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차 대회 이탈리아 랠리서 티에리 누빌 선수 1위...시즌 세 번째 우승컵
-현대차, 제조사 종합 순위에서도 2위 포드팀에 28점 차이로 앞서며 선두 유지
현대자동차가 지난 7일부터 10일(현지시간)까지 나흘간 이탈리아 샤르데냐에서 열린 '2018 월드랠리챔피언십(이하 WRC)' 7차 대회에서 현대차 월드랠리팀 소속 티에리 누빌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우승으로 현대차는 WRC 출전 이래 통산 10회 우승을 달성했으며, 올 시즌 제조사 종합순위에서도 2위인 포드 월드랠리팀과의 격차를 28점까지 벌리며 선두를 유지했다. 티에리 누빌은 이번 이탈리아 랠리 우승으로 드라이버 종합 순위에서도 총점 149점을 기록하며 2위 세바스티앙 오지에를 27점 차이로 앞서며 1위 자리를 지켜내는 등 올해 시즌 성적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티에리 누빌은 이탈리아 랠리 마지막 날인 10일 세바스티앙 오지에 선수보다 3.9초나 뒤진 어려운 상황에서 시작했지만 놀라운 집중력과 탁월한 경기 운영으로 0.7초 차이로 오지에 선수를 앞서며 이탈리아 랠리를 마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없으면 만들어내서라도...노력이 있어야 하는데..있는데 제가 모를 수도 있지만...)
스바루 같은 경우 "수평대향엔진" 혹은 "All Symmetrical xxx" ...
(그래서 파워트레인이 중심을 지나가고, 배기라인이 비대칭이 되면서 두둥두두둥 하는 매력이 생겨요.
팝콘을 그냥 냄비에 튀기지 않지요. 그래서 점프해도 차량이 고대로 네바퀴 그대로 착지할 확율 높아요
드리프트를 해도 꽤재재하게 하지 않게 크게 원을 돌고, 운전자에게 암시하죠..'나 지금 돌거다',,라고)
미쯔비시 같은 경우 당시에는 첨단이었던 전자장비 제어 장치..(이름이 생각안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과부제조기'라고 했지만...어쨋든 개성이, 개취라도 생기니까, 좋잖아요..듣보잡 보다는)
WRC 우승과 함께 그 어떤 이미지가 합쳐져야...
WRC에 돈 투자한 것의 결과를 가져오기가 수월해질텐데...
국내에서는....
WRC중계를 하나....(강남 땅 사는 돈의 얼마라도 투자해서 문화를 좀 만들면..중계료가 너무 비싸나?)
그게 뭔지를 아는 사람이 많기나 하나...(알아주기 기다리다 망한 경우 참 많더라...안되는 이유는 합리적이다. 현대관계자 분들 알지요?)
i20 이란 차가 있는지 아는 사람이 있기나 하나....(안팔리면 30%할인해서라도 팔자...영업비라고 생각하고)
많이 아쉽네요...국내에서도 멋진 글로벌 (전문, Professional) 자동차 회사가 되기를 바라는데...
열심히 했는데, 잘 안되나 보네요..(조직이나 시스템 때문에 회사내 인재들이 때를 기다리는지...).-.-
'현대는 안 된다'라는 의견이 아니라
이런 의견도 있으니, 좀 잘해보는데 도움이 될 수 없을까 라는 의견입니다.
예상되는 알바들의 안티 의견:
1. 현대가 유럽시장을 겨냥한 거다 (그래서 뭘...)
2. 스바루 미쯔비시 지금 그 꼴난 거 모르냐 (그래서 뭘...)
3. 열심히 하는 드라이버 선수 까지 마라 (나도 안다. 그래서 뭘...)
반대가 아닌 듯한 반대를 할 때....So, What? 이라고 하길래...
물론 내구성은 나몰라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전기차시스템을 가지고 있지요.
특히 전기차부분에선 세계적입니다.(코나 일렉트릭)
중국은 국가에서 밀어주는데 현기는 국내기름쟁이 기업들과 짝짝궁해서 내연기관 팔아먹으려고 전기차 국가지원을 오히려 방해만 해온 기업인데 뭔 세계급 기술아니 뭐니 헛소리를 하는거임
이제 2년차였나.. 여튼간에 아직 참가팀에 비하면 햇병아리 수준인데...
뭐 한 10년 연속 출전했는데 이런 댓글 나오면 내 말도 안한다.
가성비만 따지고 현대차를 구입하줬던 이전 시대와 달리 떠오르는 구매층은 주행감, 디자인, 품질, 신뢰성등 새로운 기준으로 차를 선택하는점을 일부라도 이해해주길... 적어도 주행감, 디자인은 올바른 방향으로 가는듯. 품질, 신뢰성은 아직 풀어야할 숙제임.
천문학적 튜닝비 지원,,최고의 드라이버 영입~ 끝~!
그게 현대의 노하우 랍니다 뭐가 더있을려나?
님 얘기대로라면 어떤 모터스포츠도 효용성이 없습니다. 양산차 베이스의 WRC, GT3는 물론 양산차와 전혀 연관성 없는 르망, F1은 뭐하러 하나요 그럼.
쓰레기 회사가 최상위권 인 대회에서 뭐그리 자랑스럽냐?
10조면 유명 메이커 인수할수 있었는데도 절대 안하잖아?왜냐 그 이유는 자동차 전문기업이 아니라는 것에서 시작되는거야 현대그룹의 수많은 부서중 하나라고 해도 될 정도일뿐
현기가 만드는 수준은 아무나 다 만들수 있는 수준이라 중국도 벌써 현기차 턱밑까지 추격했어
언제까지 옵션추가질 과 디자인 과 서비스로 승부할수 있을 지 두고보자고
망하려 할때 정부 혈세 지원하겠지 하며 믿고 미쳐날뛰는것도 조만간 끝날거야
정부 지원, 국민 혈세 받을때로 받고
군산 공장은 문닫아서 군산 초토화 시킨 그 쉐보레??
내가 보배 9년 넘게 했지만 맨날 흉기차 10년 안에 망한다 망한다 말로만 몇번을 망한건지
오히려 10년 동안 르노삼성은 삼성 이름 때야될 판이고, 쌍용은 먹튀 당해서 주인 3번이나 바뀌고
한국지엠도 어떻게든 도망가려 애쓰던데, 흉기차 10년 동안 망하긴 커녕 잘만 돌아감
오히려 나머지 브랜드들이 진짜 망할판이였지 ㄷㄷ,,
님의 눈은 잘못된 시각을 많이 보시나봐요 ㄷㄷ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