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ℓ 터보 출시...7단 DCT 적용, 복합효율 13.5㎞/ℓ
-프레스티지 트림에 1열 통풍시트 기본 적용
기아자동차가 1.0ℓ 가솔린 터보를 추가하고 편의·안전 품목을 확대 적용한 2019년형 스토닉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새로 추가한 1.0ℓ 가솔린 터보는 1.0ℓ T-GDI 가솔린 엔진과 7단 DCT를 탑재해 최고 120마력, 최대 17.5㎏·m의 성능을 발휘하며 17인치 타이어 기준 13.5㎞/ℓ의 복합효율 달성해 경제성을 확보했다.
또한 1.0ℓ 터보, 1.4ℓ 가솔린, 1.6 ℓ의 프레스티지 트림에 선호 품목인 1열 통풍시트를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이외에 드라이브와이즈 패키지를 통해 차선 이탈 방지 보조(LKA)를 장착할 수 있어 주행 안전성을 향상시켰으며 HD DMB를 마련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2019년형 스토닉의 가격은 1.0ℓ 가솔린 터보 트렌디 트림 1,914만원, 프레스티지 2,135만원, 1.4ℓ 가솔린 디럭스 트림 1,625만원, 트렌디 1,801만원, 프레스티지 2,022만원, 1.6ℓ 디젤 트렌디 트림 2,037만원, 프레스티지 2,258만원이다(자동변속기, 개소세 3.5% 기준).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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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 싼거 감안해서 시내바리 용으로 좋겠다 싶다가도 에어컨이랑 언덕 생각하면 과연...???
풀악셀 쳐도 잘 못올라가요.....ㅋㅋㅋ 함 가보시던지 대관령 넘어갈때 차 안서면 다행임...
님이야 말로... 아토즈 비스토 때 이야기 하십니까ㅎㅎ 요즘 모닝 스파크 꽤 잘나갑니다
에어컨 켜고 언덕 잘 올라가면 기름을 씹어먹겠지... 하는 여러가지의 의문??
동일엔진 해외에서는 이미 i30, 코나에도 들어갔습니다.
거기다 DCT까지 들어가니 모닝보다는 잘 나갑니다 ㅎㅎ
1.0터보 6단수동 스토닉 스펙있네요 참고하세요^^
http://www.topgear.com/car-reviews/kia/10t-gdi-first-edition-5dr/spec
샤크안테나 먹고 떨어지라는 얘기네.ㅎㅎ
세금 뭐 얼마나 한다고 1.0사느니
1.4사겠네요~차값보소.
1.0은 그닥
7단 모닝도 넣어주지
스토닉 1.4 가솔린: 1,150kg
스토닉 1.0 터보는 1,140Kg 되려나? 얼추, 모닝 보다 150키로 이상 무게 더 나갈 듯.
세팅 값 초반 토크에 집중 할 듯.
120마력 스토닉은 1000cc까 NG!
보배가 자동차 커뮤니티 맞는지 ㅋㅋㅋㅋ
다운사이징의 개념조차 없는 사람들이 꽤 많다는걸 느끼네;;
정말 자동차 커뮤니티인데....
스토닉 1.0 터보 최대출력 120ps/6000rpm에 최대토크 17.5kg.m/1,500 ~ 4,000rpm
수치 보면 답 나오지 않습니까??
터보차들은 배기량이 낮아도 똑같은 회전수에서
더 높은 출력이 나오면서도 토크도 더 낮은 rpm에서 더 높게 나옵니다.
똑같이 정속 주행하면 연비도 훨신 더 잘나오고 반대로 풀악셀 치면 더 잘나가는게 터보차죠.
덤으로 배기량을 다운해서 얻는 자동차세 절감 무시 못합니다.
그랜져 2.4 자연흡기 보다 아반떼 스포츠 1.6 터보가 출력 더 좋은 세상입니다.
여러분 스토닉 잘 보세요.
똑같이 6000rpm 돌려도 1.4는 100마력인데 1.0은 120마력입니다.
토크는 심지어 1.4 자연흡기는 13토크 얻으려고 4000rpm이나 돌려야되는데
1.0 터보는 17.5토크 얻을려면 1,500rpm만 돌려도 최대토크가
나오고 이 최대토크가 4000rpm 까지 플랫하게 유지됩니다.
자연흡기 스토닉은 4000rpm을 쥐어짜야 13토크가 나오고
1.0 터보 스토닉은 그냥 출발만 해도 17.5의 최대토크가 나오는거 이게 터보차의 장점입니다.
여전히 배기량 높아야 장땡?? 웃고갑니다
흉기차 뻥 마력은 짚고 넘어갑니다\
1.0터보 실마력 86이라고 봅니다
벨로스터N, 실제 208마력 수준..초기구매자는 '실험쥐'
또 DCT가 수동변속기 기반이라 동력손실율이 현저히 낮은것도 알고계시죠?
저 뻥마력으로 인제서킷 기록 우수하게 찍었는데 그건 뭐로 설명을??
터보차들에게 가장 혹독한 계절인 여름에 다이나모를 측정했다라ㅎㅎ
오죽하면 가을 겨울이 터보차의 계절이라 하겠습니까.
참고로 7단 DCT 결합되는 1.6터보는 제원 204마력 27토크인데
다이나모 올리면 180 ~ 190 마력에 27토크 다 나옵니다.
이미 오토뷰가 각종 리뷰에서도 알려지는 내용이죠.
뻥마력 드립은 이제 식상하다 캅니다
터보가 무슨 소용인가 싶네요.
동네 조용히 돌아다니기엔 mpi가 낫죠.
GDI 터보 아직도 신뢰가 안가요.
GDI 특유의 소음도 그렇고.
경험상 터보들 좀 밟아주면 연비또한 처참해요. 저같음 1.4 mpi 한표
1.4mpi 프레스티지....좋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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