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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 자동차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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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65L 18.06.01 16:24 답글 신고
    자동차 생산 합작법인 ??? 동희오토 같은거??? 흉기 노조가 개거품 물고 쓰러질건데? 흉기 돼지노조 다 짜르고 동희오토 생산외주 주면 차는 더 잘 만들거다. GM군산서 짤린사람들 나와서 할거 없다며? 볼트너트 쪼우는게 기술이 아니거든... 노동가치 대비 얼마나 많이 받아 쳐먹고 호의호식 했었다는거 느꼈을거다. 흉기돼지들아 이점 꼭 참조하길 바란다.
    답글 3
  • 레벨 원사 1 박사모 18.06.01 15:04 답글 신고
    강철밥통노조들 큰있났음ㅋ
    답글 0
  • 레벨 중사 1 자유로90키로 18.06.01 15:37 답글 신고
    나는 안된다고 봄 현대차 생산물량이 빠져 나간다는 뜻인데 노조가 가만 있을까?
    답글 0
  • 레벨 원사 1 박사모 18.06.01 15:04 답글 신고
    강철밥통노조들 큰있났음ㅋ
  • 레벨 중위 2 터보0707 18.06.01 15:36 답글 신고
    wow
  • 레벨 중사 1 자유로90키로 18.06.01 15:37 답글 신고
    나는 안된다고 봄 현대차 생산물량이 빠져 나간다는 뜻인데 노조가 가만 있을까?
  • 레벨 병장 65L 18.06.01 16:24 답글 신고
    자동차 생산 합작법인 ??? 동희오토 같은거??? 흉기 노조가 개거품 물고 쓰러질건데? 흉기 돼지노조 다 짜르고 동희오토 생산외주 주면 차는 더 잘 만들거다. GM군산서 짤린사람들 나와서 할거 없다며? 볼트너트 쪼우는게 기술이 아니거든... 노동가치 대비 얼마나 많이 받아 쳐먹고 호의호식 했었다는거 느꼈을거다. 흉기돼지들아 이점 꼭 참조하길 바란다.
  • 레벨 대위 3 갓나새끼 18.06.01 22:30 답글 신고
    동희오토 uph가 현기보다 월등히 높고
    불량율도 낮음
    광주 공장에 경차 라인 만들려다가
    경차 만들어서 뭐하냐는 노조 반대에 외주로 동희오토 줬는데
    08년인가 그쯤 경차 3개월씩 기다리고 대박날때 기아 노조들 개씁쓸함ㅋㅋㅋ
    쭈욱 꾸준히 팔리는 모닝이 효자노릇하죠
  • 레벨 소령 2 오우예 18.06.02 10:58 답글 신고
    정규직 직원이면 투쟁 !!!
    타사거나 관계없음 옳소 !!!
    인생은 내로남불인듯 ㅋㅋㅋㅋ 어쩔수가없나봄
  • 레벨 중위 2 개구락지 18.06.03 15:30 답글 신고
    그런다고 차값 떨어질거라 기대하는 노예들ㅋㅋㅋ
  • 레벨 소위 3 transaxl 18.06.01 16:41 답글 신고
    군산공장을 살리면 될텐데
  • 레벨 병장 바른생활21 18.06.03 23:48 답글 신고
    님이 정몽구라면 지엠이 쓰다버린 공장 사용할래요? 싼값에 거져주면 모를까 나라면 싫어요!
  • 레벨 하사 1 봅애럽 18.06.01 16:59 답글 신고
    현대는 더 이상 국내에 생산라인 만들지 마라. 귀조노조 배불려 주려고 만드나??
  • 레벨 소령 2 asimo 18.06.01 17:00 답글 신고
    거 뭐.... 햔차 금속노조인가 그 괴상망측한 애들 대려다가 할라고요??
  • 레벨 하사 3 게파르도 18.06.01 17:13 답글 신고
    차를 위탁 생산하는 Magna-Steyer, Multimatic, 아이폰을 위탁 생산하는 Foxconn이 가진 경쟁력의 원천은 기술력(신기술 개발이 아닌 첨단 제품 생산이 가능한 기술)과 품질관리다.

