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7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접어드림232 18.10.10 16:46 답글 신고
    관심이 가는 차임.. 2열 시트 있는 버전이 나온다면..
  • 레벨 대장 수동운전수자동운전자 18.10.10 19:09 답글 신고
    그렇죠. 6밴이 짱이죠.
  • 레벨 하사 3 billyj 18.10.10 23:43 신고
    @수동운전수자동운전자 들어온다면 7밴일겁니다~뒷자리가4명이니...
  • 레벨 하사 1 우짜다액티 18.10.14 15:59 답글 신고
    동감, 격하게요.
  • 레벨 소위 1 자기야불꺼 18.10.10 16:46 답글 신고
    포지션이 스타렉스쪽인가요 솔라티쪽인가요?
    저거 캠핑카로 개조하실분들 많을거같네요
  • 레벨 소장 미스치 18.10.10 18:25 답글 신고
    스타렉스보다 30cm높고, 쏠라티보다 30cm낮습니다. 중간정도...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E100 18.10.10 23:45 신고
    @fsarf45 스타렉스 전폭 1920 마스터 전폭 2070 마스터가 크니 같은급이 아니다

    쏠라티 전장 6195 마스터 전장 숏바디5048 롱바디 5548 마스터가 작은데 솔라티와 같은급이다 ㅋㅋ
  • 레벨 소장 찡꽁빵꽁 18.10.10 16:47 답글 신고
    간보는거보소.
  • 레벨 중장 블키 18.10.10 16:55 답글 신고
    지하주차장 들어가는 사이즈인가요? 2900만원이면.. 뭐 들어오면 싹쓸겠구만.
  • 레벨 소장 미스치 18.10.10 18:24 답글 신고
    스타렉스 1925mm
    포터2 1970mm
    마스터 2,305~2,485mm
    쏠라티 2777mm

    지하주차장이 대부분 2.1m인거 생각하면 못들어가겠네요
  • 레벨 대장 수동운전수자동운전자 18.10.10 19:09 답글 신고
    루프 낮은버젼도 들어온대요.
  • 레벨 대위 3 BARACUDA 18.10.11 09:47 신고
    @수동운전수자동운전자 낮은게 2305mm요
  • 레벨 대위 3 fsarf45 18.10.14 02:53 답글 신고
    요게 루프 낮은 버전.
  • 레벨 대위 2 대초원land 18.10.10 16:57 답글 신고
    수입이라 수리비도 비싸겠네.
    10~15인승 승합차 들여오지.
    국내생산하려면 생산라인 다시 해야되고 투자한만큼 회수해야 되는데.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18.10.10 17:31 답글 신고
    대중화된 상용차들은 대체로 내구성이 좋은편.

    부품가격은 불리하겠지만.
  • 레벨 소장 미스치 18.10.10 18:22 신고
    @SK노태우텔레콤 가격도 가격이고 부품 수급이 원활히 되느냐도 관건이죠.

    상용차량은 수리대기로 하루 세워놓을때마다 크게 손해가 발생하니까요
  • 레벨 대위 3 E100 18.10.10 17:12 답글 신고
    주 타겟이 일반인이 아니고 영업차량으로 들오 오는차량인데

    영업차량들은 가격에 겁나 민감한거 모르나 현기차와 가격 경쟁이 안돼는데 무슨 자신감 인가 했다

    딱보니 얼마 못팔다 단종하겠네 아니면 가격을 공격적으로 더 내리던가 1톤화물차 스타렉스가 얼만지 보지도 않았나

    마스터 적재량도 1.3톤이구만 겨우 300kg더 적해하려 저걸 천만원 더주고 사나

    스타렉스는 몰라도 1톤화물차는 경쟁이 아예 안돼겠구만
  • 레벨 중령 2 유세하 18.10.10 17:55 답글 신고
    포터나 스타렉스보다 큰차입니다. 차크기까지 고려하면 비싼가격은 아닙니다.
  • 레벨 소위 1 자기야불꺼 18.10.10 20:09 신고
    @유세하 + 특장씌울필요도 없으니
  • 레벨 대위 3 E100 18.10.10 22:28 신고
    @유세하 포터 순정 탑올려도 시작가 천9백임 과연 차체 좀 크게 쓰려고 영업차에 천만원을 더주고 수입화물차를

