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한 혼다 센싱 탑재와 충돌 안전성 강화
-전자식 버튼 타입의 9단 자동 변속기 채용
혼다코리아가 부분변경을 거친 뉴 파일럿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새 차는 후측방 경보 시스템(BSI)과 크로스 트래픽 모니터(CTM)를 추가한 혼다 센싱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KAS), 자동 감응식 정속 주행 장치(ACC), 추돌 경감 제동 시스템(CMBS), 도로 이탈 경감 시스템(RDM), 후측방 경보 시스템(BSI), 크로스 트래픽 모니터(CTM) 기능을 모두 담아 안전성을 강화했다.
더불어 차세대 에이스 바디(ACE, Advanced Compatibility Engineering Body) 적용으로 충돌 및 주행 안전성을 높였다. 그 결과 2018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자동차 안전성 평가에서 동급 SUV 중 최고 수준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에 선정됐으며 가장 가혹한 충돌 시험 조건인 스몰 오버랩 테스트에서도 최고 수준을 확보했다.
V6 3.5ℓ 직분사식 i-VTEC 엔진은 최고 284마력과 최대 36.2㎏·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전자식 버튼 타입 9단 자동변속기를 새롭게 채용해 효율은 복합 8.4㎞/ℓ(도심 7.4㎞/ℓ, 고속도로 10.0㎞/ℓ)를 실현했다.
상위 트림인 파일럿 엘리트의 경우 실내 개방감을 향상시키는 글래스 루프와 앞 좌석 통풍 시트 및 2열 캡틴 시트를 채용하고 리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RES)도 탑재됐다. 2열 루프 상단의 10.2인치 디스플레이와 전용 리모컨, HDMI 단자, 무선 헤드폰 등을 지원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캐빈 토크 기능으로 스피커 및 헤드폰을 통해 1열 탑승객의 음성을 2열, 3열 탑승객에게 전달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다.
이외에 2열 시트를 손쉽게 접을 수 있는 워크 인 스위치를 통해 3열 승하차의 편의성을 높였고, 6:4 분할 폴딩이 가능한 3열 시트는 상황과 용도에 따라 변형 가능해 큰 짐들도 여유 있게 적재할 수 있다.
외관도 개선했다. 전면 그릴에는 '혼다 플라잉 윙' 디자인을 적용해 미래 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하고 인라인 타입의 풀LED 헤드램프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채용해 세련된 인상을 강조했다. 또 블랙 투톤의 20인치 휠을 끼워 대형 SUV의 웅장함을 완성했다.
새 차는 8인승 '파일럿'과 7인승 '파일럿 엘리트' 총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하며 가격은 각각 5,490만원, 5,950만원이다.
한편, 혼다코리아는 12월 한 달간 뉴 파일럿 구매 시 120만원 상당의 '혼다 Green+ 보증 연장(5년/10만km 무상보증, 엔진오일 교환 2회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다자녀(세 자녀 이상) 소비자에게는 외식문화상품권 20만원권을 추가 증정하고, 혼다차 재구매 시 주유비 50만원도 지원한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그리고 겁나 실내크고 조용하고 스므스하고 잘나가고..그냥 저만의 만족으로 잘 타고뎅김
기술 축척이 단시간에 이루어 지는게 아님
남들의 카더라 말고 본인이 직접 경험한 일본차가 몇대가 되나요 ?
옆자리 친구차 잠깐 말고 ~~~ 직접 렌트를 하든 구매를 하든 운행을 최소 몇일 이상 해본 차량이 !!
그리고 도대체 최근에 나온 현대차를 몇대나 소유하고 운행을 해 보셨는지 ?
기본기라고 이야기 하시는데 시내주행 고속도로 일반적인 주행에서 어떤 부분에서 어떻게 차이가 나는지 ?
알려 주세요 ~~
적어도 저런 댓글 쓸 정도면 차에 대한 이해와 상식 그리고 경험이 아주 풍부 하신듯 한데 .........
저는 참고로 지금까지 19대 정도 밖에 소유를 못해봐서 ,,,,,,,,,,,,
어디 흉기 차따위가
펠리에 대적가능!~ㅋ
기술 축척은 단시간에 이루어 지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겁나 실내크고 조용하고 스므스하고 잘나가고..그냥 저만의 만족으로 잘 타고뎅김
일본애들 정신못차리네.
3천중반..4천초반 이렇게 나와야지
정신 좀 차리자..
열심히 하네 굿
그나마 신형 캠리는 그 급에서 상당히 괜찮더군요
대중브랜드는 진짜 도진개찐입니다
3-5년 생각하시면 모든 면에서 팰리 승
나는 5-10년은 아껴서 탄다 하면 혼다도 한번 즘 생각만...
어코드 구매했어요 미국이라 중고차값도 혼다가 제일 잘받고 1.5t스포츠인데도
잘치고 나가네요 기본기까지는 모르겠고 같은 H 이지만 많이 다른거 같음 ㅋㅋㅋㅋㅋ
어라운드뷰도 좀 달고 나오지.
감가 생각하면 일본차는..
파일럿은 디젤이 없으니 가솔살꺼면 파일럿에 한표. 현기 3.8 GDi보단 3.5 i-VTEC이 나은듯...
4륜시스템도 AWD라고 적혀있지만 Acura에 들어가는 sh-AWD 들어갑니다. 완전 똑같진 않지만 원리는 같습니다.
완전 같다고 할수 없는건 메인터넌스 (디프런셜 오일교환) 주기가 틀리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어큐라에 시스템에 부품 몇개 더 붙어 있는듯....
현기는 단순하게 앞뒤 구동 배분만 되는걸로 아는데?
근데 여긴 한국이라;;
기본기고 나발이고간에.... 니들 타라고 만든차 아니니까. .신경 꺼라... ㅋㅋㅋ
실제 살사람들은 알아서 펠리건 파일럿이건 다 산다.... 구입능력도 안되는것들이 말은.. ㅋㅋㅋ
길거리 보이는 억대 차들이 다 니 꿈에 나오는 사람들만 타고 다니는것 같냐? ㅋㅋㅋ
근데 메인은 자동차 보다는 모터나, 발전기, 제트기, 오토바이가 더 잘 만든 것 같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