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5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너란년썅년 18.11.13 23:30 답글 신고
    아니 대가리 빠가도 아니고 그럼 일년내내 미세먼지가 있어야되는데.
    미세먼지 없는날은 디젤차량들 올스탑한 날인가.
    그냥 짱깨 새끼들때문이라고 왜 말을 못하고 별 지럴 앰병 또라이짓거리만 하고 있냐.
    답글 3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18.11.13 16:58 답글 신고
    짱꼴라 때문에, 모든게 꼬이네요
    답글 1
  • 레벨 원사 3 또치10 18.11.13 18:49 답글 신고
    실상은 이런데 디젤이 없어지면 공기가 깨끗해 지는 줄 알고 입에 거품 무는 사람들. 미세먼지 질소산화물은 디젤이 이산화탄소는 가솔린이나 LPG가 많이 나옴. 결론. 둘 다 안 좋음. 디젤차 없어진다고 끝나는 게 아님. 그리고 1턴트럭부터 화물차가 문제지 승용디젤은 크게 문제가 안 되는데 난리치는 무지몽매한 짓을 하고 있음.
    답글 6
  • 레벨 병장 폭스바겐세일 18.11.13 16:39 답글 신고
    좋은 기사네요. 정부 정말 무능하네요, 저공해 승용디젤 인센티브 폐지한다는데 참 어처구니가 없어요.
  • 레벨 소장 미스치 18.11.13 19:42 답글 신고
    그 좋은기사 읽지는 않고 제목만 본듯. 예전부터 결정된 사항 다시 한번 읊는 수준이라는건데?
  • 레벨 준장 디젤OUT 18.11.14 06:45 답글 신고
    엉터리 기사임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18.11.13 16:58 답글 신고
    짱꼴라 때문에, 모든게 꼬이네요
  • 레벨 준장 디젤OUT 18.11.13 21:05 답글 신고
    반반임
  • 레벨 소령 1 mdman2014 18.11.13 17:10 답글 신고
    화물차, 버스는 물류, 대중 교통, 등등
    차떼고 포떼고 남는건 개인 차량들 뿐이네요...

    진짜 문제는 다른 곳에 있는데
    엄한 사람들만 마치 주범인냥 말하는게 참 그렇습니다.

    그래도 안되면 무슨 핑계를 댈지 궁금하네요
    환경부담금 뜯어간건 어디다 썼길래 대기는 이모양인지...??
    누구 주머니에 눈먼 돈인냥 들어갔는지... 도통 알수가 없네요.
  • 레벨 준장 디젤OUT 18.11.13 22:34 답글 신고
    저거 추정치에요
    사실과 다릅니다
  • 레벨 소령 2 오우예 18.11.13 18:48 답글 신고
    폐지하기전에 저게 사실이면 처벌안하니 ? 돈은 환수안하고 ?
    다른정부랑 다를게 뭐냐 ? 세금 거두고굴리고 혜택폐지하고 다른데 세금쓸생각뿐인데 국민입장에선 다똑같지
  • 레벨 준장 디젤OUT 18.11.13 22:33 답글 신고
    사실아님 추정치임
    큰 오류가 있음
  • 레벨 원사 3 또치10 18.11.13 18:49 답글 신고
    실상은 이런데 디젤이 없어지면 공기가 깨끗해 지는 줄 알고 입에 거품 무는 사람들. 미세먼지 질소산화물은 디젤이 이산화탄소는 가솔린이나 LPG가 많이 나옴. 결론. 둘 다 안 좋음. 디젤차 없어진다고 끝나는 게 아님. 그리고 1턴트럭부터 화물차가 문제지 승용디젤은 크게 문제가 안 되는데 난리치는 무지몽매한 짓을 하고 있음.
  • 레벨 준장 디젤OUT 18.11.13 20:43 답글 신고
    질소산화물 사라지면 깨끗해 지는거 맞습니다.
  • 레벨 대령 3 달달한달고나 18.11.17 08:44 신고
    @디젤OUT 산업공단에 용접을 주로 하는 공장들 견학이나 다녀오면 생각이 달랄질껄요
  • 레벨 소령 1 로또5등당첨자 18.11.16 12:10 답글 신고
    디젤하면 옛날 dpf없던시절 까만 매연
    풀풀 나오는 그런디젤인줄암
  • 레벨 상사 3 슴삼슈퍼차져 18.11.17 14:09 답글 신고
    요즘 나오는 차들은 요소수 넣어서 진소산화물 안나온다고 하던데요 제 차가 그럼
  • 레벨 원사 3 비각 18.11.20 10:16 답글 신고
    지하주차장에서 신형디젤들 시동 걸고 있어도 힘든건 마찬가지 입니다. 구형 보다 조금 덜 할 뿐
  • 레벨 병장 ASDF12345 18.11.20 23:17 답글 신고
    승용차고 화물차고 디젤 안좋은건 다아는사실이고 AQS켜놓으면 디젤 승용차고 화물차고 뭐고 디젤뒤에 있으면 다 내기로 바뀌더라.
  • 레벨 소위 1 인상펴이시불르마 18.11.13 19:05 답글 신고
    도대체가 미세먼지랑 디젤이랑 얼마나 큰 연관이 있길래......
    중국발 미세먼지가 원인인데 그거 막아보자고 티도 안나는데 디젤한테 왜들 난리를 떠는지
    답답합니다
  • 레벨 준장 디젤OUT 18.11.13 20:42 답글 신고
    질소산화물 수치가 어마어마 하니까요
  • 레벨 상사 1 행복아버지 18.11.13 19:42 답글 신고
    국게에 똥글싸는 디젤 out 놈 꼭 이글 봤음 좋겠다.. 아 물론 보지않겠지.
  • 레벨 준장 디젤OUT 18.11.13 20:40 답글 신고
    저 자료 문제가 뭐냐면,

