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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5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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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수동운전수자동운전자 18.08.06 13:38 답글 신고
    아 아직도 배기량과 힘이 정비례한다고 믿어 의심치 않는 사람 천지구나. 이러니 그랜져에 옛날 그랜져보다 훨씬 센 저배기량 터보를 넣을수 있어도 제조사가 안넣지
    답글 1
  • 레벨 중령 2 프리랜더2 18.08.06 12:53 답글 신고
    모닝터보 제로백이 10초대임. 아반떼보다 빠름. 1.0이 120마력에 17토크면 충분하죠. 1.6자연흡기랑 비슷한 수준인데
    답글 7
  • 레벨 원사 3 드래곤헌터5 18.08.06 13:56 답글 신고
    suv 의 탈을쓴 프라이드
    답글 1
  • 레벨 하사 1 눈없는눈팅회원 18.08.06 12:18 답글 신고
    아무리 터보지만 저 사이즈에 1.0 와우내
    세금 싼거 감안해서 시내바리 용으로 좋겠다 싶다가도 에어컨이랑 언덕 생각하면 과연...???
  • 레벨 소령 3 케빈Kuranyi 18.08.06 19:16 답글 신고
    70~80마력인 경차로도 에어컨 1~2단 작동하고 사람태워도 풀악셀치면 언덕 꾸역꾸역 그나마 흐름 맞춰올라가는데 120마력에 17토크정도면 잘 올라가지요..
  • 레벨 원사 3 s1498p 18.08.06 22:15 신고
    웃기지 마시고..

    풀악셀 쳐도 잘 못올라가요.....ㅋㅋㅋ 함 가보시던지 대관령 넘어갈때 차 안서면 다행임...
  • 레벨 중사 3 부안머시매 18.08.07 00:41 신고
    @s1498p 웃기고 마시고 그냥 님 웃기네요 ㅋㅋ
  • 레벨 중위 1 전주침수차장수 18.08.07 14:53 신고
    @케빈Kuranyi 올라는 가는데 연비가 벤틀리임
  • 레벨 소위 2 OnlyWON 18.08.06 22:19 답글 신고
    @s1498p

    님이야 말로... 아토즈 비스토 때 이야기 하십니까ㅎㅎ 요즘 모닝 스파크 꽤 잘나갑니다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8.08.07 01:52 답글 신고
    다운사이징의 개념도 모르는듯한 댓글이네;;
  • 레벨 하사 1 눈없는눈팅회원 18.08.07 06:26 신고
    @울산쉐비 -_- 트랙스 1.4 터보 끌면서 하는 말인뎅...
    에어컨 켜고 언덕 잘 올라가면 기름을 씹어먹겠지... 하는 여러가지의 의문??
  • 레벨 원수 접어드림 18.08.06 12:50 답글 신고
    모닝터보를 생각하면 과연 더 큰 덩치를 잘 끌고 다닐 수 있을지 의문은 든다.
  • 레벨 중사 3 4년째디젤딸딸 18.08.07 08:48 답글 신고
    님 모닝터보 안타봤죠?
  • 레벨 중위 2 천안거북이 18.08.06 12:52 답글 신고
    라인업 좋은데 가격이 불만족...
  • 레벨 중령 2 프리랜더2 18.08.06 12:53 답글 신고
    모닝터보 제로백이 10초대임. 아반떼보다 빠름. 1.0이 120마력에 17토크면 충분하죠. 1.6자연흡기랑 비슷한 수준인데
  • 레벨 대위 3 두룹킹 18.08.06 14:06 답글 신고
    모닝과 비교하면 안되죠. 차체 크기랑 중량 생각 안합니까? 레이 터보도 모닝 터보에 비해 더디게 나가는게 느껴지는데.
  • 레벨 중령 2 유세하 18.08.06 15:16 신고
    @두룹킹 아반떼 1.6보다는 빠를것 같네요.
  • 레벨 중위 1 전주침수차장수 18.08.06 15:21 신고
    @두룹킹 모닝터보는 100마력입니다. 스토닉은 120마력입니다.

