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ℓ 에코부스트 엔진, 10단 자동변속기 탑재...경쟁차 압도
-내년 초 국내 출시 윤곽 드러나
포드가 중형 픽업 트럭인 북미형 '2019 레인저'의 제원을 공개했다.
8일 포드와 외신에 따르면 레인저는 지난 2011년 이후 북미 시장 판매가 중단됐지만 2014년 이후 경쟁사 중형 픽업 트럭 수요가 급증하자 올 초 디트로이트모터쇼를 통해 다시 등장했다.
북미형 신형 레인저에는 4기통 2.3ℓ 에코부스트 엔진이 탑재돼 최고 270마력, 최대 42.8㎏·m의 토크를 발휘하고, 경쟁 제품으로는 쉐보레 콜로라도, 토요타 타코마, 닛산 프론티어, GMC 캐년 등이 꼽힌다. 10단 자동 변속기와 맞물리며 견인력은 약 3,402㎏, 최대 적재 중량은 약 843㎏이다.
외관은 북미 시장을 반영해 헤드 및 테일램프, 범퍼 디자인이 개선됐으며, 라디에이터 그릴 은 브랜드 고유의 거친 이미지를 강조하고 엔진을 덮는 보닛은 '트윈-파워 돔'이 적용됐다. 실내는 5인승이며, 애플 카플레이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싱크(Sync)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마련됐다.
한편, 레인저는 국내 도입도 검토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대형 픽업인 F150에 대한 관심이 높았지만 채산성과 국내 도로 여건상 레인저가 적합하다는 판단을 포드코리아에서 내린 것. 현재 시장성 검토와 출시 일정을 조율 중이며 이르면 내년 초 관련 내용이 구체화 될 전망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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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국내에도 미국산픽업이 풀사이즈는아니지만.. 정식수입된다는게 놀랍긴하네요..ㅎㅎ
3천만언저리에나오면 충분히인기는있을법한디... 익스플로러보단 낮은가격에..
렉스턴 스포츠와의 진검 승부도 가능할 듯 싶습니다. 디젤엔진 + A/S 젒근, 편의성이 추가된다면, 더욱 더 금상첨화이구요. ^^
8단도 후덜덜 하구만.
2.3에코부스터 한대타고잇는데 10단미션올라가서 연비향상기대햇는데
마니안나와요...머스탱컨버2.3입니다..5.0이랑 별차이없는거같아요 ㅠㅠ
주행중에는 그럭저럭.
어디주차하거나 골목길 그리고 백화점이나 큰 마트갈때 지하주차장 혹은 회전구간에 한번에 못돌려서 후진도해보고, 민폐긴합니다
차사기전에 센터한번가보셔 중고로팔아도 몇백나올차가 수리비가 천만원이 훌쩍넘어버린차들 널려있음
사고나서 수리받아봐야 아이래서 미국차안타는구나 할거임
혼다애들이 6단가지거버틴것도 저배기량에 다단계넣어봐야무게만증가되고 6단가지고 충분해서 안올림 그때당시에도 다른브랜드대비해서 연비좋았음
포드링컨 아무렇게나 차팔 생각 말고 고객차 무단 운행 보상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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