    국내 검출된 미세먼지 성분이, 전량 다 국내원인 이란 전제하에 나온겁니다.
    하지만 미세먼지는 중국 북한에서 넘어온것도 상당하고,
    근데 중국에서 넘어오는건 주로 산업에 의해 생성된 거라는걸 생각하면,
    국내 미세먼지가 산업에 의해 발생하는 요인이 더 크다는건, 대단히 부풀려진 수치이며,
    디젤에 의해 발생하는게 오히려 적다는건 대단히 축소된 수치가 되는 겁니다.
    중국영향을 생각하지 않고, 무조건 미세먼지 주 원인을 국내 산업으로 돌리려는건 맞지 않구요
    (이건 마치 미세먼지가 100% 국내발생분이다 라는 주장과 같습니다.)

    또 실제 대기에서 검출되는 미세먼지의 두 근원 물질인
    아황산가스와 질소산화물 비율을 보면 질소산화물이 아황산가스보다 10배 더 많습니다.
    (아황산가스는 산업시설의 연소, 질소산화물은 디젤에 의해 주로 발생하죠)
    결국 산업에 의한 미세먼지는 자체발생분이 아니라, 외부유입 영향이 크다는 거고,
    높은 질소산화물은, 디젤에 의한 오염물질이 국내 발생원인의 주 원인이 된다는걸 의미하는거죠.


    70-80년대와 비교하면 현재 우리가 난리치는 이 미세먼지가 사실은 굉장히 낮아진겁니다.
    중국때문에 예전에 없던 미세먼지가 생긴게 절대 아닙니다.
    실제론 해마다 꾸준히 조금씩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낮아진 배경에는
    국가에서 아황산가스는 관리를 대단히 많이 했다는 점입니다.
    석탄소비감소와 석유의 탈황처리로 아황산 스는 과거에 비해 엄청나게 줄었구요.
    70년대 신문 검색해보시면, 아황산가스가 지금보다 10배나 많이 검출되어 기사가 나오는걸 알수 있습니다.
    아황산가스는 엄청나게 뭐 거의 혁명적으로 줄은겁니다.