    살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E100 18.10.10 22:26 신고
    @fsarf45 쏠라티 제원 보고 오세요 쏠라티는 버스로 분류됨

    스타렉스 보다 작아서 스타렉스급 아니라면서 쏠라티보다 훨작은대 쏠라티급이라는건 뭐임
  • 레벨 중위 2 둘둥이 18.10.11 13:50 답글 신고
    택배차나 일톤차량들은 무게보다는 부피와의 싸움입니다 차량도 저상이고 길게보면 작업자 허리 근골격 차의 안정성까지 마스터가 답일듯합니다
  • 레벨 대위 3 scr제원 18.10.12 22:33 신고
    @둘둥이 이미 특장으로 적재함크기 늘릴수있는옵션들있어서... 절때 포터 봉고 못잡아요...
  • 레벨 대위 3 fsarf45 18.10.14 02:57 답글 신고
    스타렉스급은 르노 트래픽
    쏠라티급이 르노 마스터

    캉구-트래픽-마스터 이렇게 3 차종인데 스타렉스에 해당되는 차가 트래픽임. 왜 트래픽을 안들여오고 마스터를 들여오는지 이해안감.

    마스터는 트래픽보다 큰 종류인데 경쟁차들보다 캡이 좀 작을 뿐임. 버스 보면 엄청 큼.
  • 레벨 대위 3 fsarf45 18.10.14 03:04 답글 신고
    요게 스타렉스급인 르노 트래픽. 사이즈도 딱 스타렉스만함.
  • 레벨 대위 3 fsarf45 18.10.14 03:05 답글 신고
    이게 마스터 버스 버전. 루프가 쏠라티만큼 높음. 길이도 길고.
    어떻게 봐도 스타렉스하고 비교할 차는 아님.
    쏠라티 하이루프 버스 버전(우리나라에서 팔고 있는 것)과 옆에 놓고 비교하면 아주 잘 비교가 됨.
  • 레벨 대위 3 fsarf45 18.10.14 03:06 답글 신고
    이게 마스터 버스 버전의 실내임.
    스타렉스같은 3열 배열이 아니라 쏠라티같은 4열 배열임.

    1+2열로 1열과 2열 사이에 복도가 있고 맨 뒤만 좌석 4개인 구조로서 쏠라티와 같음.
    스타렉스로는 절대로 이런 구조 안나옴.
  • 레벨 대위 3 fsarf45 18.10.14 03:10 답글 신고
    스타렉스급인 트래픽은 물론 승용 버전도 있음.

    사실은 트래픽의 밴 버전과 마스터의 작은 밴 버전이 비슷해 보이긴 하는데, 그래도 사이즈가 마스터가 한 둘레 더 큼.

    전폭 1.9미터 조금 넘는 것(스타렉스)과 2.1미터 가까운 것(마스터)은 엄청난 차이임.
  • 레벨 대위 3 fsarf45 18.10.14 03:15 답글 신고
    "스타렉스 전폭 1920 마스터 전폭 2070 마스터가 크니 같은급이 아니다 쏠라티 전장 6195 마스터 전장 숏바디5048 롱바디 5548 마스터가 작은데 솔라티와 같은급이다 ㅋㅋ"라고 했는데,

    마스터 롱바디라고 한 것은 롱바디 아님. 우리나라에 들어온 것 중 긴 쪽일 뿐이고, 참고로 쏠라티도 그 길이에 해당되는 5515mm짜리가 있음.

    게다가 쏠라티 폭은 2038mm임. 마스터(2070mm)보다 좁음.
  • 레벨 대위 3 fsarf45 18.10.14 03:18 답글 신고
    르노 마스터 길이는 참 다양한데, 긴 것은 자그마치 6848mm짜리도 있음. 쏠라티 롱버전의 6195mm는 장난임.

    이게 스타렉스와 비교할 수 있음?