    광주시 위탁생산 모델의 성공여부는 기다려봐야겠지만 내세울 수 있는게 저렴한 인건비밖에 없다면 그리 큰 경쟁력은 아니라고 봄. 인건비 낮추는것만으로는 우리나라보다 유리한 나라들 많다.

    몇몇 기사에서 BMW 수주라는 장밋빛 전망을 내놓는데 한국 소비자들이 워낙 까다로워서 중국은 물론 태국 생산 BMW도 국내에 못파는데 국산이라고 인정해줄까.

    완성차 브랜드 관점에서는 위탁생산에도 불구하고 정치적으로 엮이는 부분이 그리 매력적이지 못함. 차 생산하다 여러가지 이유로 라인 철거하고 만들차 없이 실직하면 반값 노동이 무슨 의미임?
  • 레벨 대위 1 개복치 18.06.01 19:26 답글 신고
    글쎄요 진짜로 마그나 슈타이어 정도의 위탁 생산이 가능한 별도 법인이 설립 가능하다면
    지금 귀족 노조한테 월급 주는거랑 똑같은 규모로 용역비 주더라도 현대 입장에선 나쁘지 않을 것 같은데요

    외부 생산자 용역은 계약 끝나거나 물량 생산량 계획 변동 되거나 해도 유연하게 대체 가능한데
    내부 귀족 노조들은 그 집안의 자식들 미래까지 책임져 줘야하고
    근무 시간에 술쳐먹으면서 일 안한다고 쉽게 짜를 수도 없음....

    설마 광주 시에서 추진하는 회사에 귀족 노조가 가서 행패를 부릴거란 생각도 안들고
    전 나쁘지 않다고 봐요
  • 레벨 하사 3 게파르도 18.06.01 22:46 신고
    @개복치 귀족노조를 우회함으로서 발생하는 이득을 놓고보면 100% 동의합니다만 자동차 생산이라는게 워낙에 많은 이슈들이 복잡하게 얽혀있어서 위와 같은 플러스요인에도 불구하고 큰 그림으로 접근하면 전체적으로는 마이너스가 더 많다는 의견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근접한 사례가 아무래도 모닝을 상산하는 동희 오토 정도인데 ( https://namu.wiki/w/%EB%8F%99%ED%9D%AC%EC%98%A4%ED%86%A0 ) 양질의 일거리 창출 차원에선 그리 성공적인 사례라고 보긴 힘듭니다. 광주시 위탁 생산 공장이 상공하려먄 적어도 동희 오토의 구조적인 문제들은 해결해야한다고 봐요.
  • 레벨 대위 1 개복치 18.06.02 00:59 답글 신고
    @게파르도 말씀하신 동희 오토의 경우 이미 기아차 지분이 35% 이상이고, 최대주주인 동희그룹 역시 기아차 협력사인만큼 현기차 그룹의 위장계열사라는 것이 일반적인 시각입니다.
    어차피 공장 건물이나 토지, 생산설비 등이 모두 현대자동차 재산이잖아요

    비정규직 문제는 뭐 여전합니다만 기아차 공장에 비해 임금 절반인데 생산성은 2배 이상이라고 들었습니다.

    이번 광주시 위탁 생산공장은 적어도 그런 비난을 의식했는지 현대차가 순 투자성격의 비지배 지분만 참여하겠다고 한 만큼
    고용 형태에 관해서는 동희 오토보다 더 나아질 것으로 보이네요
  • 레벨 하사 2 3232333 18.06.01 18:42 답글 신고
    안된다 가지마라
  • 레벨 병장 QUENAM88 18.06.01 20:45 답글 신고
    돈이 진짜 좋긴 좋구나
  • 레벨 소령 2 bent49 18.06.01 21:09 답글 신고
    급여는 현대자동차 다른공장 반절 준다던데.... 연봉 4천정도
  • 레벨 대령 2 Irvine시민 18.06.01 22:18 답글 신고
    국내 다 철수하고 중국 광주에서 만들면 인건비 절반이상 내려갈건데
  • 레벨 상사 3 천국의계란 18.06.01 22:28 답글 신고
    ㅎㅎ 강성노조~~ 회사에서 물량빼서 광주주면 손가락 빨아야 하나?? 솔직히 엔진결한 제외~ 수많은 결함들이 조립에서 오는 거도 많은데~ 오히려 품질수준을 올릴 수 있는 기회라고 보여지는데요??
  • 레벨 소장 마르딜 18.06.01 23:01 답글 신고
    이거 중국 지방국영기업이랑 비슷한건가?
    좋을듯
  • 레벨 대위 3 scr제원 18.06.02 00:19 답글 신고
    버스나 트럭공장 줘도 되지싶은데요... 지금도 전주공장 물량엄청밀려있던데...