    반면
    질소산화물은 국가에서 전혀 관리를 못하여, 대기질 관리에 크게 빵꾸가 나버린 상황입니다.
    가장 큰 이유는 화물차가 아니라 RV포함 승용디젤입니다.
    과거에 디젤은 화물차 버스용이었지만. 근래 청정디젤이란 사기로 RV포함 승용디젤이 폭발적으로 늘어났으며,
    이 배경에는 80년대 도입한 미국식 환경규제를, 경유차에 한해 허접한 유럽식규제로 바꾼것이 핵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애시당초 경유차도 가장 까다로운 미국식 규제를 했으면 이렇게 늘어나지 않습니다.
    미국식 도입했으면 모든차에 다 미국식 적용해야 하는겁니다. 미국식 유럽식 두개 같이쓰는 나란 없습니다.
  • 레벨 준장 디젤OUT 18.11.14 06:24 답글 신고
    (2000글자 넘어 여기서 이어갑니다.)
    그리고 화물 버스가 RV 승용보다 질소산화물을 더 많이 배출한다는것도 잘못된 내용이란걸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디젤엔진은 왜 질소산화물을 내뿜는가 설명하면,
    디젤은 연비주행이나, 저부하 주행을 하게되면, 연료를 굉장히 소량 공급하게 되는데,
    이때, 소량의 연료로 인해, 연소가 안된 잉여 산소가 질소와 결합해 버려 질소산화물이란 오염물질이 되는겁니다.
    하지만 충분한 연료가 공급이 되면 모든 산소는 연료와 결합하여 완전 연소가 이뤄지며, 질소산화물은 생성되지 않습니다.

    이말인즉
    주로 짐을 싣고 고부하로 고속도로를 지속 주행하는 산업장비나 화물차는, 실제론 질소산화물 배출이 생각보다 적으며,
    오히려 고출력 엔진달고 저부하로 주행하는 승용디젤이 질소산화물 배출이 상상이상으로 많다는 뜻입니다.

    즉 화물 버스는 매연이 문제되지 질소산화물이 문제되지 않습니다.
    질소산화물이 문제되는건 승용RV디젤입니다.
    현재 자동차 검사시 경유차는 질소산화믈 검사를 안하는 이유가, 과거 화물차만 있고, RV승용 디젤이란게 없던 시절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화물차는 질소산화물보다 매연이 주 오염물질이었기 때문입니다.
    배출가스에 엄청 까다로운 미국도 화물차에 대해서는 디젤을 용인하는 이유입니다.

    마지막으로 이산화탄소때문에 디젤 써야 한다? 풉
    당장 질소산화물은 어떻하구요, 그건 발암물질입니다. 이산화탄소요? 그게 건강이랑 무슨 상관인데요?
    이산화탄소 걱정되면 하브 전기로 가야죠. 디젤은 아닙니다.
  • 레벨 준장 디젤OUT 18.11.14 06:44 답글 신고
    요약

    1. 저 수치 실측 수치가 아니라 추정치고 대단히 큰 오류가 있음

    2. 산업으로 인한 미세먼지는 중국발이며, 산업에 의한 한국 발생분은 거의 혁명적으로 줄여 버렸음, 더 줄여야겠지만. 더 줄여도 티도 안남.

    3. 반면 디젤에 의한 질소산화물은 RV와 승용으로 인해 거대한 빵꾸가 나 전혀 관리 안되고 있음.
    고로 이제 미세먼지는 질소산화물 관리로 촛점을 맞춰야만함.

    4. 화물차는 매연이 주로 배출되며, 승요 디젤은 질소산화물이 주로 배출됨,
    매연은 현재 기술로 뭐 거의 다 잡음. 문제는 질소산화물은 답 없음 최신 유로6도 못걸름,
    고로 화물이 아닌, 승용 RV 디젤을 강력 규제해야함? 어떻게?
    가솔린과 동일한 가장 까다로운 미국식 환경규제로 통일해야함.
  • 레벨 중사 1 bosmichael 18.11.17 21:57 신고
    @디젤OUT 제차가 디젤 qm5인데 매연은 항상 0프로입니다. 질소산화물은 항상나오고있겠죠.
    검은매연은 1도 안나옵니다...
    그러니까 검은 매연을 뿔뿔내뱉고 공회전 대박인 택배차나 버스는 질소산화물이 제 qm5보다 덜나온다고 말씀하시는건 아닌거죠?(동의할수없음)
    뭐. 디젤의 시큼한냄새가 질소산화물 맞지요?
    디젤이 없어졌음 하는것은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그런데 사람이란 존재가 자기가관심이 있는건 주의를 기울이지만 아닌건 전혀 기울이지 않지요.
    님 밀씀대로라면 90년대에도 겨울만되면 대기오염으로 전국이 뿧였었다는 건가요?
  • 레벨 소위 3 study 18.11.13 21:24 답글 신고
    요즘나오는 가솔린gdi보다 유로식스가 공해물질 덜나온다 안했나? 그런기사 본듯한데?
  • 레벨 준장 디젤OUT 18.11.13 22:25 답글 신고
    사기였음이 밝혀짐
  • 레벨 대령 1 2TB도부족할판 18.11.13 21:30 답글 신고
    원래도 원인의 비중이 낮은 디젤
    그중에서도 가장 비중이 낮은 승용 디젤
    존나 승용 디젤 타는 사람이 만만디 좆이가? 맨날 승용 디젤만 못살게 굴어..

