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10시 서버마비, 동시접속 9만명 몰려
-13시 재오픈 1분만에 500대 사전예약 마감
폭스바겐코리아가 카카오톡을 통해 야심차게 준비한 파사트 TSI(북미형 파사트) 사전예약이 시작과 동시에 접속자가 몰리면서 서버 마비 현상이 일어나는 헤프닝이 벌어졌다. 오후 1시에 진행한 재오픈에서는 1분 만에 사전 예약이 마감되는 등 시장의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10일 폭스바겐코리아는 오전 10시부터 카카오톡 내 '폭스바겐 카카오톡 스토어'에서 총 1,000명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접수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개장과 동시에 구매 대기자들이 몰리면서 서버가 다운되는 현상이 일어났다. 10시부터 10분간 동시 접속자는 9만명, 페이지 조회수는 40만건 가까이 몰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일부 구매 대기자들이 일선 전시장에 항의 전화를 거는 일도 발생했다. 카카오는 접속자가 폭주해 13시에 서버를 재오픈한다는 공지를 내며 사태 진화에 나섰다. 결국 500대 한정 1차 사전예약은 13시 재오픈 시작 1분만에 마감됐다.
회사는 오전 10시 1차 예약자에게 50만원의 계약금 할인을, 당일 오후 3시에 시작하는 2차 예약자에게는 경품을 증정하는 등 추가 혜택을 적용할 예정이다. 여기에 60개월 무이자 할부 등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적용한다.
이번 준비 물량은 3,000여대에 이르지만 정식 사전 예약 전에도 가계약자가 대거 몰리며 이미 일부 판매사는 배정된 물량을 넘어 현장 사전 계약을 중단하기도 했다. 때문에 일각에서는 임직원의 물량을 따로 확보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구매할 수 있는 물량이 부족한 것 아니냐는 지적도 제기됐다. 폭스바겐코리아 관계자는 "당초 예상했던 것 보다 훨씬 많은 동시 접속자가 몰리면서 서버가 다운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출시한 파사트 TSI는 기존 유럽형인 파사트 GT와 달리 미국에서 생산된 북미버전으로 2.0ℓ 가솔린 엔진과 6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조합해 성능은 최고 177마력, 최대 25.5㎏·m이다. 복합 효율은 ℓ당 12.1㎞를 확보했으며 CO2 배출량은 142g/㎞로 저공해 3종을 획득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싼맛에 독일차부심도 부릴수있고~ㅎㅎ
카니발 공명음 쏘렌토 에바가루 나오는데도 잘팔리는건 정상이냐?????
흉기도 사면 욕먹고 위험하고 폭스도 못타 비엠도 못타~~~ 그럼 뭐타요?? ㅋㅋㅋ
탈수있는 차를 추천하고 본인도 타는걸 인증해야 ~~
아마도 일부는 죽기 싫어서 타는분도 있을듯 합니다
일본차 보다 싸고 국산차하고 가격이 비슷. 이정도면 충분히 살사람들 널렸음.
사실 출력부족과 핸드 주차브레이크 말고는 그런대로 달릴 것들은 달렸음.
멕시코제가 아니고?
독일 서민들은 오펠(독)이나 푸조(프)나 스코다(체)나 르노(프)를 탑니다.
그보다 조금 돈이 부족하신 분들이 오펠 푸조 르노 타고
그보다 돈이 더 부족하신 분들은 스코다 타고
돈이 더 부족하면 현대 기아차 타고
위의 순서대로 가격이 싸집니다
현기는 빈민차에요...
현기보다 잘해야하는건 당연한거 아닌가? 그걸 실드라고?
국내업체가 더 잘해야지
수입업체가 더 잘해야한다는 궤변을 피다니
당신은 친척한테 더 잘하지 남한테 더 잘합니까??
