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담한 전후면 디자인, 카마로 고유의 디자인 재해석
-국내 유일 5,000만 대 V8...10단 변속기 신규 추가
쉐보레가 경기도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더 뉴 카마로 SS를 공개하고 사전 계약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더 뉴 카마로 SS는 2016년 한국시장에 선보였던 6세대의 부분변경차다. 고유의 V8 6.2ℓ 엔진에 10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를 새롭게 조합해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운전자 중심의 첨단 편의 및 안전품목으로 상품성을 높였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부분변경차인 만큼 외부 디자인 변경이 눈에 띈다. 전면은 널찍한 대형 그로시 블랙 그릴과 플로우타이 엠블럼을 적용했다. 추가된 LED 헤드램프는 LED 포지셔닝 램프와 함께 대담하고 강렬한 인상을 완성한다. 후면부는 카마로 SS 전용 블랙 보타이, 신규 LED 테일램프, 대구경 듀얼 머플러 등으로 변화를 꾀했다. 외장색은 턱시도 블랙, 플레이밍 레드, 애쉬 그레이, 다크 쉐도우 등 총 4종이다. 새 디자인을 적용한 20인치 휠도 눈에 띈다.
실내는 8인치 컬러 슈퍼비전 클러스터,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24가지 색상으로 설정 가능한 앰비언트 라이팅, 젯 블랙 천공 가죽 시트 등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엔진은 앞서 6세대 완전변경에서 선보였던 V8 6.2ℓ 자연흡기 가솔린이다. 새롭게 탑재된 하이드라매틱 10단 자동변속기를 맞물려 최고 453마력, 최대 62.9 ㎏·m의 힘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1초당 1,000번 이상 노면 상태를 파악해 감쇠력을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뒷바퀴 브레이크를 독립적으로 제어해 조향성능을 높이는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적용했다. 운전자는 노면 상황과 취향에 맞게 드라이빙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투어, 스포츠, 트랙, 스노우/아이스 등의 주행모드가 준비됐다.
0→100㎞/h 도달은 4.0초면 충분하다. 초반 발진력을 돕는 라인락 기능을 포함한 커스텀 론치 콘트롤 시스템을 탑재, 고성능 면모를 강조했다.
편의품목으로는 직관적인 디자인에 시인성을 높인 8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구성과 응답성을 개선하고 다점 터치 방식을 지원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또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헤드업 컬러 디스플레이의 연계를 통해 주요 주행정보를 운전자에게 직관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운전 편의성을 높였다.
이밖에 디지털 후방카메라로 뒤쪽 상황을 룸미러 LCD 화면에 띄우는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8에어백 시스템, 전자제어 주행안전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차선변경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후방 카메라 및 후방 주자 보조 시스템, 런플랫 타이어를 장착했다. 충돌 시 후드 부위를 들어 올려 보행자 충격을 최소화하는 액티브 후드 기능도 추가했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더 뉴 카마로 SS는 정통 아메리칸 머슬카로 쉐보레 브랜드의 핵심인 퍼포먼스 DNA를 물려받아 압도적인 퍼포먼스, 소비자 체감이 가능한 운동성능과 대담한 디자인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가격은 5,428만원이다. 스콜피온 레드 인테리어를 적용한 볼케이노 레드 에디션은 5,507만원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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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직한 가격 인정
하지만 현실은 벨로스터n
현실은 넘사벽!
뭐가 바뀐지 모르겠네
현실은 넘사벽!
정직한 가격 인정
하지만 현실은 벨로스터n
5000만원대라고 써야지
엔진은 전통적인 보수적~ㅋ
값 5천400이면...
양반임! ㅋㅋ
하지만...
추후 유지보수비용은
상상초월
ㄷㄷㄷ
자산 10억 전후는 되어야
즐기구 폐차때까지 유지보수 걱정 없을듯!~ ㅋ
늦가을에 500할인해준다고 하더만요
일년에 두번이니..
대박인데...
닷지챌린저도 실물보니 지리던데
문제는 유지비도 더 많이 먹는다는거?
부자시네요
그건 거의 벤츠 S600 급인데요
자동차세 연160
보험료 연130
타이어 연240
엔진오일 연60
기름 연비 4.5정도 고급유 월 80~90만원
필수튜닝이라고 하는 배기, 바디킷, 로토흡기등등 하면 기본500이상 깨짐 ㅋㅋ
차량감가까지 생각하면
차라리 박스터타는게 백배나아요 ㅋㅋm4아니면
근데 자연흡기8기통 매력은 헤어나오지못함 계속밟게됨 ㅋㅋ
자동차세 연납하고, 보험 엄청 저렴하면서 세컨카로 탄다면 유지하는데 크게문제는 없어요
부품공임비 생각해보면 차값만 싸지 체감상 e92 m3보다 돈이 더 들어가는듯
직영사업소에서 별것도 아닌 부품가격이 m3 비슷한 부품의 2배 이상 또는 3배 가까이 비쌈;;
감가 2000
m4 1억 주고 사서 2년뒤에 팔때 8000 이상 받나요?? ^^
후진도님처럼 팩트 말하던가
두리뭉실하게 무조건 안좋와 카더라 ㅋㅋ
디자인은 기존 카마로... 내눈엔 아직 멋져 보이고
10단 미션.... 부럽!!!
현카마로는 미션이 가장 별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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