    정작 때려야할 중국은 대책도 없고
    그나마 방구뿜어내는 버스/화물차는 건들지도 않고
    시외버스터미널 가보면 진짜 시커먼 연기 뿜어내는 버스 10대중 3대는 본다.
  • 레벨 준장 디젤OUT 18.11.13 22:28 답글 신고
    화물차는 매연이나오죠 질소산화물은 적음
    승용차는 정반대 질소산화물이 주로나옴

    저 자료는 추정치일뿐
    실측자료보면 디젤이 주범맞음
  • 레벨 중사 1 Longhone 18.11.13 21:47 답글 신고
    [청와대 국민청원] 디젤차 환경개선 부담금 폐지 청원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440972
  • 레벨 준장 디젤OUT 18.11.13 22:30 답글 신고
    최신 유로6가 기준치 20배 초과하는차도 있습니다
  • 레벨 상사 3 디젤꺼져 18.11.13 22:07 답글 신고
    자연 도태될꺼임 .EGR+SCR+DPF 합병증 겪어보면 안탐. 가솔린도 조만간 GDI+EGR+GPF+SCR 합병증 걸려보면 안탈꺼임.
  • 레벨 대위 3 너란년썅년 18.11.13 23:30 답글 신고
    아니 대가리 빠가도 아니고 그럼 일년내내 미세먼지가 있어야되는데.
    미세먼지 없는날은 디젤차량들 올스탑한 날인가.
    그냥 짱깨 새끼들때문이라고 왜 말을 못하고 별 지럴 앰병 또라이짓거리만 하고 있냐.
  • 레벨 원사 3 버건디 18.11.13 23:52 답글 신고
    네 중국 아니어도 미세먼지 수준 나쁨입니다.
    .
    님이 말한 중국 미세먼지가 오지 않는 날은, 비가오거나 바람 방향 때문에 중국 미세먼지가
    .
    오지 못하는 상황 때문이죠. 그런날은 국내 미세먼지 발생 수준도 같이 떨어져요.
    .
    중국발 미세먼지가 가장 큰 요인이지만, 국내 자체 발생 미세먼지도 무시 못하는 수준에 달했습니다.
    .
    100가지 문제중에 가장 큰 1개만 신경쓰고 나머진 무시할까요? 그게 올바른 정책인가요?
  • 레벨 상사 1 행복아버지 18.11.14 14:27 신고
    @버건디 그럼 100가지 문제중에 제일 중요한 문제부터 해결하는게 올바른 정책인거같은데여?
  • 레벨 일병 tlayd 18.11.15 13:51 답글 신고
    올다!
  • 레벨 중령 2 철학의신 18.11.14 02:01 답글 신고
    간단하다.
    경유가 휘발유보다 비싸지는 순간..

    아무도 경유차 안탄다..
    더 비싼데 더 안좋음..

    탈이유없음. 지금은 싸니깐
    소음.진동.승차감.주행질감 다 포기하고
    돈아낄려고 경유차뽑지..비싸면 안뽑지
  • 레벨 원사 3 2싸이클 18.11.14 02:10 답글 신고
    유럽이 왜 디젤을 퇴출하는지.... 질소산화물의 2차반응으로 생기는 미세먼지와 화학물질 포함하면 더 많습니다. 디젤차 유지를 위한 각종 크리닝등으로 인한 환경오염도 더 심합니다.
  • 레벨 원사 3 jinhada 18.11.14 08:47 답글 신고
    당장의 유럽의 디젤 퇴출은 DPF가전혀없는 구형 디젤차량이 굉장히 많아서 그걸 없애려고 도심진입 제한등으로 불편함을 주는 겁니다. 모든 디젤 퇴출국가는 더물어 모든 내연기관 퇴출이 목표입니다. 질소산화물 자체는 차량 배기가스로보면 대부분 디젤차량들이 원인이지만 최근 기사에 나온 결과로는 직분사가솔린 엔진에서 조차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즉 이말은 조금 지나면 직분사 가솔린도 규제를 시작해서 미달차량은 그에 맞는 초치를 취해야 한다는소리고 그때가면 디젤처럼 더러운 가솔린 차량이라고 떠들어 댈겁니다.
  • 레벨 준장 디젤OUT 18.11.15 05:36 신고
    @jinhada 유럽서 유로4 까지 퇴출하는것으로 결정 났습니다. 일부에선 유로5 까지 퇴출되고 있구요.
    독일 디젤 판매비율이 30%대로 곤두박질 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직분사에서 나오는건 매연이 소량나오는거고 질소산화물은 기준치 안넘깁니다.
  • 레벨 소장 알두부 18.11.14 10:26 답글 신고
    디젤차 시동켜놓고 앞에서 캠핑하며 고등어 구이 해먹으면 실형살 나라네......
  • 레벨 중령 3 쿠퍼박스 18.11.14 10:49 답글 신고
    글로벌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 금지 동향

