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5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1 민스크류 18.05.18 15:09 답글 신고
    아 디자인 기존 페리전이랑 차이 거의 없군.
    쏘나타 페리가 혁명적이었다.
  • 레벨 대위 3 youhooin 18.05.19 17:54 답글 신고
    반대로 혁명?
  • 레벨 상사 1 민스크류 18.05.20 00:04 신고
    @youhooin ㅋ 잘 이해하신분 계시네요^^ 반대누른분들은 이해못하신 분들임 ㅋ 아니면 페리 계약할 분들이시거나.
  • 레벨 대위 3 scr제원 18.05.18 15:27 답글 신고
    디젤하이브리드라니... 아무래도 환경규제맞추는부분하고 나름의 이점은있것네요...

    근대 디젤자체도 저속효울이좋은데 가솔린대비 하이브리드의이점이있을지는 모르겟네요 연비부문에선...
  • 레벨 대위 2 VGTR 18.05.18 16:41 답글 신고
    있는거나 잘 만들자
  • 레벨 하사 2 썬게이져 18.05.18 16:45 답글 신고
    2년 타본결과 .. 잡소리 대박 플라스틱 내장제들이 단체로 노래부르고있음
  • 레벨 대령 3 스카이엑티브 18.05.18 20:13 답글 신고
    반대가 없어~~
  • 레벨 중사 1 카리스마yi 18.05.19 01:01 답글 신고
    인정합니다..사업소를 도대체 몇번을..ㅠ
  • 레벨 중령 2 운영자 18.05.19 14:15 답글 신고
    브레맨 음악대 수쥰?
  • 레벨 병장 Raphael11 18.05.19 14:43 답글 신고
    지면 소음과 풍절은 심해서 저도 2년 좀 넘게 타다 팔아버렸네요
  • 레벨 대위 3 youhooin 18.05.19 17:54 답글 신고
    전 신형 나오기 바로전 구형 샀는데 첨에는 소리나더니 요새는 안남 ㅜㅜ
  • 레벨 소령 2 월드오브탱크 18.05.19 20:22 답글 신고
    플라스틱에 기름기가 2년만에 다빠져서 삐걱삐걱 다신 현기차안산다
  • 레벨 대위 3 현기 18.05.20 05:26 답글 신고
    싼타페고 플라스틱덩어리든데 시트에 왜플라스틱을바르는건지원.
  • 레벨 원사 3 당면사리 18.05.21 10:30 답글 신고
    투싼.7 3년차 9만5천인데 괜찮은데요 -_-a
  • 레벨 하사 1 샤브샤브칼국수 18.05.21 11:35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의미래였던가
  • 레벨 소령 2 지구멸망 18.05.18 18:00 답글 신고
    스포티지덤프트럭은언제나옵니까
  • 레벨 중위 3 beasttt 18.05.18 19:10 답글 신고
    그냥 기존 2.0/2.4가솔린하브로 적용시키는게 더 좋지 않을까 싶네...;;
  • 레벨 원사 2 란돌1135 18.05.18 20:11 답글 신고
    전기망둥어
  • 레벨 원사 3 흑곰반장 18.05.19 09:55 답글 신고
    ㅋㅋㅋ
  • 레벨 원사 3 죠스99 18.05.19 18:40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령 3 쿠퍼박스 18.05.18 20:25 답글 신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배터리를 48V로 넣고 스타트 모터를 전기 구동 모터로 바꿔서 하이브리드 자동차처럼 달린다는 얘기인가?
  • 레벨 소령 2 위치추적기의발 18.05.18 22:56 답글 신고
    6v 에서 12v 와서 몇십년동안 썼는데

    결론은 엔진은 무조건 구동에만 신경쓰고.. 회사마다 틀리긴 함
    (부가적인 기능을 쓰기위한 엔진의 힘을 뺏지 않고 엔진은 구동에만 전념)


    제네레다,쎄루 모터, 에어컨 등 전장은 무조건 48v 전기를 만들어서 돌린다는 소리임
    제네라다 쎄루 모터등이 모듈화 되서 회생 전기를 축적하다가 엔진에 보탬
    보쉬는 48v 배터리 팩에 회생전기를 모았다가 10kw 정도의 힘을 엔진에 절달 가능 엔진의 부하가 줄기에 연비가 상승 된다는 이론임

    이건 내연기관의 마지막 발악 이라고 보시면 되고, 전기차로 바뀌는 시대 중인데 아직 완벽 하지 않아서 완벽하게 될때 까지 돈 안들이고 쓸수있는 방법이라서 전세계 메이커가 적용 하는거임 차값도 크게 오르지 않음 하이브리드는 차값이 비싸고...

