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가 러시아에서 열리는 2018 모스크바모터쇼에서 공개한 쿠페형 SUV 아르카나(ARKANA)의 국내 출시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7일 르노그룹에 따르면, 2022년까지의 르노 중장기 전략에는 새로운 C 세그먼트 SUV의 출시 국가에 한국이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모은다.
이 슬라이드는 지난 2017년 10월 르노그룹의 중장기 전략을 소개한 ‘드라이브 퓨쳐(DRIVE #FUTURE)’에서 공개된 것으로, 해당 슬라이드에는 국내와 중국, 러시아, 브라질에서 새로운 보디 타입(New bodytype)의 C 세그먼트 SUV가 출시될 것이라는 점이 명시되어 있다.
이는 최근 모스크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아르카나’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아르카나에 대한 구체적인 사양은 알려진 바 없지만, 체급은 QM6와 QM3의 사이에 위치하는 C 세그먼트 SUV인 데다, 앞서 언급된 ‘새로운 보디 타입’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그간 아르카나는 러시아에서만 판매될 것이라는 주장이 존재했다. 생산과 판매가 러시아에서 최초로 시작될 예정이며, 유럽 출시는 결정된 바가 없었기 때문이다. 지난 상반기 르노는 러시아 시장에서 20만대 수준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 프랑스에 이은 세계 2위 규모의 점유율을 나타낸 점 또한 그렇다.
반면, 오토모티브뉴스, 오토카, 카데코, 카스쿱, 모터원 등 해외의 주요 자동차 전문매체들은 아르카나가 남미 시장과 중국은 물론, 한국 시장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라고 언급하고 있다.
[사진] 지난 2017년 공개된 르노그룹 중장기 전략.
르노삼성이 구사하고 있는 전략과도 맞아 떨어질 것이라는 점은 설득력을 더한다. 르노삼성은 다소 보수적인 판매 전략을 취했던 기존과 달리, 고급화 전략과 함께 고정관념을 깨는 판매구조, 세그먼트 개척 등을 추구해온 바 있다.
자동차 업계의 한 관계자는 “SM6로 중형차의 고급화를, 클리오로 해치백 시장 개척을 추구하는 등 르노삼성의 해보는 기존의 업계 전략과는 차이를 나타낸다”며 “만약 아르카나가 국내에 출시된다면 이와 같은 차별화 전략을 앞세울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한편, 르노삼성 측은 아르카나의 출시에 대해 구체적으로 검토 중인 사안은 없다는 입장이다.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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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튼 내돈주고 토션빔 차량은 타기 싫으네요 뒷좌석에 가족이 탈것을 생각하면 더더욱
흠 안타봐서 모름
QM6 쿱으로 나올라고???? ㅋㅋㅋㅋ
가격이 문제.... 르삼차는 가격이 제일 답 없슴.
또다른 토션빔
원가낮추는거지...
그럼 왜 1990년엔가 르노가 마지막으로 미국에 닷지 모나코라는 이름으로 차 팔았다가 호되게 망하고 나서 여태 단 한번도 북미 시장에 발 한 발짝 못 들이고 있는지 설명좀 ㅋㅋㅋ
위에는 뭔 대한제국 드립이여 ㅋㅋㅋ
그럼 타이어는 무조건 던롭이 짱이고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든 통신기기는 모토로라가 짱이게? ㅋㅋㅋㅋㅋ
리지드 액슬에 리프스프링 달고다니던 시절에 차 잘 만들었던거랑
집에서 쓰는 노트북에서도 열유동해석 프로그램이 돌아가는 시대의 차랑 뭔 상관이래?
조선시대 사람인가 ㅎ
전세계에서 르노 빨아주는 나라는 프랑스랑 한국밖에 없을거임.
닛산 베이스 시절 SM5 SM7보다 현재 라구나 베이스 SM5 SM7이
승차감이고 고속안정성이고 뭐고 다 후퇴한 것 부터 설명하시고 나서
르노인지 노루인지 찬양들 하셈.
마이 무따 아이가...
고마해라...
그래도 디자인 괜찮은듯.
이런 suv 바디라인이 국산중엔 없었으니..
가짜 머플러 달려 나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00만원짜리 AMG팩 추가 안하면 ????? 가짜 머플러 팁도 안달아 준다.. ㅋㅋㅋㅋㅋㅋㅋ
방지턱 넘어보고 싶다
정말 전문 리뷰어들이 말하는 기준이 딱 국산차 한정이라서그렇다. 그말이 맞음. 현기가 못만들면 그 기술자체가 나쁘다 말하죠.
이번 벨로N도 보면 들어간 기술들이 이미 경쟁 핫해치들에 들어간 기술인데 마치 현기에서 세계최초개발인냥 빨아대는거 보면 아.. 여기까지구나 싶어요.
물론 벨로N은 개인적으로도 탐나는 차.
나름 프리미엄 중형 세단이라고 광고하며 3000만원이상 받는 차가?
하지만, sm6 뒷자리 1시간 앉아보고 깜짝 놀랐다.
그리고, 클리오는 주력모델이 아닌 재고떨이 디젤모델을 갖고와서 욕을 먹는거다.
르노가 진심으로 한국시장에서 장사할 마음이 있으면, 클리오 가솔린과 메간을 들여와야겠지.
아니, 그전에 sm5 임프 후속으로 죠스바를 갖고온거부터가 장사할 마음이 없었다는거지.
르노 얘들은 그냥 부산공장보고 한국에 있을뿐이야.
개쓰레기같은 AS가 그 증거다.
깔깔깔
르노도 만드니 아무도 안까네...
그래도 디자인이 괜찮다면 인기는 끌 것 같습니다. 워낙 소형SUV들이 해치백수준이라.
써비스를 그따위로 해주면서 팔기만 하려고 하네 ㅎㅎㅎㅎㅎ
슴5 두대 신차 사보고 서비스 ㅈ ㅗ ㅈ 같아서 다시능 안 사지...ㅉㅉㅉ
인사는 졸라 잘하능데 씨 바 정상이라고 고처주질 않아~~!
서비스 기간 딱~~끝나니까 이상 이라고 교체하래.....ㅎㅎㅎ
튀~잇~! 쓰브랄 르삼~!
그래도, 내인생에 현기는 이제 없지만..
군말없이 거의 10년 타는중인데.. 이젠 할부로라도 이거나오면 사주고싶다.
차라리 프랑스의 자동차브랜드 르노나 푸조가 훨씬낫다.
자동차를 처음 발명한곳도 프랑스고 축적 기술력만해도 흉기차 뛰어넘음.
어휴 스벌 빨아도 어케 흉기차를 빠냐... 니들이 인간이니?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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