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형 기반 레이싱카, i30 N TCR과 주요 부품 공유
현대자동차가 벨로스터 N 기반의 TCR(Touring Car Race) 레이싱카 '벨로스터 N TCR'을 선보일 예정이다.
11일 외신에 따르면 벨로스터 N TCR은 현대차의 두 번째 TCR 경주차로, 첫 TCR 경주차인 i30 N TCR의 핵심 부품 가운데 85%를 공유한다. 디자인은 i30 N TCR을 손봤던 현대 모터스포츠 레이싱팀이 맡았으며 독일 알체나우 현대 모터스포츠 법인이 생산을 담당한다.
동력계는 튜닝을 거친 2.0ℓ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6단 시퀀셜 변속기의 조합이다. 엔진은 기존 최고 275마력에서 350마력까지 끌어올렸다. 섀시는 코일오버 서스펜션으로 개조했으며 18인치 전용 타이어와 함께 브렘보 6피스톤 모노 블록 캘리퍼를 장착한다.
벨로스터 N TCR 공개 무대는 내년 1월25일(미국 현지시간) 개막하는 IMSA 미쉐린 파일럿 챌린지다. 현대차는 양산형 벨로스터 N을 공급하는 국가에 우선 판매할 예정이다. 이미 현대차가 후원하는 브라이언 헤르타 모터스포츠팀이 벨로스터 N TCR을 계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도 벨로스터 N이 판매되고 TCR코리아가 열리는 만큼 도입 가능성이 적지 않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가격은 15만5,000달러(한화 약 1억7,500만 원)다.
한편, TCR은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레이스를 목표로 2015년 출범한 국제모터스포츠 대회다. 양산차를 기반으로 가격과 성능(BOP)에 제한을 둔 게 특징이다. 현대차는 지난해 10월 i30 N TCR을 앞세워 TCR에 처음 출전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스바루 WRX STI TCR / 125,000유로 (1억6000)
폭스바겐 골프 GTI TCR / 115,000유로 (1억 4600)
푸조 308 TCR / 109,000유로 (1억 4000)
오펠 아스트라 TCR / 114,000유로 (1억 4600)
현대 i30N TCR / 128,000유로 (1억 6400)
TCR차량은 원래 이 가격인데 가격이 너무하다는 사람은 ㅋㅋㅋㅋ
i30N TCR이 저렴한편은 아니지만 레이싱팀이 1~2000만원때문에 우승을 휩쓸고있는 모델을 외면할까요?
애초에 공도주행 불가능하고 레이싱팀들 구매하라고 만든 서킷 경주 전용 모델인데 가격 비싸니 누가사냐고요?
다른 회사 TCR모델들은 한 4천만원 하는줄 아시나?
과연 몇대가팔릴까
애초에 공도주행 불가능하고 레이싱팀들 구매하라고 만든 서킷 경주 전용 모델인데 가격 비싸니 누가사냐고요?
다른 회사 TCR모델들은 한 4천만원 하는줄 아시나?
스바루 WRX STI TCR / 125,000유로 (1억6000)
폭스바겐 골프 GTI TCR / 115,000유로 (1억 4600)
푸조 308 TCR / 109,000유로 (1억 4000)
오펠 아스트라 TCR / 114,000유로 (1억 4600)
현대 i30N TCR / 128,000유로 (1억 6400)
TCR차량은 원래 이 가격인데 가격이 너무하다는 사람은 ㅋㅋㅋㅋ
i30N TCR이 저렴한편은 아니지만 레이싱팀이 1~2000만원때문에 우승을 휩쓸고있는 모델을 외면할까요?
근대 그렇게해도 .. 성능이좋았다는이야기도있엇습니다...
제조사들이 고성능차를만드는이유들은 다있죠.. ㅋ
차 알 못 님들!!!!!
개인의 입장에서는 1억7500만원이라는 비용을 지불하고 저차를 살사람이 있냐는거죠.
다들 레이싱팀 운영하세요?? 아니잖아요.
검색해서 차량마다 가격적어놓고 아는체하면 차잘알인가요?ㅋㅋ
로 시작하는 댓글 보고 싶다
ㅋㅋㅋㅋㅋㅋ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