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요타자동차의 올 회계연도 전반기(2018년 4월~9월) 세후 순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16.0% 증가한 1조2천423억 엔(약 12조3천400억 원)으로 집계됐다. 4~9월 기준 순익은 2년 연속 증가한 것이다.
도요타자동차가 이날 발표한 중간 연결 결산에 따르면 올 4~9월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3.4% 증가한 14조6천740억 엔이었다. 이는 전반기 중간 결산 기준으로 사상 최고치다. 중국과 유럽 등 해외 판매가 호조를 보인 것이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본업인 자동차 생산·판매 실적을 나타내는 영업이익은 15.1% 증가한 1조2천618억 엔이었다.
이 기간 다이하쓰공업과 히노(日野)자동차 등을 포함한 도요타자동차 그룹의 글로벌 판매량은 전년 동기보다 1.5% 증가한 529만3천대로 사상 최고기록을 경신했다.
도요타자동차는 내년 3월 말까지 1년간의 매출 예상치는 당초 29조 엔에서 29조5천억 엔으로, 순이익은 2조1천200억 엔에서 2조3천억 엔으로 각각 올려잡았다.
최이락 기자 choinal@yna.co.kr
출처-연합뉴스
<본 기사의 저작권은 연합뉴스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토요타는 r n d 에 투자하고
미친 현대차 노조..
제정신인 도요타직원 의 차이
토요타는 r n d 에 투자하고
미친 현대차 노조..
제정신인 도요타직원 의 차이
알다 시피 도요타는 10년전과 차량 가격이 동일하였고 자국민 생산 차량에 신경을 더쓰고 스페셜에디션 모델들고
자국민 한테만 판매하였줘 반대로 현대는 신형 출시마다 금액이 올랐고 타국민 안전에 더 신경 썻으며 차량 투자 대신
땅투자에 신경을더 쓴 당연한 결과라 생각합니다.. 자국민을 개같이 생각한 당연한 결과가 아닌지 생각해 봅니다....
관리하기 좋고 수리비싼 그랜저 HG 소유하고 있으나 꼭 다음 차량은 국산차와 큰 금액 차이 없고 고장나서 센타 가기
힘들 다는 일본차량 타보고 싶습니다..... 도요타 !! 화이팅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