    지금 내연기관에 연구 투자 해봤자 길어야 20년인데 무의미한 짓이기에, 큰돈 안들이고 내연기관에 접목 시킬수 있는 최상의 방법임...

    근데 그럴일은 없겠지만 이게 또 어찌하다가 48v 기술이 갑자기 혁신적인 기술이 뭔가 나오면 전기차는 또 밀리게 되는거임..

    결론은 연비 그렇게 확 와닿게 좋아지지는 않음 좋아져 봤자 패트롤 엔진 기준 리터당 2km 수준임

    유압핸들이 전동핸들로 바뀌면서 미세하게 연비 좋아진 정도라고 보시면 됨

    근데 이게 벤츠도 그렇고 폭스바겐도 그렇고 모비스도 그렇고 보쉬도 그렇고 차에 어느정도의 힘을 보태는지 혹은 어디까지 48v 회생전기를 쓰는지 어디까지 모듈화 할지는 각 회사마다 틀림 벤츠는 에어컨 까지 48v로 돌릴꺼라고 설명을 했었음 s 클래스부터
  • 레벨 대위 3 어킹데드 18.05.19 06:45 답글 신고
    아마 기존에 12V 쓰던 애들은 그냥 쓰고 컨버터 넣어서 48로 발전해서 12로 다운시켜 저장할 거예요. 48은 발전기 MDPS쪽에 쓰구요. 나머지 전장품들은 12V...
  • 레벨 소위 3 충전시간2시간30분 18.05.19 10:00 답글 신고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타본입장에서 말하자면(아반떼 LPG하이브리드)

    시동모터가 일반 모터랑 비교가안되게 좋아서 스탑앤고가 매우 안정적이죠.

    시동걸때 왕왕왕 부릉이 아니라 한번에 부웅 걸려요. 즉 모터가 좋은게 들어가서 저알피엠일때 힘을 보조해주고 감속구간때 배터리충전해주고 즉 최소한의 투자로 연비 힘 배출가스등등 이득을 보려고 하는거죠.

    유럽배출가스 기준이 갈수록 강화되니 가격상승이 가장 적은 마일드하이브리드를 적용하는거고 이분야는 현대가 최강이죠..
  • 레벨 대위 1 FordGT40 18.05.18 21:41 답글 신고
    순정눈뽕 극혐
  • 레벨 소위 2 Valencia 18.05.18 21:45 답글 신고
    SVU 는 오타 입니다 기자님
  • 레벨 원사 1 국립과학수사 18.05.18 21:48 답글 신고
    48기통인줄
  • 레벨 대위 2 v그랑블루v 18.05.18 22:12 답글 신고
    쌍용은 디젤 하이브리드는 무소식일세... 횬기는 나온다는데
  • 레벨 일병 세상참무섭다 18.05.18 22:53 답글 신고
    니로도 잡소리는 끝내주네요
  • 레벨 대장 용솟음 18.05.18 22:54 답글 신고
    음"
  • 레벨 대장 용솟음 18.05.18 22:54 답글 신고
    그렇군요!~~
  • 레벨 하사 2 설탕맛가솔린 18.05.18 23:10 답글 신고
    어쩌면 20년뒤 사람들은 '하이브리드 시스템' 이라는 개념을 아예 모를 수 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의 엔진들이 전기식 시동모터와 인젝터, 이그니셔너를 탑재하기 전엔 오롯이 유체역학으로만 구동되던 시절을 거쳤듯이, 미래의 내연기관에는 자동차 사면 당연히 배터리 딸려오는 것 처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할지도 모르겠어요. 즉, 하이브리드 시스템 = 자동차의 전자기 부품 으로 인식하는 날이 올지도 모른다는 거쥬...
  • 레벨 대위 3 어킹데드 18.05.19 06:47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는 완전 전기식으로 가기전 과도기라서 없어질 것 같아요. 시스템이 너무 복잡해요.
  • 레벨 준장 농협회관 18.05.19 00:51 답글 신고
    전기발진
  • 레벨 대령 2 애플민성 18.05.19 02:01 답글 신고
    헤드라이트는 신형 K3
    안개등은 신형 카니발
  • 레벨 소장 미스치 18.05.19 02:05 답글 신고
    어차피 국내도 디젤죽이기 한창이니 조금이라도 더 연명하려면 도입하는수 밖에 없을것
  • 레벨 상사 3 엑스지짱 18.05.19 02:13 답글 신고
    현대기아차의 경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분야에서 상당한 성과를 이룬 것으로 평가된다. 현대모비스가 자체 개발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양산 단계까지 무르익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보쉬 등 외부 OEM에 의지하는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요소다.