    애초에 이 마스터같은 차와 붙어 보겠다고 현대가 만든 것이 쏠라티(H350)임. 스타렉스로 붙어 볼 수 있으면 뭐하러 쏠라티를 만듬?
  • 레벨 대위 3 fsarf45 18.10.14 03:22 답글 신고
    참고로 하나 말하자면 10년 전 마스터는 정말 스타렉스만했음.
    물론 지금 스타렉스보다 폭은 훨씬 넓지만 그래도 1990mm라서 2미터보다는 작았음.
    숏바디 버전은 정말로 스타렉스같이 생겼고.

    그러나, 지금은 그 역할은 트래픽에 넘겼고, 마스터는 한 사이즈 커졌음.
  • 레벨 대위 3 fsarf45 18.10.14 03:25 답글 신고
    지금 마스터의 작은 버전도 얼핏 보면 스타렉스와 비슷해 보이기는 하는데, 이 각도에서 보면 왜 스타렉스급이 아니라 단지 쏠라티급의 작은 버전일 뿐인지 알 수 있음.

    뒷문 모양도 쏠라티와 비슷함. 왜냐 하면 같은 개념의 차이니. 단지 현대가 쏠라티의 이 모델(숏휠베이스 로우루프 밴)을 안 내놓을 뿐임.

    슬라이딩도어 같은 것도 생긴 것은 비슷하나 손잡이 위치 등을 보면 전체적으로 큼직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음.
    왜냐 하면 실제로 크기 때문임.
  • 레벨 대위 3 fsarf45 18.10.14 03:33 답글 신고
    마스터 한 차종으로 스타렉스보다 약간 큰 것부터 쏠라티보다 훨씬 긴 것까지 수많은 바리에이션을 만드는 것을 보면 르노 참 대단함.

    르노 마스터, 포드 트랜짓, 벤츠 스프린터 같은 것들이 유로 LCV인데 루프 높낮이 다양하게 하고 휠베이스도 다양하게 하여 수많은 변형을 만들어내고 있음. 이번에 르노가 들여온 것이 그 중 비교적 작고 루프도 미들루프인 밴 버전일 뿐인데, 그렇다고 이게 스타렉스같은 차가 되는 것은 아님.
    얘들하고 대결해 보겠다고 현대가 H350(쏠라티)을 만들었지만 아직 이 유로 LCV 분야에서 현대는 걸음마 단계일 뿐임. 바리에이션도 아직 많이 부족하고.
    (참고로 이 분야의 제왕은 르노 마스터가 아니라 포드 트랜짓임.)

    다만, 요번에 우리나라 들어온 마스터같은 버전을 현대가 만들고자 하면 얼마든지 만들 수 있음. 단지 다들 이 마스터를 스타렉스 경쟁차처럼 생각하는 상황에서 현대가 비슷한 것 만들면 그것도 스타렉스하고 엮여서 비싸다고 비난받을 게 뻔하니 현대가 안 만들 가능성이 높음. 마스터가 아주 잘 나간다면 모를까. 만약 마스터가 아주 잘 나가면 사이즈 때문에 스타렉스로는 상대할 수가 없으니 그때는 현대가 쏠라티의 로우 루프 숏 휠베이스 밴 버전을 만들 가능성이 높음. 만들기가 그리 어려운 것도 아니고.
  • 레벨 대위 3 fsarf45 18.10.14 03:36 답글 신고
    스타렉스, 트랜짓 같은 차들과 쏠라티, 마스터 같은 차들의 결정적인 차이점이 있음.

    스타렉스, 트랜짓은 모노코크 구조임.

    그러나, 쏠라티와 마스터는 트럭같은 프레임이 있음. 왜냐하면 이들은 봉고나 포터같은 트럭의 현대적인 형태 또는 유럽식 형태일 뿐이기 때문임. 트럭 버전은 프레임 위에 별별 것을 다 올림. 적재함이 봉고나 포터같이 된 것도 물론 있음.
  • 레벨 준장 부자들의음모 18.10.16 22:26 신고
    @fsarf45 마스터의 마스터이신가봐요.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18.10.10 17:13 답글 신고
    현대 어떤식으로든 대응할듯
  • 레벨 원사 3 골빈 18.10.10 17:34 답글 신고
    대응 안해도 혼자 자멸할듯
  • 레벨 대위 3 폭간트 18.10.10 17:17 답글 신고
    캠핑카 업체에서 1/3은 가져갈 듯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8.10.10 18:05 답글 신고
    15인승 승합이 나오면 아무리 그래도 4천만원대를 넘지는 않을거 같은데...