    차라리 버스나 트럭 각각 나누는것도
  • 레벨 준장 kor 18.06.02 00:43 답글 신고
    조선처럼 자동차도 이제 서서히 외주화로 가는가 봅니다
  • 레벨 소위 2 이보게철좀들어 18.06.02 01:36 답글 신고
    군산은 폐쇠해서 지역경제 어찌고 저찌고 하는데 광주는 그래도 좋은 소식이 전해지는군하~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8.06.02 03:19 답글 신고
    본문 내용을 잘 해석해야될듯..

    ‘경제성을 갖춘 신차’의 위탁 생산 정도라면

    마진이 크지 않다고 알려지는 경차나 소형급 혹은 상용차량 정도로 한정되는 차종일테고

    현대가 경영에 참여하지 않는선이라면 노조가 그리 크게 신경 쓸일은 아니라고 보는데요.

    기아의 모닝의 경우 동희 오토가 위탁 생산 중인데, 현대가 경차량을 준비하고 있다면 저기에

    투자하는게 이상하진 않을테구요.

    어짜피 싼타페나 그랜져등의 인기차종은 지금 계약하면 7 ~ 9주나 대기해야될만큼 밀려있고,

    아반떼나 주력차종은 이미 공장에 터가 잡힌 상태에서 무리하게 비용을 들여 설비등을 이전할 이유도 없고..

    인기 차종이 아닌 비인기 혹은 원가 마진이 낮은 신 차종만 외주하는 쪽으로 하는거라면 노조가 딱히 난리

    칠일도 없지 싶고요
  • 레벨 대령 3 방어진꽃바위 18.06.02 12:52 답글 신고
    22222
  • 레벨 소위 3 부동산투기근절하자 18.06.02 06:05 답글 신고
    현기 지엠 강성 노조 하는 거 보면 저런 거 많이 늘려야 됨
  • 레벨 소위 3 충전시간2시간30분 18.06.02 08:18 답글 신고
    글을 자세히 읽어보지도 않고...

    현재 우리나라에서 생산판매를 하면 손해볼수밖에 없는 차종들을 대신 생산해주겠다는 거임(현대하고 아무런 관계없고 투자만 해주는거고,,물론 경차나 소형차들 경쟁력 올리려고 하는듯..)

    대만 폭스콘 생각하면 되고, 시에서 직접 운영하니 자동차회사들은 임금스트레스 않받아도 되고.

    특히 해외업체들이 국내에 큰투자없이 차량을 국산으로 둔갑해 팔수있어서 클리오같은차종들 여기에 위탁생산시 가격이 많이떨어질 가능성있음.
  • 레벨 중사 2 샐리 18.06.02 10:11 답글 신고
    잘 될때는 좋은 상생의 모델이겠지만

