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시장 우선 진출, 친환경 트럭 디자인 적용
현대자동차가 내년 출시 예정인 수소전기트럭의 렌더링(컴퓨터그래픽) 이미지를 14일 전격 공개했다. 이와 관련, 현대차는 오는 19일(현지 시간)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국제 상용차 박람회(IAA Commercial Vehicles 2018)에서 차세대 수소전기트럭의 개발 현황과 일부 제원, 판매 계획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제품의 실물과 차명은 내년 판매 시점에 맞춰 공개할 방침이다.
현대차에 따르면 수소전기트럭 디자인은 수소 이미지를 기하학적인 그릴 패턴으로 형상화해 강력한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으며, 블루 컬러로 친환경 이미지를 대폭 강조한 게 특징이다. 동시에 캡(운전실)에서 트레일러까지 연결된 스포일러 및 측면 프로텍터를 적용해 공기역학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친환경 트럭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컨테이너 측면에 과감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시각화한 측면 그래픽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시장 대응은 유럽부터 시작한다. 유럽 시장에 우선 진출한 뒤, 이후 시장별 수요 및 수소 충전 인프라 구축 상황에 맞춰 판매 지역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전기차 - 배터리에서 저장된 전기를 전기모터 돌려서 구동
수소차 -수소발전기서 생산된 전기를 전기모터 돌려서 구동
기술이 같이 겹칩니다. 다른건 수소발전기 부분뿐.
전기차는 아직까지 급속충전이 어렵지만. 수소차는 일반 휘뱔유.경유 주유하는 시간 밖에 안걸리죠. 그래서 고용량 배터리팩도 필요 없음. 충전소만 충분하다면.
혼자 되도 안한 수소에너지 뽐뿌질 하고 잇네
정부도 눈치보다가 전기차로 결정하고 관공서에 전부 전기차 충전소 설치해놧던데
전에 누가 전기차의 알루미늄 베터리 개발중이라고 하던데
벌써 나옴
알루미늄 교체만으로 7000km 달리는 전기차 배터리 나왔다
https://news.v.daum.net/v/20180913180103484
흉기는 결국 전기차의 벽을 넘지 못하고 상당히 쪼그라들듯
지금에 수소차는 가격이 비싸고 충전소가 적으니 보급에 제한이 돼는거지
토요타 미라이 가 투싼ix 보단 1년 뒤에 나와따 븅아~
그리고 지금도 수소차 양산라인 가지고 있는데는 현대차 박에 없다 븅아~
우리는 지금 2세대 양산 수소차여.. ㅋㅋㅋ
혼자 되도 안한 수소에너지 뽐뿌질 하고 잇네
정부도 눈치보다가 전기차로 결정하고 관공서에 전부 전기차 충전소 설치해놧던데
전에 누가 전기차의 알루미늄 베터리 개발중이라고 하던데
벌써 나옴
알루미늄 교체만으로 7000km 달리는 전기차 배터리 나왔다
https://news.v.daum.net/v/20180913180103484
트럭 끌 전기 만드는데 탄소연료를 얼마나 때야 나오는지 아심??
그리고 트럭정도 끌고 다닐려면
충전은???4시간??
수소는 전기보다는 더 친환경 연료야
그리고 충전??
그냥 내연기관이랑 똑같이 그냥 넣으면 됨
수소는
일본 한국 그리고 유럽에서 밀고있는 차세대 엔진임
쫌 모르면 배워
현기까는건 좋지만
알고 까는거랑 모르고 남들까니 나도까자
이건 진짜 무식한거 인증하는거임
수소충전소는 수십억이 드니까 그만큼 설치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요 이 기사 오타에요 이거 700KM입니다 좀 한번더 알아보고 쓰시지 그러셨어요
그리고 개발 되었을뿐이지 아직 상용화 가능성도 불확실한데... 전 또 벌써 상용화 되는줄 알았네요
또 하나 더 일반 승용차 말고 트럭이나 버스같은 차들은 경로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수소차가 오히려 더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일거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연구 성과가 있다는거지 제품이 만들어 졌다는거냐 ㅋㅋ
저게 이미 상용화 돼었음 누가 미첬다고 전기차 충전소를 만들고 수소차를 만들어 ㅋㅋ
수소 : 정유 과정에서 어차피 나오는 부생수소 활용 또는 LNG 등을 분해하여 만듬
-> 추가 환경 오염 거의 없음
-> 발전을 위한 산소 포집 과정에서 대기 중 미세먼지를 필터링함
전기 : 우리나라는 수력 + 신재생이 전체 발전의 5% 밖에 안됨, 매연뿜뿜 화력+복합이 72% 이상
-> 전기차가 친환경이 되려면 친환경 발전이 뒷받침되어야 함
그래도 수소쪽이 좀더 친화경 될 가능성이 높음.
이말은 수소전지차 만들 기술력이면 왠간한 전기차 기술은 다 확보한것임. ㅋㅋㅋ
수소차 기술이 어려워 중소기업에서 만들기도 힘들뿐더러, 정비또한 힘듭니다. 힘들면? 비용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만들기도 힘들고, 정비하기도 힘들고. 어느게 유리할지는 소비자가 더 잘 알겠죠? 기업관계자들만 죽어라 수소차 외치겠네요. : ) 기술종속과 비싼 부품비와 인건비를 벌어야 하는데, 전기차는 수리할것도 없거니와 만들기도 쉽고, 유지비도 적게 들고. : )
기존 내연기관차량의 엔진과 미션만 전기모터로 개조해도 충분히 환경보호를 할 수있는 전기차의 보급은 늘어갈겁니다.
가정의 태양광 설치와 비슷한겁니다.
.
좀 배워라
하이브리드도 놓치고 전기도 놓치고
아몰랑 전기도 늦은거같고 수소올인 깔깔깔
그리고 앞으로 전기차는 충전시간을 못줄이면 어짜피 수소차에 밀리게됨
완충도 아니고 80프로 충전하는 것도 40분 걸리는데 일반인이 그 번거러움을 모두 감당할거 같나
깜빡하고 밤에 충전 안하면 다음날 차도 못쓰는데 ㅋㅋ
할일없어 글로벌 자동차기업 들이 동맹까지 하면서 수소차 기술 개발중 인줄아나
훨씬 수소기술이 상위 기술임.
전기차 기술?? 기술이 뭐가 있는데?? 배터리 성능과 모터 효율만 좋음 되.. 근데 그걸 자동차회사에서 개발하나??
세계 어느나라고 엘지 삼성 sk외 각종 배터리 만드는 회사들의 새로은 신제품에 목메고 있단다.
전기차는 배터리 기술이 기술의 절반이상인데 자동차업체가 배터리 개발하진 않는단다.
수소 충전하다 초고압수소가 몸에 다으면 그 다음은 영화가 되는 것임
전기차 - 배터리에서 저장된 전기를 전기모터 돌려서 구동
수소차 -수소발전기서 생산된 전기를 전기모터 돌려서 구동
기술이 같이 겹칩니다. 다른건 수소발전기 부분뿐.
전기차는 아직까지 급속충전이 어렵지만. 수소차는 일반 휘뱔유.경유 주유하는 시간 밖에 안걸리죠. 그래서 고용량 배터리팩도 필요 없음. 충전소만 충분하다면.
전기로 천연가스 분해해서 수소만들었다가 그 수소로 다시 전기 생산.???
물을 전기분해해서 수소만들었다가 그 수소로 다시 전기 생산.???
정유시설에서 부산물로 나오는 수소는 이미 정유사가 쓰기도 모자라구염.
똥가지고 싸우고있네 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