    승합모델이 기대됩니다.
  • 레벨 소위 1 zombieni 18.10.10 18:13 답글 신고
    저 차 기사 읽어보니까 대략 1.3톤 화물 싣고 그 상태에서 견인력 2.5톤이라던데 구글 검색해보면 트럭이 뒤에 견인으로 작은 포크레인이나 농기구 끌고 다니는 사진 나오더라구요

    한마디로 캠핑카에 카라반 끌고 다니면 대박일듯...... 기대해보겠습니다 ㅋㅋㅋ
  • 레벨 소장 미스치 18.10.10 18:21 답글 신고
    캠핑카라면 상당히 경쟁력이 있어보이지만, 일반 택배차량으론 기존 1t차를 건드리긴 힘들듯.

    대기업은 어떻게든 한푼이라도 쥐어짜려고 들텐데 1000만원이나 더쓸리가 없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에게 1000만원은 어마어마한 금액이고

    마트 배송용은 죄다 지하주차장용 저상탑차로 바꾼거 생각하면...
  • 레벨 원사 3 jinhada 18.10.12 07:48 답글 신고
    캠핑카도 3인승이라서 결국 한정적인 판매량 밖에 안됩니다.
  • 레벨 대령 3 풀파워발기 18.10.10 21:38 답글 신고
    스타렉스 풀체인지를 부랴부랴 대응하겠군
  • 레벨 대위 3 fsarf45 18.10.14 03:40 답글 신고
    스타렉스 풀체인지가 아니라 쏠라티 숏휠베이스 로우루프 밴 버전으로 대응할 차종임.
    스타렉스와는 개념이 다른 차임.
    마스터는 승합 버전으로 만들 경우 스타렉스같이 3열 구조가 되는 것이 아니라 쏠라티같이 4열 구조가 되는 차종임. 폭이 2미터를 초과하여 2.1m에 가까운 넓은 차임. 스타렉스는 1.9미터 살짝 넘을 뿐.

    스타렉스에 해당되는 르노 차 이름은 트래픽이라고 따로 있음.

    마스터같은 차는 고무줄처럼 길이를 늘리고 줄인 다양한 버전을 만들 수 있는데, 현대 쏠라티가 그 부분에서 너무 제한적으로 내놓고 있을 뿐이고, 사실은 이 마스터같은 버전도 만들려면 얼마든지 만들 수 있음.
    마스터는 길이가 스타렉스만한 것부터 쏠라티보다 훨씬 긴 것까지 참으로 다양함.
    루프 높이도 훨씬 높은 것도 있고 납작한 것도 있음.
  • 레벨 중령 3 르노쏘나타 18.10.10 22:03 답글 신고
    이거 엠뷸런스로 개조해서 운용하면 대박일듯... 스타렉스는 작고 스프린트나 솔라티는 너무 크니...
  • 레벨 중사 1 후다닥 18.10.10 22:13 답글 신고
    요즘 포터도 자동변속기가 많이 팔리는데 포지션이 좀 애매하네 스타렉스는 80프로 이상이 자동변속기 선택인데
  • 레벨 소장 가모까라재드라곤 18.10.10 22:58 답글 신고
    횬다이 i.load보다 훨 좋은 차입니다.
  • 레벨 원사 3 delta07 18.10.10 23:27 답글 신고
    200대는 좀 적은데........
  • 레벨 상사 2 icon4x4 18.10.10 23:29 답글 신고
    안되겠네 ㅋ
  • 레벨 대장 푸른신호등 18.10.11 00:09 답글 신고
    야무진 꼴 되려나?
  • 레벨 중령 2 공포의쌍마누라 18.10.11 09:10 답글 신고
    캠핑카로 개조하면 대박날듯
  • 레벨 준장 kor 18.10.11 10:16 답글 신고
    캡달린 샤시만 들여다가 다양한 차종으로 개조할 수 있으면 좋겠음... 캠핑카
  • 레벨 대령 2 발리맨7 18.10.11 12:55 답글 신고
    업무용 차로 기똥차네
  • 레벨 원사 3 얍삽제갈량 18.10.11 12:57 답글 신고
    저놈의 사전 주댕이 떠는 인간들ㅋㅋ
    들여오면 싹쓸이다 구입 고려해보겠다 어휴 돈은 없고 입으로 차사고
    입으로만 나불대는 쉐슬람 같은 것들
  • 레벨 이등병 로로로로로롤 18.10.11 14:40 답글 신고
    경쟁력 없어 보이는데.....
  • 레벨 이등병 misa1 18.10.11 16:13 답글 신고
    르노삼성 사장이 지금 똥줄이 타고 있음.