    잘못되었을때는 또하나의 공기업으로 그냥 정부세금이 항시적으로 바로 투입된다는 말이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1 4기통8밸브 18.06.02 12:46 답글 신고
    현재 연봉980만원인 나를 시켜만 줘면 바로 OK
    현대기아차 생산직 임금 반에 일한다.
    정교한 조립생산 잘 할 사람 보배에 많다.
  • 레벨 병장 기아차개조아 18.06.02 13:10 답글 신고
    동희오토 돈많이주는데 퇴사율 높음 왜그럴까?? ㅋㅋ 그런공장을 또만든다니 ㅉㅉ
  • 레벨 소위 3 부동산투기근절하자 18.06.02 13:13 답글 신고
    동희오토는 100프로 다 비정규직인데??
  • 레벨 대위 3 갓나새끼 18.06.02 13:35 답글 신고
    지금은 괜찮아졌지만
    몇년 전까지만해도
    어용노조 사내하청 위장폐업 등등 으로
    말이 많았어요
    100프로 사내하청이고 조선족도 있고요
    돈은 일하는거 비해 그리고 현기차 생산라인에 비해 반?은 될겁니다
  • 레벨 소령 2 월드오브탱크 18.06.03 04:53 답글 신고
    비정규직이고 돈적음 =잦은 이직률
  • 레벨 상사 3 godqhrgkwk 18.06.02 22:30 답글 신고
    그럼 차값 내려가나?
  • 레벨 대령 1 내자지는아나콘다 18.06.03 00:22 답글 신고
    광주 투자 포기할듯
    금속노조 현자지부 강력투쟁 한데요
  • 레벨 소령 2 월드오브탱크 18.06.03 04:52 답글 신고
    제2동희오토 출범~~
    울산 노조새키들 일감줄어 파업또 하겠네
    깔깔깔깔
  • 레벨 소령 2 츄리닝패션 18.06.03 05:34 답글 신고
    도시에 공장이 왠말이냐~ 시외로 빠져라~
  • 레벨 대위 3 scr제원 18.06.03 10:00 답글 신고
    광주에 이미 기아공장있지않던가요 ㅋ
  • 레벨 병장 20151214 18.06.03 13:10 답글 신고
    조만간 의자 던지것네
  • 레벨 병장 davids123 18.06.03 14:34 답글 신고
    이젠 광주쪽 생산 자동차는 안사야겠다..
  • 레벨 중위 1 캐승퍼 18.06.03 18:28 답글 신고
    나도 조금 투자해야것네..ㅋ
  • 레벨 대위 3호봉 예쁜흰차 18.06.03 22:46 답글 신고
    저기에 왜 탁구대가 있지?? 저러니까 검수불량나오고 인수거절나오지..
  • 레벨 중장 어머씨부랄 18.06.03 22:59 답글 신고
    아우디도 합작으로 커진 회사죠.
    한국도 현기 독점이 아닌 다양성의 자동차시장이 되어야...
    현기가 투자한다고 현기자동차는 아닐테니까요.
    기술전수라던지 저마진 라인들을 외주로 돌릴것 같네요. 동희모터처럼...
    우리나라도 전문분야의 자동차 회사들이 생겼으면...
    스포츠카, 트럭, RV, 특수자동차 등등....
  • 레벨 소위 2 내꿈은어깨깡패 18.06.04 06:38 답글 신고
    저런 탁구대 있는 라인에서 고오급차 제네시스가 만들어지는군요
  • 레벨 일병 qulpkz2s 18.06.04 09:46 답글 신고
    항상 그래왔지만 대기업이 투자를 할 의향이나 결정이 있다는 뉴스를 보면
    하나같이 지들 비용절감차원이 대부분이다.

    광주시 자동차공장도 완성차업계가 만든 공장이 아닌 애플사가 아이폰을 외주주듯. 현대차도 외주로 차량을 완성시키겠다는 것이다. 당연 현재 직영공장의 인건비보다 훨씬 저렴한 반값으로 차량을 만들 수 있다.
    인건비가 대당 반값이라면 누구라도 군침을 삼킬 수 밖에 없다.

    광주시에서는 연간 1만명 이상의 고용창출효과가 있다고 하고, 현대차에서는 50% 인건비 절감이라는 엄청난 혜택을 받기에 누가보면 지역경제활성화라고 볼 수 있지만 기존 노동자(완성차노조)입장에서는 그 만큼 임금삭감이 될 것이고
    같은 차량이 다른 공장에서 만들어 지면 당연 고용박탈이라는 위험에 노출될수 밖에 없다.

    미국 디트로이트와 같은 슬럼화가 울산에서도 일어날 수 있는 중요한 사건 이라고 본다.

    향후 군산공장과 같은 폐공장이 OEM식의 차량생산이 된다면 정부입장에서는 고용창출과 더불어 지역경제에 버팀목이 되기에 이런 지자체의 공격적인 정책은 점점 가속화 될것같다.
  • 레벨 원사 1 급발진천국 18.06.05 11:00 답글 신고
    임급도 인력 수요공급에 따라 시장에 의하여 자연적으로 결정되어야 함

    무리한 임금인상 요구가 현재와 같은 노동시장의 경직성을 초래하였고

    결국 쌍용사태처럼 목숨건 투쟁만 살길이 되고 현기와 같은 귀족노조만 남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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