    더불안해 ㅜ.ㅜ
  • 레벨 대위 3 어킹데드 18.05.19 06:49 답글 신고
    무르익을 기술이 없다는게 함정.. 일반적인 모터제어와 일반적인 비절연형 컨버터 부착하고 일반적인 제어를 하는데 어떻게 무르익길 바랄까욧 ㅎㅎ 모비스는 빠르게 베끼거나 기술을 통째로 사오거나....
  • 레벨 소위 2 땅꾼땅꾼 18.05.19 05:54 답글 신고
    좋은선택이네
    유가는 자꾸오르는데 저비용으로 연비를 올리면 좋지
  • 레벨 원사 3 신공지능 18.05.19 05:56 답글 신고
    전동퀵보드 연결했네. .
  • 레벨 병장 아다마 18.05.19 10:05 답글 신고
    하드브리드는 걍 도요타꺼 사는게 답임..
  • 레벨 중사 3 갈마대장 18.05.19 12:13 답글 신고
    현기차들은 자꾸만 새로운 라인업만 만들 생각만하지.
    하나를 만들어도 제대로 튼튼하게 소비자 불만 없이 만들 생각은 안하네.
  • 레벨 대위 3 그니조아 18.05.19 12:26 답글 신고
    엔진개입하는 순간 이질감 대박디젤 딸딸딸
    그나저나 모터는 또1개?
  • 레벨 소위 3 충전시간2시간30분 18.05.19 14:33 답글 신고
    니가말하는건 마일드하이브리드가 아니라 풀 하이브리드방식이다(토요타방식)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엔진은 항상돌아가고 모터가 보조하는형식으로 이질감이 없는게 장점이고
    단점은 항상 엔진이 돌기때문에 연비상승이 풀 하이브리드방식에비해 못하지

    좀 알고 이야기하자
  • 레벨 소위 3 충전시간2시간30분 18.05.19 14:34 신고
    @충전시간2시간30분 즉 엔진개입자체가 없단다.
  • 레벨 병장 미주가리 18.05.20 08:08 답글 신고
    디자인..참
  • 레벨 중사 1 흑체 18.05.20 10:36 답글 신고
    알지도 못하고 까대지좀 맙시다.
    타사 영맨들인가?
    ㅉㅉㅉ
  • 레벨 중령 2 엡쥐 18.05.20 11:18 답글 신고
    그럼 너님은 흉기빠나 알바나 영맨이시겠네요ㅉ
  • 레벨 중령 2 엡쥐 18.05.20 11:19 답글 신고
    눈뽕부터 어찌 좀ㅡㅡ 양카의 조건을 안갖춘게없어ㅡㅡ
  • 레벨 소장 미스치 18.05.21 13:29 답글 신고
    양카의 조건은 젊은사람이 보기에 디자인이 좋아야되는데 망둥어가...?
  • 레벨 원사 3 움직이면쏨 18.05.20 22:46 답글 신고
    쏘렌토 에바가루 하나 해결못하는데
    기술만개발하면뭐함...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