독일업체들은 독일에서 더 잘해주고
일본업체들은 일본에서 더 잘해주고
미국업체들은 미국에서 더 잘해주고
한국업체들은 해외에서 더 잘해주고
이러니 욕먹는거죠
옆나라 중국만 가도 길거리에 널린게 폭바인데 울나라는 프리미엄급으로 착각 ㅋㅋㅋ
결함이네 어쩌네 떠들지 말고 증거나 가지고와서 떠들어 동일차종 같은엔진이 몇달만에 사고도 아니고 일반주행중
존나 불난 자료나좀 가지고 오던가 말만존나많네
그리고 내가 세타엔진 에바가루 결함글에 좋다고 빨아줘따고 나도 모르는 글을 넌 어찌아냐 내가 빨아준
글좀 보여줘라 나도 궁금하다
그래도 급식은 나오니깐 걱정마.
대가리가 붕어라 금새 잊음
표현이 잘못된거 같습니다. 우리 웃으면서 좋게 좋게 이야기 하면 좋을거 같네요.
제가 볼때 적어도 보배드림 회원분들은 별로 구입안할거 같습니다. 게시글들이 정확하게 다 나와서요.. 하지만 보배드림 회원 아닌분들
즉 관심 없는 사람들은 좋다고 구입들 하겠죠.. 구입하는것도 본인들의 자유니깐.. 나중에 문제 생기면 본인들이 책임지는것도 생각하고 사겠죠 모.. 저 같으면 미국생산 구입안합니다. 캠리도 동일해요.. 미국생산 캠리랑 일본생산캠리는 하늘과 땅 차이 입니다.
이번에 캠리 정말 예술이더군요..
소나타를 왜 중산층이 탑니까
미국이건 독일이건 중산층 정도면
독일3사 타죠. 미국이면 캐딜락 볼보 랜드로버도 중산층 차고요.
우리나라 중산층도 6~7천 제네시스 타는데...
사람들이 아무생각 없이 중간소독수준의 서민을 중산층이라고 지칭하더군요
진정한 중산층은 상류층 바로 밑의 부자를 뜻하는 말이죠
한국으로 말하면 최소 20억이상의 자산에 ( 경제학자들은 50억이라고 말하더군요)
연봉 1억이상이라고 보셔야할듯
경제학자들이 말하는 중산층이라면 독일 3사,제네시스 타도 되죠
연봉 3천이하라면 경차정도
연봉 3~5천 사이라면 아반떼정도
연봉 5천~1억사이라면 5천만원이하의 차에서 선택하시면 되고
현기보다 북미에서 안 팔리는게 파사트에요. 멕시코 생산에다가 차체 길이부터 아예 다른 차임
인기많어라..ㅉㅉ
파사트 3600만원짜리는 월 525000 총3150만원
그랜저 3600만원짜리는 월 694000 총4160만원
그럼 적어도 60개월 할부하는 입장에서는
같은가격의 그랜저보다 파사트가 1000만원 더 쌈
물론 일시불로 구입을 원하는분은 패스~~~
파사트 실구매가격 2700만원 그랜저 3600만원
그랜져 3600만원짜리 525000원에60개월 해주면
파사트 안사고 그랜져삽니다.
이제 현대에서도 자국민을 위해 이렇게 해주세요
안팔린다고 하던 사람들 어디갓나요.
우리나라는 값이 저렴하고 크기도 크고 인기브랜드수입차면 안팔릴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누구는 크기는 더 작지만 이름은 같은 파사트를 5천씩이나 주고 사고 누구는 2천만원대애도 가능하니....
솔직히 밖에 나가면 일반인들은 그런거 모르거든요.
그냥 폭스바겐이면 폭스바겐에 파사트면 파사트지...
우리나라 구입심리를 잘파악한듯.
덤벼드는 기세가 ㅎㄷㄷ 했구나...
차의 품질이나 기본기가 ....
타봐라
타볼 수 없다면 문짝이라도 열고 닫아봐라
쿠킹호일 흉기하고는 비교불가다 ....ㅋㅋ
일본차사면 쪽바리라까고
무슨차를 사야 ㅋㅋㅋㅋㅋㅋㅋ
소비자 입장에서 좋지요~~ ㅎㅎ
차는 잘 나왔나 보군요 !
희안함 그냥독심차부심인가 ㅋㅋ 독일감성따질거면 유럽산차를타던가 ㅋㅋ센터불편하고 부품가격도일본차대비비싸고 뭐가좋다는걸까
폭바사태때 팔던 북미형 파사트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