    동일엔진 해외에서는 이미 i30, 코나에도 들어갔습니다.

    거기다 DCT까지 들어가니 모닝보다는 잘 나갑니다 ㅎㅎ

    1.0터보 6단수동 스토닉 스펙있네요 참고하세요^^

    http://www.topgear.com/car-reviews/kia/10t-gdi-first-edition-5dr/spec
  • 레벨 중사 3 부안머시매 18.08.06 21:28 신고
    @두룹킹 님 모닝 레이는 100마력이고 스토닉 1리터 터보엔진은 120마력이에요 그리고 레이 터보는 무단변속기였는데요? 그리고 현 모닝터보는 변속기가 4단이구요. 전세대모닝은 무단 변속기였구요 왜못끌어요? 배기량과 출력은 비례한다는 생각을 버리세요 해외에선 i30에도 1리터 터보 썻어요 스토닉 1.4 가솔린보다 훨 잘나가겠는데요? 모닝 1리터 터보 제로백 아반테 자연흡기 제로백보다 빨라요 스토닉도 충분히 가벼운차체입니다
  • 레벨 중사 1 shapekong 18.08.06 14:43 답글 신고
    어떻게 모닝이랑 비교를 ㅡㅡ
  • 레벨 하사 2 보더필 18.08.07 18:59 답글 신고
    빠를수는 있겠죠.. 기름은 아마 더먹을걸요?
  • 레벨 대장 수동운전수자동운전자 18.08.06 13:38 답글 신고
    아 아직도 배기량과 힘이 정비례한다고 믿어 의심치 않는 사람 천지구나. 이러니 그랜져에 옛날 그랜져보다 훨씬 센 저배기량 터보를 넣을수 있어도 제조사가 안넣지
  • 레벨 소장 미스치 18.08.06 21:20 답글 신고
    어르신들이야 그렇다쳐도 자동차 커뮤니티에서 댓글들이 ㅋㅋㅋ
  • 레벨 대령 3 누구니넌 18.08.06 13:45 답글 신고
    꺄 ~~~~~디자인 ok 연비 ok 가격???가격???? 다시보게하는 가격??
  • 레벨 원사 3 드래곤헌터5 18.08.06 13:56 답글 신고
    suv 의 탈을쓴 프라이드
  • 레벨 원사 3 minjulee 18.08.06 15:38 답글 신고
    내가 쓰려고 했는데 오늘은 너무 늦었네요..^^
  • 레벨 중령 3 타OI 18.08.06 14:14 답글 신고
    확실히 밑의 레벨이라는 점을 사수하고자 하는 의지가 돋보인다. 터보로 출시하되 1.0L로 찬란하게 탄생했구만.
    샤크안테나 먹고 떨어지라는 얘기네.ㅎㅎ
  • 레벨 소위 2 보배청룡 18.08.06 14:26 답글 신고
    오토바이여?
  • 레벨 중위 2 lambda 18.08.06 15:11 답글 신고
    가격이 아쉽네요.
    세금 뭐 얼마나 한다고 1.0사느니
    1.4사겠네요~차값보소.
  • 레벨 소령 2 오우예 18.08.06 15:17 답글 신고
    1.4나 1.2터보넣어주지...
    1.0은 그닥
  • 레벨 대위 3 경기도청 18.08.06 15:38 답글 신고
    이거 모닝터보에 들어가는 그 엔진? 조금만 쏴도 기름 존나 처먹겠네....
  • 레벨 상병 마누라말을잘듣자 18.08.06 15:40 답글 신고
    모닝터보보다 공인연비가 조금더좋네요
    7단 모닝도 넣어주지
  • 레벨 대령 2 뱀애무쓰리 18.08.06 17:56 답글 신고
    값이 마이 뛰겠죠~ 사실 자동 5단만 좀 넣어줘도 좋겠음...4단이니 고속도로 가면 아주 레이싱 카 알피엠이여...-_-;
  • 레벨 소장 미스치 18.08.06 21:21 답글 신고
    모닝 엔진룸 빡빡해뵈던데 7단 DCT들어갈 자리가 되나요?
  • 레벨 소장 찡꽁빵꽁 18.08.06 15:51 답글 신고
    이게 모닝/레이 터보엔진임?
  • 레벨 원사 3 100만키로 18.08.06 16:42 답글 신고
    모닝 터보 : 950kg