    <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 금지 정책 동향 >

    노르웨이 : 2025년부터 내연기관 차량 판매 금지 법안 합의(2016.6)
    - 수도 오슬로에서 2017년부터 디젤 자동차의 일시적 운행 금지 조치
    - 일반승용차, 단거리 버스, 경량 트럭은 무공해 차량만 등록하는 방침

    네덜란드 : 2025년부터 내연기관 차량 판매 금지 법안 하원 통과(2016.4)
    - 신차에 대해서만 휘발유 및 경유 자동차의 판매금지를 추진
    - 법안의 최종가결시, 2025년부터 하이브리드 모델을 포함한 내연기관 자동차의 판매 금지를 포함하고 있으나, 민주당의 강력한 반대로 실현가능성에 주목

    영국 : 2040년부터 휘발유 및 경유 차량의 판매를 금지하는 정책 발표(2017.7)
    - 예산 지원(30억파운드)과 함께 경유 차량에 대한 높은 부담금을 부과할 예정

    프랑스 : 2040년부터 내연기관 차량의 판매를 금지하는 정책 발표(2017.7)
    - 1997년 이전에 생산된 경유차와 2001년 이전에 생산된 휘발유 차량을
    친환경차로 바꾸면 인센티브를 주는 방식으로 내연기관 차량을 점차 퇴출

    독일 : 2016년 10월 결의안이 통과되었으나 연방하의원 통과를 이끌어내진 못함
    - 자동차 산업이 독일 산업의 중추라는 점을 감안하여 신중한 태도

    인도 : 2030년부터 전기차만 판매하는 정책을 추진하기로 발표(2017.6)
    - 생산된 지 10년이 경과한 경유차는 수도 뉴델리에 등록하지 못하도록 조치

    중국 : 신에너지 차량 개발과 대기오염 완화를 위해 화석연료 자동차의 생산,판매를 중단하기 위한 계획을 마련중
    - 다만, 판매 중단 시기는 자국 산업의 경쟁력 확보 시기와 연계하여 고려 중

    http://www.energy.or.kr/web/kem_home_new/energy_issue/mail_vol71/pdf/issue_174_01_02.pdf

    디젤차가 문제가 아니라 내연기관 차량 자체를 퇴출 시키는게 세계적인 추세. 독일이야 자동차 산업이 차지하는 부분이 워낙 크기 때문에 쉽게 결정을 못내리겠지만 대세는 거를 수 없을 듯.
  • 레벨 준장 디젤OUT 18.11.15 05:34 답글 신고
    그건 미래 이야기고

    현재는 유럽에서 이미 디젤퇴출이 시작됐다는 겁니다.
    유로4 까지 퇴출하는것으로 정해졌고, 유로5까지 퇴출하는곳도 일부 있습니다.
    독일서 디젤차 판매비율이 30%까지 떨어졌습니다.

