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S 최초 5인승 시트 적용
-400d 4매틱 9,850만원, 4매틱 AMG 라인 1억750만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4도어 쿠페 '더 뉴 CLS'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새 차는 6년 만에 완전변경을 거친 3세대 제품이다. CLS 최초로 5인승으로 개발, 더욱 여유롭고 안락한 실내 공간을 갖춘 게 특징이다. 외관은 절제된 선과 더욱 뚜렷한 윤곽으로 브랜드 디자인 철학인 '감각적 순수미'의 진화를 이뤄냈다.
회사는 차세대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한 CLS 400d 4매틱과 400d 4매틱 AMG 라인을 먼저 선보이고, 향후 순차적으로 고성능 메르세데스-AMG를 포함한 추가 제품군을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6기통 3.0ℓ 디젤 엔진은 최고 340마력, 최대 71.4㎏·m의 성능을 발휘한다. 캠트로닉 가변 밸브 리프트 컨트롤(CAMTRONIC variable valve lift control) 기술을 적용해 연료 소모량과 배기가스 배출량을 감소시킴으로써,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모두 갖췄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9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리며 효율은 복합 ℓ당 12.5㎞를 확보했다.
이 외에 반자율주행 기능을 지원하는 최신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와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를 비롯, S클래스에 비견되는 편의·안전품목을 CLS의 전 라인업에 기본으로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새 차의 판매가격은 CLS 400d 4매틱 9,850만원, 400d 4매틱 AMG 라인 1억750만원이다.
한편, 2003년 '4도어 쿠페'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개척한 CLS는 쿠페 특유의 우아함을 드러내는 유려한 라인과 다이내믹함을 강조하는 독창적 디자인 요소들로 디자인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2005년 국내에 처음 선보인 이후 지난해까지 약 1만4,000대가 판매됐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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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무려 제로백 5.0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무려 제로백 5.0
성능은 이미 넘사벽이고
현재 나와 있는 어떤 회사의 6기통 가솔린 엔진보다 더 만족스럽다면 말 다한거죠
다만 신형 CLS 최대의 단점은 디자인이 아니라
상당히 좁은 뒷좌석입니다
특히, 유아용 시트 넣고 가족용으로 탈려면 차라리 C클이 나아요
그만큼... 뒷좌석 공간이 아쉽더군요
디젤 아너무궁굼
2세대 CLS63AMG가 71토크였슴. 같은 71토크라도 넘사벽임... ㅋㅋㅋㅋ
그거랑 같을꺼라 생각하면.. 안됨.
근데 63AMG랑 비교하는 꼬라지가 안봐도 뭐 ㅋㅋ
디딸은 그냥 디딸인거임... ㅋㅋㅋㅋ 존나 빠를거라 생각하네... ㅋㅋㅋㅋ
토크 71짜리차 타보긴 했니??? 타봤어야 뭘 알지... ㅋ
상상속에서 4기통 딸딸이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어떤 디젤을 상상하던
그 이상~
국산 가솔린 6기통보다 훨씬 매력적인 엔진임
이상하게 cls는 세대가 바뀔수록 감동이 반감되는듯
신경꺼라 뚜벅이 시키들아 ㅋㅋㅋㅋ
저정도 토크나오는 차 타보면 디젤 어쩌구저쩌구 몬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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