    스토닉 1.4 가솔린: 1,150kg


    스토닉 1.0 터보는 1,140Kg 되려나? 얼추, 모닝 보다 150키로 이상 무게 더 나갈 듯.

    세팅 값 초반 토크에 집중 할 듯.
  • 레벨 대령 2 이런망할 18.08.06 16:53 답글 신고
    90마력짜리 Qm3도 있는 마당에.... 배기량만 보고 120마력짜리 까고있는 현실...
  • 레벨 소장 미스치 18.08.06 21:22 답글 신고
    90마력짜리 QM3는 1500cc니까 OK
    120마력 스토닉은 1000cc까 NG!
    보배가 자동차 커뮤니티 맞는지 ㅋㅋㅋㅋ
  • 레벨 중령 2 유세하 18.08.08 10:52 답글 신고
    토크차이도 고려해야죠. 17 VS 22일텐대.
  • 레벨 상사 1 피즈치자 18.08.06 17:25 답글 신고
    몇몇 틀딱들 엔진 마력 토크등은 안보고 배기량만 보고 까고있죠
  • 레벨 준장 농협회관 18.08.06 17:34 답글 신고
    어짜피 경차가 아니지 않나요? 배기량은 낮으니 세금은 싸겠네요.
  • 레벨 소위 2 치사빤스 18.08.06 19:25 답글 신고
    돈없어 못사겠다
  • 레벨 원사 3 슈퍼딕 18.08.06 19:59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대체 소형엔진에 7단을 왜 쳐넣는건지 ㅉㅉ
  • 레벨 소장 미스치 18.08.06 21:23 답글 신고
    모닝텁은 4단 오토라고 존나 까이든데
  • 레벨 중위 3 777마력 18.08.06 20:57 답글 신고
    조합은 괜춘할꺼 같은데 연비도 잘나오고 혼자나 2명타면 1리터 터보로도 충분
  • 레벨 일병 all7 18.08.06 21:01 답글 신고
    나온지 1년도 넘었겠다, 상품성도 개선되었겠다, 이제 살만하지 않은지?
  • 레벨 소령 2 월드오브탱크 18.08.06 23:55 답글 신고
    응 흉기차는 안사 무조건 껄껄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8.08.07 01:45 답글 신고
    우와 ㅋㅋㅋ

    다운사이징의 개념조차 없는 사람들이 꽤 많다는걸 느끼네;;

    정말 자동차 커뮤니티인데....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8.08.07 01:50 답글 신고
    스토닉 1.4 N/A 최대출력 100ps/6000rpm에 최대토크 13.5kg.m/4,000rpm

    스토닉 1.0 터보 최대출력 120ps/6000rpm에 최대토크 17.5kg.m/1,500 ~ 4,000rpm


    수치 보면 답 나오지 않습니까??


    터보차들은 배기량이 낮아도 똑같은 회전수에서

    더 높은 출력이 나오면서도 토크도 더 낮은 rpm에서 더 높게 나옵니다.

    똑같이 정속 주행하면 연비도 훨신 더 잘나오고 반대로 풀악셀 치면 더 잘나가는게 터보차죠.

    덤으로 배기량을 다운해서 얻는 자동차세 절감 무시 못합니다.

    그랜져 2.4 자연흡기 보다 아반떼 스포츠 1.6 터보가 출력 더 좋은 세상입니다.


    여러분 스토닉 잘 보세요.