    판매율은 쉐슬람에게도 뒤지는 구석이라 뭐라고 하나 해야하는데 하는거 마다 망함

    한국 시장에 대하여 연구도 없이 주먹구구식으로 하는거 보면 답 나옴
  • 레벨 대령 3 번개보더 18.10.11 16:23 답글 신고
    ㅋㅋㅋㅋ 일단 200마리 낚아 보고.... 잘 낚이면 더 풀고.... 안낚이면.. 고만????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위 2 v그랑블루v 18.10.11 16:35 답글 신고
    간보지 마라.

    야무진꼴 나기 싫으면.
  • 레벨 병장 진저맨 18.10.11 21:46 답글 신고
    15인승 승합으로 들여오면 노후됀 학원차량들만 교체해도 대박날낀데..폐차직전 이스타나 밖에 없으니 애들 태워보내기 불안합니다.
  • 레벨 대위 3 scr제원 18.10.12 22:35 답글 신고
    근대 요즘은... 스타렉스도 15인승특장으로나와서.. 일부학원차들은 그거도입도하더군요..
  • 레벨 일병 기사식당돼지불백 18.10.12 09:29 답글 신고
    밥벌이 하려고 사는차인데 1000만원 차이면 너무 가격갭이 너무크다 포터보다 싸게 만들수도 없고
    영향은 미미할듯
  • 레벨 중사 1 구미깜상 18.10.13 03:57 답글 신고
    스프린터 흉낸가
  • 레벨 중령 1 내가누구니 18.10.13 08:20 답글 신고
    왤케 얄쌍해보이지..
    사진으로만보면 다마스위에 뭐 올려놓은거처럼 생김
  • 레벨 원사 3 물티슈1 18.10.13 15:43 답글 신고
    근데 차가 스타렉스를 견제할 차량인거 같은데

    포터와 봉고를 잡을려는 이유는 뭔가요?
  • 레벨 원사 2 화원읍 18.10.13 19:03 답글 신고
    포터랑 봉고는 윙바디도 3톤 싣고댕김
  • 레벨 대위 3 fsarf45 18.10.14 03:41 답글 신고
    스타렉스 견제할 차종은 '트래픽'.

    https://en.wikipedia.org/wiki/Renault_Trafic
  • 레벨 하사 2 lhy7985 18.10.14 19:01 답글 신고
    포터 봉고3
    운행해본 사람들은 비싸도 살걸요

    녹줄줄나고 서비스개판이고
    하자많고 사고다면 다리다칩니다

    무엇보다 서비스센타 예약하려면 기본 한 두달 걸리죠

    동네 블루핸즈는 원래그런다
    화물차가 다 그렇지요~~

    겪어본 사람들은 효율성만 높이 나온다연
    저 부터도 비싸도 구매하리라고 생각됩니다
  • 레벨 하사 3 어설트1 18.10.15 09:07 답글 신고
    르삼 부품값이랑 부품수급기간 as걸리는거 생각하면 상용은 힘들듯... 하루세워두면 손해가 멀마인데...
  • 레벨 원사 3 파란나라를봐 18.10.16 14:41 답글 신고
    르노 잘한다 잘한다 하니까 진짜잘하네?
  • 레벨 소위 2 동네촌놈 18.10.17 07:19 답글 신고
    말 그대로 생계형인데 천만원 차이로 누가 살까?
    캠핑용으로 많이 나갈듯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