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i30 N
현대기아차가 유럽 시장에서 올해 연간 판매 100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17일 유럽자동차공업회(ACEA)에 따르면, 올해 4월까지 집계된 현대기아차의 누적 판매는 36만5000여대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월 평균 9만1000대 이상의 판매 기록이다.
업계는 현대기아차가 유럽 시장에서 연간 판매 100만대를 무난히 넘어설 것으로 낙관하고 있다. 특히, 코나 EV, 니로 EV 등 주요 신차들이 하반기 중 유럽시장에 대거 투입될 예정인 점은 100만대 판매를 조기에 달성할 것이라는 주장에 설득력을 더한다.
지난 해 현대기아차의 유럽 판매 실적은 99만5383대로, 투싼과 스포티지가 15만4056대, 13만1801대를 각각 기록, 두 브랜드의 판매 실적을 견인했으며, i20가 10만2484대, i30가 7만9764대, 프라이드가 7만2688대, 씨드가 7만2105대를 기록하는 등 유럽 전략 차종의 판매 호조세도 두드러졌다.
친환경차 판매도 눈에 띄게 늘었다. 지난 2015년 현대기아차가 유럽시장에서 판매한 친환경차는 쏘울 EV, 투싼 FCEV 등으로, 그해 친환경차 판매 실적은 6000대에 불과했으나, 2016년 K5 PHEV,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판매가 시작되며 1만대 판매를 넘어섰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유럽 시장 밀리언셀러 등극은 지난 1977년 유럽 진출 이후 41년만에 달성하는 기록”이라며 “연간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시장은 미국과 중국 뿐이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2008년 유럽 시장에서 50만8574대를 판매한 현대기아차는 지난 해 99만여대 판매를 기록하며 9년 만에 두 배 이상으로 크게 늘었다.
김송이 기자 sykim@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동유럽이든 소형차든 100만대판매달성을 축하해주면 안됨??
동유럽이든 소형차든 100만대판매달성을 축하해주면 안됨??
전체 보통 i30 보다 i30N이 훨신 더 많이보이는거보면 달리기 좋아하는 독일시장에서는
고성능이 정답. 스코다도 그렇고 세아트도 그렇고 고성능모델 보기 되게 쉬운거보면...
근데 독일에서 스팅어랑 벤츠 C클 가격대가 비슷하던데 미친짓이죠 누가삼? 진짜 ㅋㅋㅋㅋ 스팅어 5~7천만원주고 살바에 차라리 C클사는게 나음 그러니까 스팅어가 길거리에 한대도 안보이지..
거기다 대형차 한대도 안팔려서 전부다 철수하고 그나마 소형차 i10 이랑 i20 급차량들 팔아서 밀리언셀러인거... 그거 아니면 중고차매장가면 창고 축구장 반정도만한창고에 2014년형 스포티지나 투싼 이런거 20키로 달린거 재고 꽉차있는거보면...밀리언셀러가 밀리언셀러인게 아님...떨이팔이해서 그정도 겨우한거지 제값에 팔아먹으면 팔리지도 않음... 그리고 대부분 현기차 보면 렌터카로 싸게 굴리는 차량들이고... 솔직히 요즘에 현기차 많이돌아다니길래 음 그래도 좀 잘팔아먹는가보네 하는데 꼭 보면연식 기본 5년이상이길래 뭔가 했는데 위에서 말했듯이 창고떨이 돈없는 사람들이 싸게 사서 타고다니니까 그런거였음....
한편으론 진짜 안타까운 밀리언셀러 달성이죠뭐..
횬다이가 받고 싶어 하는 값이 어떻게 제갖ㅅ아겠어요?
유럽 판매량 참조도 좀 하시고....
안타깝습니다...
수추령은 국산이랑 다르게 내구성 좋음
코리안 베타테스터의 목숨을 건 검증을 거침
전략형 모델 적극 투입
마케팅도 생각보다 잘하고 있음
요샌 경쟁모델에 비해 가격도 나쁜 편 아님
= 밀리언 가능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