    똑같이 6000rpm 돌려도 1.4는 100마력인데 1.0은 120마력입니다.

    토크는 심지어 1.4 자연흡기는 13토크 얻으려고 4000rpm이나 돌려야되는데

    1.0 터보는 17.5토크 얻을려면 1,500rpm만 돌려도 최대토크가

    나오고 이 최대토크가 4000rpm 까지 플랫하게 유지됩니다.


    자연흡기 스토닉은 4000rpm을 쥐어짜야 13토크가 나오고

    1.0 터보 스토닉은 그냥 출발만 해도 17.5의 최대토크가 나오는거 이게 터보차의 장점입니다.

    여전히 배기량 높아야 장땡?? 웃고갑니다
  • 레벨 소위 1 기므보으배으 18.08.07 02:15 신고
    @울산쉐비

    흉기차 뻥 마력은 짚고 넘어갑니다\

    1.0터보 실마력 86이라고 봅니다

    벨로스터N, 실제 208마력 수준..초기구매자는 '실험쥐'
  • 레벨 중령 2 유세하 18.08.08 10:53 신고
    @울산쉐비 1.0T가 1.4보다 좋다는건 여기있는 사람들 대부분은 다 알겁니다. 추가비용이 들어가는 만큼 좋냐라고 말하면 조금 애매합니다. 그정도 비용이면 1.0T가 아니라 1.4T를 넣어줘었야죠.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8.08.07 02:49 답글 신고
    터보차가 여름철에 쥐약이란건 알고계시죠??

    또 DCT가 수동변속기 기반이라 동력손실율이 현저히 낮은것도 알고계시죠?


    저 뻥마력으로 인제서킷 기록 우수하게 찍었는데 그건 뭐로 설명을??

    터보차들에게 가장 혹독한 계절인 여름에 다이나모를 측정했다라ㅎㅎ

    오죽하면 가을 겨울이 터보차의 계절이라 하겠습니까.

    참고로 7단 DCT 결합되는 1.6터보는 제원 204마력 27토크인데

    다이나모 올리면 180 ~ 190 마력에 27토크 다 나옵니다.

    이미 오토뷰가 각종 리뷰에서도 알려지는 내용이죠.

    뻥마력 드립은 이제 식상하다 캅니다
  • 레벨 소령 2 월드오브탱크 18.08.07 08:00 답글 신고
    흉기는 내구성 좃망~ 다 알자나들 흉기차는 수리비 싼맛에 탄다고들 했었는데 그것도 이젠 옜날 애기지 껄껄
  • 레벨 소장 미스치 18.08.08 08:05 답글 신고
    아멘
  • 레벨 상사 3 엔프라 18.08.07 16:53 답글 신고
    차량 컨셉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엑센트에다 차체만 조금 높인 스탈이라 SUV로서는 트렁크가 너무 많이 심각하게 작죠. 이 차에서 SUV 특성을 기대하면 안됩니다. ㅎㅎ 기아차에서도 제법 수익률이 높은 차종일듯 하네요.
  • 레벨 중령 2 유세하 18.08.08 10:55 답글 신고
    프라이드를 몇백만원 가격 올려서 파는꼴이니 수익률 좋겠죠.
  • 레벨 중령 2 땅짐승 18.08.11 10:53 답글 신고
    아줌마차 기준으로
    터보가 무슨 소용인가 싶네요.
    동네 조용히 돌아다니기엔 mpi가 낫죠.
    GDI 터보 아직도 신뢰가 안가요.
    GDI 특유의 소음도 그렇고.
    경험상 터보들 좀 밟아주면 연비또한 처참해요. 저같음 1.4 mpi 한표
  • 레벨 원사 3 carnelian 18.08.11 13:49 답글 신고
    Mpi터보로 바껴야함
  • 레벨 중령 3 황밀양 18.08.11 21:13 답글 신고
    일단 gdi는 거르고

    1.4mpi 프레스티지....좋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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