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1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fsarf45 19.03.21 14:32 답글 신고
    독일에서 어려운 결정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왜건이 없지요. 3 시리즈, C 클래스, A4와 제대로 경쟁하려면 왜건이 있어야 하는데 그게 없으니.

    클래스 판매량의 절반 또는 그 이상이 왜건인데, 세단만 있는 G70은 반쪽짜리 시장에서만 싸워야 합니다. 대등하게 팔려도 판매량은 타 차종의 절반밖에 안된다는 얘기이죠.

    뒷좌석 무릎공간 좁은 것은 아우토빌트에서의 지적에도 불구하고 실제로는 거의 문제 안 될 것이고요. 독일 실구매자들은 아무도 신경 안쓸 겁니다. 하지만 왜건이 없고 세단만인 구성은 독일에서는 치명적인 결점이지요.
    답글 4
  • 레벨 소장 mitch 19.03.21 11:25 답글 신고
    왜건이 있어야;;
  • 레벨 중위 2 안양일번가 19.03.21 13:39 답글 신고
    뒷좌석은 C나 3도 상당히 불편하던데 실제 차이는 얼마나 되나요?
  • 레벨 대위 3 E100 19.03.21 17:25 답글 신고
    g70 뒷자리 높이가 더 낮은거 같음 3이나c는 그래도 승용에 가깝고

    g70은 뒷자리 생각하고 살차는 아님
  • 레벨 원사 3 얍삽제갈량 19.03.21 22:17 답글 신고
    제가 씨글 3시리즈 같이 가지고 있었습니다
    현재는 3시리즈만 가지고 있구요
    G70은 시승을 몇번해보았지만 진짜 차는 좋으나 뒷좌석은 3개 차종중 제일 불편하긴해요

    이유는 발놓는 공간이 좀 심하게 불편해서요
  • 레벨 대위 3 fsarf45 19.03.21 14:32 답글 신고
    독일에서 어려운 결정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왜건이 없지요. 3 시리즈, C 클래스, A4와 제대로 경쟁하려면 왜건이 있어야 하는데 그게 없으니.

    클래스 판매량의 절반 또는 그 이상이 왜건인데, 세단만 있는 G70은 반쪽짜리 시장에서만 싸워야 합니다. 대등하게 팔려도 판매량은 타 차종의 절반밖에 안된다는 얘기이죠.

    뒷좌석 무릎공간 좁은 것은 아우토빌트에서의 지적에도 불구하고 실제로는 거의 문제 안 될 것이고요. 독일 실구매자들은 아무도 신경 안쓸 겁니다. 하지만 왜건이 없고 세단만인 구성은 독일에서는 치명적인 결점이지요.
  • 레벨 대위 3 E100 19.03.21 17:52 답글 신고
    유럽판매 많아지면 어짜피 현지화 모델은 생기는 거임

    g70이 유럽전략 모델도 아니고 유럽에 판매량이 어쩔지 모르는대 왜건에 투자하긴 힘들죠
  • 레벨 대위 3 fsarf45 19.03.21 18:31 신고
    @E100 아마도 괜찮겠다 싶으면 나중에라도 왜건을 만들겠지요.

    여담입니다만, 렉서스도 유럽에서 괜찮겠다 싶으면 아마 왜건을 만들었을 것이고요. 현재는 렉서스나 제네시스 등 유럽 외의 이런 브랜드는 전부 미국에 거의 올인이지요. 지금으로서는 그냥 미국에서 세단과 SUV를 잘 팔면 충분한데 굳이 유럽에서 조금 더 팔겠다고 왜건 개발비를 투자할 이유가 없겠고요. 결국 모든 것은 비용에 비해 얼마나 효과를 거둘 수 있는가이니까요. ^^
  • 레벨 원사 3 그것은님의뇌피셜 19.03.21 21:46 답글 신고
    상당수가 우버나 렌트카로 팔릴겁니다.
    IS나 Q50s같은 일본제 프리미엄 세단들 대부분 우버나 렌트카로 팔렸습니다.
    특히나 서유럽, 북유럽 등 잘 사는 나라에서는
    기존 한국브랜드 차량인 씨드나 i30은 렌트카 시장에서 인기입니다. (차값이 싸고 유지비가 적어서)
    그러니 일반 소비자들이 원하는 왜건을 굳이 돈 들여 만들 필요가 없겠죠.
    현명한 판단이라 생각합니다. (렌트카로 팔릴 차라고 비하하는 것이 아님)
  • 레벨 소령 2 오우예 19.03.22 12:54 답글 신고
    와우 몰랐던 사실이에요 ㅎㅎ 왜건 !
  • 레벨 중사 1 궁물바른자위당 19.03.21 19:52 답글 신고
    저건 앞좌석 밑에 공간에 발이 안들어가서 실제 공간감이 더 안좋지. 아니 시트 뒤 디자인설계를 바꾸던 구멍을 좀더 파던해서 거주성을 확보 잘 좀 하지.
  • 레벨 대위 3 fsarf45 19.03.21 23:00 답글 신고
    백번 동감입니다만 독일에서는 그게 아마 별 문제 없을 겁니다.
  • 레벨 중위 3 변호인사이다 19.03.21 23:15 답글 신고
    현대가 간혹 미운짓을 하지만 자국 브랜드이기에 응원하고 싶다. 독일 판매량은 힘들겠지만 시작이 반이다.
  • 레벨 대령 3 CruD 19.03.22 11:02 답글 신고
    그간 한국에서 베타테스터 열심히했으니
    유럽가서 잘되라~ㅋㅋ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