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280마력 2.0ℓ TSI, 내년 출시 가능성 언급
폭스바겐코리아가 내년 아테온 가솔린 제품 출시를 고려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5일 폭스바겐코리아에 따르면 국내에 출시된 아테온은 2.0ℓ 디젤(TDI) 단일 동력계의 2개 트림으로 구성된다. 그러나 제품군 확대와 배출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가솔린 엔진 도입 가능성 또한 열어 놨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폭스바겐코리아는 현재 파사트 라인업만으로 승용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유럽형 파사트 GT를 디젤 세단으로, 북미형 파사트를 가솔린 세단으로 앞세운 것. 이런 상황에서 아테온을 통해 제품은 늘렸지만 디젤 수요가 줄고 있어 시장 대응은 충분치 않다는 판단이다. 실제 한국수입차협회 통계에 따르면 수입 승용차의 가솔린 비중은 2015년 27.0%로 최저점을 기록한 이후 올해 1~11월 47.6%까지 반등했다. 반면 디젤은 같은 기간 68.9%에서 41.3%로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테온의 가솔린 버전은 1.5ℓ TSI와 성능을 달리한 두 가지의 2.0ℓ TSI가 준비돼 있다. 이 가운데 국내 출시가 유력한 엔진은 최고 280마력, 최대 35.7㎏·m 토크의 2.0ℓ TSI가 꼽힌다. 아테온이 플래그십 세단인 만큼 고성능을 통해 제품 이미지를 강화하는 게 용이해서다. 폭스바겐코리아 관계자는 "내년 가솔린 버전의 아테온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며 "국내 수요를 살피고 적절하다고 판단하면 내놓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5일 아테온 2.0 TDI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아테온은 MQB 플랫폼을 기반의 플래그십 세단으로 쿠페형 외관과 넉넉한 공간, 패스트백 특유의 활용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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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원색 컬러도 10%만이라도 좀 들여오고!! 폭바는 언제까지 빵셔틍 마냥 소극적으로 다른 애들 눈치나 보며 살꺼냐?
2.0에 다른 브랜드들도 230마력 이상씩 나오고 있어요
다음버젼은 400마력도 넘는다니...
이게 전륜이 커버할 수 있는 한계치라서 트랙션컨트롤리 계속 개입되는 상황.
저같으면 폭스바겐 살랍니다
우리 스스로의 문제라는거... 이유없는 행동과 정책은 없죠.
한국에서 일반 차 한국에서 도 고급브랜드
물론 파이낸스이용
플러그인은 없남?
그리고 원색 컬러도 10%만이라도 좀 들여오고!! 폭바는 언제까지 빵셔틍 마냥 소극적으로 다른 애들 눈치나 보며 살꺼냐?
가솔린 엘레강스 도입이 시급합니다
그다음에 2.0 가솔린 r라인 들여오고 ok~~~
가격 책정한거 같음
디젤은.. 좀... 빠져주고...
가솔린에 4륜달고 R라인 붙여서 5500정도면 딱임. 그이상이면.... 성공가능성 없슴.
가솔린4륜에 R로 5500정도면 패션카로 나쁘지 않음. 디자인도 나쁘지 않고.. CC도 나쁘지 않았슴.
그래서 부랴부랴 가솔린도 들여올려고 하는거고.
근 미래에 대기오염에 따른 디젤 운행 제한 걸리면 피해를 볼까봐 가솔린 사는 사람들도 늘어남.
파사트 베이스에 실내도 파사트고
디젤에 노멀모델이 이가격인건..
한국 호구로보는듯..
망한차아님
응? sm6벌써 페리인가???
라인이랑 옆테 너무비슷해서 마크보고서야
폭바인거 앎
근데 플레그쉽이라함은 최상급 아닌가요?
페이톤급이 플레그쉽이지 먼 기자는 2.0에 플레그쉽이라는지
결국 우리국민 스스로가 저렇게 만든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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