    내연기관 퇴출은 먼 미래 이야기고,
    현재는 디젤퇴출 진행중

    현실은
  • 레벨 일병 호다닭 18.11.14 12:04 답글 신고
    대부분의 남성분들이라면 공감하실 내용이 떠오르네요

    컴퓨터 하드 용량이 부족하다고 뜨는 순간

    한두개만 지워도 확보할 수 있을 동영상은 싹다 스킵하고

    휴지통 비우기부터 디스크 조각모음 하나에 커봐야 2메가 짜리 문서파일들
    열심히 검색해서 지우는 횽님들 모습하고

    똑같은짓 하고있네요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위 2 헬로우드 18.11.14 12:47 답글 신고
    디젤에 대한 로망들이 많으셔서들...
  • 레벨 소장 미스치 18.11.14 13:13 답글 신고
    로망이 아니라 언제는 친환경차량이랍시고 각종 지원금에 혜택까지 줘가면서 디젤차 뽑으라고 했다가 몇년 지나지도 않아서 이게 다 니들때문이라면서 역적취급하는데 이정도면 사기극수준 아닌가요?
  • 레벨 준장 디젤OUT 18.11.15 05:40 신고
    @미스치 유럽이 시작한 사기극을 미국이 밝혀낸 사건이죠,
    우리는 뭐 아무것도 모르고 따라가는 입장이니.
    우찌됐던 유럽은 이미 유로4까지 퇴출결정났습니다. 유로5까지 디젤퇴출 로드맵이 다 짜여졌드라구요.
    우리도 빨리 유럽 따라 디젤 퇴출 나섭시다. 너무 늦네요.
    우리가 뭐 아나요 선진국 따라하는거지.
  • 레벨 소장 난닝구입은머스마 18.11.14 21:46 답글 신고
    디젤 유로6 이하는 퇴출 찬성입니다
  • 레벨 하사 3 방구올챙이 18.11.17 08:17 답글 신고
    이하면 디젤 다 퇴출이요? 미만이겠죠
  • 레벨 병장 prius1103 18.11.15 10:13 답글 신고
    디젤차는 이제 점점 추락하는거네. 환경 보호 차원에서라도 디젤차 없애야 함
  • 레벨 소위 3 슈퍼원 18.11.15 14:46 답글 신고
    그냥 휘발유랑 경유랑 가격 같게 하면 자연히 퇴출할것을..
  • 레벨 상사 2 nmw1114 18.11.16 13:02 답글 신고
    디젤OUT 이놈새기 혹시나했는대 역시나 여기서도.....
  • 레벨 소령 2 쌈타이거 18.11.16 13:57 답글 신고
    디젤아웃 역시나 여기서 고기냄새 맡은 개마냥 짖어대고 있구만ㅋㅋㅋ
  • 레벨 중사 3 질병관리본부 18.11.16 21:56 답글 신고
    대세가
    점점 전세계적으로 디젤이 퇴출될것 같은분위기인데 지금이라도 빨리 사봐야 되나
    아직 suv사본적이 없는데 사보고 싶은데
  • 레벨 중령 2 태워드림 18.11.19 19:41 답글 신고
    환ㄱ경법에 nox 규제치랑 유로5 유로6 규제치랑 차이를 보면 얼마나 극소량만 내보내는지 알수있다.
  • 레벨 준장 디젤OUT 18.11.20 15:01 답글 신고
    실주행 테스트 해보면 기준치 20배 초과하는 놈도 볼수 있다.
  • 레벨 상병 샤프원종 18.11.20 22:31 신고
    그러한 것이 ...

    허위 과장 광고의 형식으로 클린 디젤 어쩌구 저쩌구 하는 내용에 국민들을 속여 놓고...

    차량을 만든 제조사는 놔두고 그차량을 구매한 국민만 억죄는 행태가 바른 행태는 결코 아닌듯....
  • 레벨 대령 2 6200cc 18.11.19 22:59 답글 신고
    세금 올리기 참 쉽죠잉~~~
    무더웠던 여름이 가고
    지난 초가을. 유난히도. 날이 너무 좋았다
    디젤 차들 다 운행 안했던 건가...

    요즘은 매일매일이. 뿌옇다

    왜일까!!!!
  • 레벨 준장 디젤OUT 18.11.20 15:02 답글 신고
    대기기온역전현상 검색해 보심

    여름엔 땅이 뜨거워 대류가 빨라 깨끗한거고
    겨울되 땅이 차가워 지면 대류가 느려져 먼지가 축적되는 현상임.
  • 레벨 중장 아주마니드림 18.11.20 09:19 답글 신고
    디젤아웃 역시나 여기서 고기냄새 맡은 승냥이 마냥 짖어대고 있구만ㅋㅋㅋ
  • 레벨 준장 디젤OUT 18.11.20 15:03 답글 신고
    니들이 헛소리 하고 있는겨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