 자리잡겠단 거죠. 영리한 전략이죠.
    실제 뉘르 랩타임경쟁도 안하겠다 밝혔으니까요.

    여튼 이 애매한 포지션 덕분에 오히려 구미가 땡기는 N이긴 하나...
    그동안 영업방식으로 봤을때...
    GTI를 거론하고 타입R을 거론했으니 가격대가 GTI와 비슷하거나 그보다 위가 아닐까 하는 걱정;;;
  • 레벨 소장 XSTI 05/15 22:27 신고
    @speed3 GTI엔 CS랑 CSS가 있으니.. 물론 일반적인 모델로 보기엔 무리가 있지만예 +_+
    제생각엔 GTI의 그 데일리카로 쓰기 편하다는 장점을 포기하기가 어려운것 같섭니다
    자매모델인 쿠프라도 좀 하드코어하고

    Gti가 성능만 보면 비싼편이라는걸 생각하면 같은 가격대에다 성능도 n이랑 비슷한 포커스st나 스바루wrx랑 비슷한 가격대에 나오지 않을까 싶네예 +_+
  • 레벨 중위 3 speed3 05/15 22:33 신고
    @XSTI 그래서 클럽스포츠나 클럽스포츠S 뒤를 이을 TCR 모델이 후반부에 출시되꺼라 하던데.. 전면에 내세우려나 봐요.

    하긴 굴욕이죠. 펀카의 중심에 GTI가 있었는데 정신차리고 보니 전륜구동 하드코어들도 생기고; 가만히 있기엔 GTI 자존심이 ㅎㅎ
  • 레벨 소령 1 삶의목적 05/16 09:31 답글 신고
    시빅과 자주 비교합니다. 여기저기서 근데 비교자체가 안되는 급이죠.
    그정도로 n버전들이 잘 만들었다는 거죠.
  • 레벨 하사 1 미션실패 05/15 16:05 답글 신고
    어쩃거나 현대
  • 레벨 하사 1 벤비아노믹스 05/15 17:04 답글 신고
    사실 골프GTI 맞상대는 i30 N
    벨로스터 N 은 시로코 R이랑 붙어야 체급이 맞음
  • 레벨 소장 XSTI 05/15 22:23 답글 신고
    시로코r은 전륜이지만 gti랑은 급이 다르죠 ㄷㄷ 그리고 이제 ㅂㅂ이기도 하고
  • 레벨 소령 3 CruD 05/15 17:06 답글 신고
    가격은 뺨을 넘어서 죽빵날리고
  • 레벨 소위 3 미스터아리가또 05/15 17:28 답글 신고
    성능은 모르겠고 생긴게 잔망.....
  • 레벨 원사 2 axlrose 05/15 18:17 답글 신고
    M옆 n은 대체 어서온건가 ㅋㅋㅋ

    거기다 차량 컬러도 휴...

    좀 독창적일수없나?
  • 레벨 하사 1 현실은현기차 05/15 18:31 답글 신고
    골프는 가만히있나? 참...5년전 출시한 7세대 골프랑 비교하고있으니 ㅋㅋ 과연 골프8세대 GTI가 나오면 저런말 할수있을런지 궁금하네요
  • 레벨 중령 1호봉 CBMD 05/15 21:26 답글 신고
    5년전 출시한 7세대 골프GTI랑 비교하는것조차도 어불성설.

