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최고 204마력
현대자동차가 지난 9월 내놓은 '더 뉴 아반떼'에 1.6ℓ 터보 엔진을 탑재한 '스포츠' 트림을 추가했다.
1일 현대차에 따르면 더 뉴 아반떼 스포츠는 역동적인 주행 감성 제공이 특징이다. 다크 컬러 스포츠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LED 헤드 및 리어램프(다크렌즈), 싱글 트윈 머플러 팁, 스포츠 전용 18인치 알로이 휠 등이 적용됐고, 실내는 스포츠 버켓 시트, 스포츠 전용 슈퍼비전 클러스터, D컷 스티어링 휠, 패들쉬프트 등이 마련됐다. 특히 길이가 50㎜ 길어졌고, 높이는 5㎜ 낮아져 날렵한 이미지가 보강됐다.
엔진은 가솔린 1.6ℓ 터보로 최고 204마력, 최대 27.0kg·m의 토크를 발휘하며, 복합효율은 ℓ당 12.0㎞(7DCT 기준)을 인증받았다. 이밖에 안전 및 편의장치로는 차선이탈방지보조(LKA), 후방교차충돌경고(RCCW), 운전자 주의 경고(DAW), 공기청정모드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커스터마이징 브랜드인 '튜익스(TUIX)'는 엔진 성능 패키지, 엔진 드레스업 패키지, 제동 패키지, 다이내믹 패키지,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 튜익스 휠 등 다양한 전용 제품을 추가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가격은 수동변속기 기준 1,964만원, 7단 DCT는 2,217만원, 프리미엄 트림이 2,365만원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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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생긴 사람, 예쁜 사람에 호감 가듯이 기본적으로 차량의 얼굴도 사람처럼
호감가는 얼굴로 디자인하면 좋았을 것을...;;;
점유율 하락, 실적 추락 등등 최근 사태에 대한 이면을 보면
자동차의 디자인 이런 근본적인 부분들이 무너지니 지금의 현기차 위기가 온것이 아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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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디자인 이런 근본적인 부분들이 무너지니 지금의 현기차 위기가 온것이 아닐지...;;
휠모양도 네잎크로바? 오잎크로바?ㅋㅋㅋㅋ직사각형이 참 별로 안어울려요......아반떼가 준중형중에선 그래도 국민차고 많이 팔리니까 그래서 대충 만들고, 좀 기학적 실험적으로 내놔도 많이 팔리겠지 그런심정이신건지......준중형에서 선택지가(k3 sm3 크루즈정도) 별로없어서 그동안 아반떼가 많이 팔린거지...이번 페리는 최악인것 같습니다. 뭐 그래도 렌트나 법인차량등 수요가 있으니 어느정도 많이 팔리겠죠. 뭐 일단 다행이에요 슈퍼노멀 일반 AD차량이 더 이쁜거 같아요.
가만 보면 일부러 그러는 거 같다.
디쟈인 아껴둬야 다음 신모델에서 비교되서 ㅇ우와!!~~
노리는 것 같아.
아니면
페리 디쟈인은 어디 3군 애들이 맞아서 하던가...
각 부분들이 조화가 없이 따로따로 노는 느낌의 디쟈인
현 이쁘면
기 구림
기 이쁘면
현 구림
특히 현기 새차는 3개월 이내로 브레이크등 하나 나감 (소모품 판매 꼼수로 느껴짐)
저차 벌써 브레이크등 나간거 돌아다니드라 ....
디자인적 가치가 매우 크게 하락했으므로 결과적으로 가격이 오른걸로 치죠
안그래도 못생겼다고 욕먹었는데 기대하던 스포츠마저 성의없이 내놓는거보면
위기긴 참 위기네.
잘만든 AD 그냥 부분변경으로 페리하지
왜 다바꿧데.
.
내가 너무 옛날 금액만 생각하고 있는건가...
디자이너의 발언에 소름이 돋았던 기억이..
역사상 최악의 디자인 1위
와 이건아니다 ㅋㅋㅋㅋㅋ
도란나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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