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램프 워셔 갖추고 인증해야, 내년에나 출시 가능할 듯
렉서스가 내달 2일 출시할 예정인 신형 ES300h의 최고 트림(이그제큐티브)이 국내 인증을 통과하지 못해 출시 지연을 맞았다.
21일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신형 ES300h 이그제큐티브의 출시 연기 원인은 헤드램프다. 올해 7월11일 개정된 국토교통부 법령을 충족하지 못한 것. 해당 법령은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38조 4항으로, 전조등의 광량이 2,000루멘을 초과할 경우 워셔 노즐 등의 전조등 닦기를 설치해야 한다는 내용이다. 그러나 수입될 예정인 ES300h 이그제큐티브는 전조등 세척 장치가 마련되지 않았다.
문제의 헤드램프는 이그제큐티브 트림에만 장착되는 트리플 빔 LED 헤드램프다. 3개의 고광도 LED를 통해 높은 광량을 확보한 고급 품목이다. 한국토요타가 앞서 국내에 출시한 렉서스 LS, NX, RX, RC 등의 LED 헤드램프는 워셔 노즐이 적용됐다.
한국토요타는 인증을 위해 일본 본사와 대응에 나섰으며 이 때문에 출고 시점이 다소 지연됐다는 입장이다. 법규에 부합하는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품목을 갖추고 다시 인증에 나선다는 것. 한국토요타는 제품 사전 계약자에게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메시지를 이미 전송했다.
이와 관련, 영업 일선에선 소비자에게 하위 트림인 럭셔리 플러스로 구매를 유도하거나 사전 계약자가 계약을 유지할 경우 엔진오일 교환 쿠폰을 제공하는 쪽으로 후속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 실제 이그제큐티브는 내년 초에나 출고가 가능할 전망이다.
한편, 신형 ES300h는 고강성 저중심화를 지향하는 GA-K 플랫폼을 통해 승차감을 향상시키고 이전보다 휠베이스를 늘려 공간 여유를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당초 한국토요타는 새 ES300h를 슈프림, 럭셔리, 럭셔리 플러스, 이그제큐티브의 4개 트림으로 출시할 예정이지만 이번 이그제큐티브 미인증으로 3개 트림이 우선 등장한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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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는 깡통차는 4천 초 중반 풀옵은 5천 중후반이면 한국에선 딱임. 그이상은 거품임.
워셔분사 의무 지침이 사라지겠죠. ^^ 원가 절감을 위해. 규정을 만드는 주체가 현기임을 모르십니까?
1900 루멘으로 나올겁니다.
미국 사람들도 렉서스 살정도면 옵션 많이넣고 사~ 구형 es도 5만불 살짝 넘어 미국내 실 구매가가 말이지..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에서 초소형자동차를 경형자동차의 종류로 구분ㆍ규정함에 따라 초소형자동차의 구조 및 장치에 적용할 안전기준과 안전 및 성능 시험에 적용할 기준 및 방법을 정하는 한편, 대형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경형승합자동차를 제외한 모든 승합자동차 등에 비상자동제동장치 및 차로이탈경고장치의 설치를 의무화하고, 등화장치 등의 안전기준을 국제기준과 조화시키는 등 현행 제도의 운영상 나타난 일부 미비점을 개선ㆍ보완하고자 함.
국제기준과 조화시킨다는 이유인데 저게 국제기준이라면 왜 토요타가 전조등 닦기를 넣지 않았을까. 국제기준 맞나?
찾아보니 있음. 그럼 토요타가 이걸 몰랐을 리 없는데 뭐지
조작 잘못해서 한번
익숙해지면 안쓰는거 아니냐 별 개소리를 다 듣겠네 ㅋㅋ
렉서스가 일본차라는 당연한 사실이 다시한번 상기되네요.
ES는 깡통차는 4천 초 중반 풀옵은 5천 중후반이면 한국에선 딱임. 그이상은 거품임.
중국차 수준의 흉기를 ㅋㅋ
3~4백은 무의미 한거 아니냐.
그냥 지하철 타고 다녀라
이런데서 불평할 시간에 가서 벌어라.
2000이하는 필요없는건가....? 오히려 반대 아닌가요? 어두우니 닦아서 써야할텐데...?
박영문2018.07.18.
ECE 규정은 2,000루멘 이상부터 헤드램프 와셔를 달도록 규정하고 있다. 만약, 운전자 시야 확보가 주목적이라면 2,000루멘 이하의 헤드램프를 예외로 두지 않았을 것이다. 빛이 약하든 강하든 이물질이 붙으면 성능이 떨구는 건 마찬가지니까.
좀 더 정확한 이유는 오염물질이 빛을 산란시켜 상대방 운전자들에게 눈부심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이른바 ‘눈뽕’을 맞아본 운전자라면 잘못된 상대방의 헤드램프 빛이 얼마나 해로운지 알 수 있을 터. 단순히 짜증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시야를 방해해 대형 사고로 이어질 위험성이 있다. 특히, 빛이 강할 수록 이런 위험은 커진다. 헤드램프 와셔를 강제하는 이유는 이런 문제를 예방하기 위함이다.
http://auto.v.daum.net/v/gAaJsbV7OV
찾아 보니 2000루멘이 넘는 헤드라이트는 이물질이 끼면 반대편에 눈뽕을 줄 수 있어서 달아야 한다고 하네요.
ES니 렉코가 작정하고 미친듯요 ㅎ,
사양이라도 같으면 몰라 ~
카페가보니 딜러들이 , 세미아날린 가죽시트와
마크 레빈슨 오디오 별 차이없다고
일부러 하위트림 계약하라고 했다네요 유도극혐
수입차가 더 심하게 등쳐먹긴하겠조.
현기라는 한국의 메이커가있어도..이모양인데
지들 돈 들이기 싫으니까 현기에서 할때까지 기다리는거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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