    고성능차 만들어온 역사나 노하우란게 있는데 현대가 무슨수로 하루아침에 폭바랑 동급이 되겠나요.
  • 레벨 이등병 스파르코 05/16 14:58 답글 신고
    비교할만하니 비교하는것이고 인정할껀 좀하이소 마! 그럼 차라리 역사부터 애기해야지 현대가 이제50년되었고 폭바가 이제80년이 넘는 네임벨류인데 장난하나.. 아무튼 남 잘되는 꼴을 못봐요 그자? 요번 i30n 하고 벨n은 진짜 잘만든차 맞습니다..
  • 레벨 상사 3 개소리의로망 05/17 10:31 답글 신고
    님도 8세대 GTI가 나오면 가격표보고 이런 댓글 달 수 있을런지 궁금하네요
  • 레벨 소장 XSTI 05/20 09:44 답글 신고
    8세대 GTI가 나와도 N보다 성능은 안좋을거예요. GTI 성격 자체가 그럼 +_+
    성능은 동급중 최하위권인 대신 데일리카로는 압도적으로 1위.
    성능 더 좋은 골프는 CS나 CSS가 있고 아싸리 R로 가면 됨
  • 레벨 대위 3 오우예 05/15 18:33 답글 신고
    현대는 독일 뺨을 몇벗때리냐 ㅋㅋㅋㅋ
  • 레벨 병장 카니바뤼 05/15 18:37 답글 신고
    그래서 얼마에요..
  • 레벨 병장 터보가되고싶은NA 05/15 19:21 답글 신고
    n이면 골프 R 뺨을 후려쳐야지
    존나 어정쩡하게 까네ㅋㅋㅋㅋㅋ
  • 레벨 대령 3 방어진꽃바위 05/15 19:29 답글 신고
    R급은 언제쯤 나올까요?
  • 레벨 하사 3 응그래알겠어 05/15 19:55 답글 신고
    남양 N
  • 레벨 중사 2 두카바이크 05/15 20:35 답글 신고
    gti클럽스포츠와 비슷한 성능인가요? 나이가 먹으니 수동은 무릎이 힘들어 dct나오면 타보고 싶네요.
  • 레벨 원사 2 Jeep 05/15 21:26 답글 신고
    역시 신차는 1년 뒤
  • 레벨 소위 2 이보게철좀들어 05/15 21:47 답글 신고
    그놈의 뺨단어는 왜 쓰냐
  • 레벨 준장 미스치 05/17 23:26 답글 신고
    어그로 끄는데 탁월
  • 레벨 하사 1 사오뎅 05/15 22:08 답글 신고
    출시해서 제대로된 리뷰가 궁금 한긴 하네요...
  • 레벨 중령 2 포카리시멘트 05/15 23:03 답글 신고
    가격대가 4천대쯤 되려나
  • 레벨 이등병 스파르코 05/16 15:00 답글 신고
    깡통 2800선 폴옵3500-3700 선으로 알아요~
  • 레벨 대위 3 PAPICO 05/16 05:22 답글 신고
    예는 아직 직접 보지 않아 모르겠지만 이틀전에 i30길에서 봤는데 디자인은 정말 잘빠졌던데...
  • 레벨 하사 1 쩨째파뤼 05/16 09:24 답글 신고
    완전 트랙전용 모델로 i30 N..말고 i30 N tcr 버젼 따로 나오지 않나요?
    위에서 언급한 상위급 모델은 i30 n tcr과 비교하면 될듯.
  • 레벨 소장 XSTI 05/16 11:22 답글 신고
    그건 경기차입니다. 개념 자체가 달라요. TCR은 TCR이랑만 비교하면 됩니다 ㄷㄷ
    번호판 못달아요.
    상위급 모델은 어디까지나 일반 도로용 양산차 +_+
  • 레벨 상사 2 GTI진 05/16 11:52 답글 신고
    GTI오너입니다만 순정 그대로N을 타는 유저는 없을것 같습니다. 고로 양 차들이 오너의 성향과 방향성대로 튠했을때

    재미지게 타면 그뿐이겠지요. 국산차라 무시할 이유도 없고 수입차라 마냥 좋다고 할수도 없고 그냥 좋은경쟁을 통해

    펀드라이빙 하면 서로 재미날것 같습니다. 주위에도 N기다리는 분들 은근 있더라구요. 전 별로지만요.
  • 레벨 하사 3 자유로90키로 05/16 12:59 답글 신고
    구매 할거는 아니지만 문짝이 정말 마음에 안들어
  • 레벨 중위 2 워메비엠따블 05/16 13:27 답글 신고
    가격도 gti 뺨을 때리네
  • 레벨 일병 엔젤아기천사 05/16 15:08 답글 신고
    현대 내구성 아직 믿음이 안가네여....
  • 레벨 상병 salinger 05/16 16:35 답글 신고
    디자인은 이미 넘어선듯~
  • 레벨 소위 3 흥할까 05/16 16:39 답글 신고
    세타2털보 엔진 내구성이 약간 걱정이긴 한데 이번에는 개선한걸로 압니다.
    상징적이긴 하지만 뉘르24시도 완주했으니깐요.
    적당한 옵션 트림으로 3천 정도면(풀옵 말고) 진심 구입 의사가 있습니다.
  • 레벨 원사 2 여름이왔다 05/16 18:25 답글 신고
    디자인은 참 예쁘네요.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 레벨 소장 현빠절감 05/16 20:15 답글 신고
    앞 디스크 n 극혐 ㅋㅋㅋㅋㅋㅋ

    그냥 초기형 에쿠스디스크 달아쓰지 ㅉㅉ
  • 레벨 소위 1 음악가 05/17 01:59 답글 신고
    갖다 버려
  • 레벨 하사 2 쥐바기닭끄네구속 05/17 10:42 답글 신고
    폭스바겐 프로모션 받으면 GTI랑 가격차이 없거나 N이 비싸짐
  • 레벨 소위 2 양로우촨 05/17 17:48 답글 신고
    새차사는 입장에선 흉기는 꺼려짐..
  • 레벨 원사 3 보배대장 05/18 00:39 답글 신고
    신경도 안쓰고있는데.. 몰래외서 뺨치고 토끼는거는 누구든 가능 하겠지/...
    n은 남양연구소의 n이라지만.. 속내는.. m다음에오는 알파벳 n을 썻다고 보여짐..
  • 레벨 중위 1 지산맨 05/18 20:51 답글 신고
    정말 비어만 전과후가 엄청다르네 ㅡ 비엠m 람보.벤틀리 엔지니어 도 왔으니 잘되기 바람 .
  • 레벨 중위 1 조우 05/22 21:41 답글 신고
    딱 보니 안 팔리게 생겼네 ㅋㅋ
  • 레벨 병장 FHtridem 05/23 14:41 답글 신고
    응안사

덧글입력

0/2000

이전글
기아차, 더 뉴 K5 하이브리드 출시..가격은 2890만~3355만원
다음글
[시승기] 네바퀴의 고성능, 6세대 BMW M5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