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70이 독일을 겨냥한 출시 준비에 힘을 쏟고 있다.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빌트는 19일(현지 시각) 제네시스 G70이 올해 말 독일 시장에 진출한다고 전했다.
국내에 이어 북미 시장에서 판매가 시작된 G70은 지난 해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되는 등 해외 시장에서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독일 현지의 반응 또한 기대 이상인 것으로 비춰진다.
알버트 비어만 현대차그룹 연구개발본부장은 “G70은 BMW 3시리즈를 (경쟁자로) 염두하고 개발됐다”고 밝혔는데, 이는 G70이 메르세데스-벤츠 C300, BMW 330i, 아우디 A4 등과의 직접적인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다.
다만, 시장에서의 직접 경쟁에는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는 게 아우토빌트 측의 평가다. 이 언론은 “G70는 좋은 패키징과 다양한 편의 및 안전사양을 갖춘 차”라면서도 “독일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경쟁 모델들과의 경쟁에서는 아직까진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평가했다.
2열 거주성에 대한 단점도 제기됐다. 운전석 공간은 편안하지만, 뒷좌석 공간이 상대적으로 제한적이라는 지적이다. 여기에 첨단 안전사양과 주행보조 시스템이 적용됐지만, 스크린의 크기가 상대적으로 작다는 분석도 내놓은 상태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터보를 주력으로 3.3리터 V6, 2.2리터 디젤 등의 라인업을 지니고 있다. 유럽 시장의 특수성을 고려할 때, 디젤 엔진의 투입 가능성도 제기된다.
한편, 제네시스 브랜드는 오는 하반기 유럽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첫 주자로 등장할 G70의 가격은 아직 결정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임상현 기자 shlim@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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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판매량의 절반 또는 그 이상이 왜건인데, 세단만 있는 G70은 반쪽짜리 시장에서만 싸워야 합니다. 대등하게 팔려도 판매량은 타 차종의 절반밖에 안된다는 얘기이죠.
뒷좌석 무릎공간 좁은 것은 아우토빌트에서의 지적에도 불구하고 실제로는 거의 문제 안 될 것이고요. 독일 실구매자들은 아무도 신경 안쓸 겁니다. 하지만 왜건이 없고 세단만인 구성은 독일에서는 치명적인 결점이지요.
g70은 뒷자리 생각하고 살차는 아님
현재는 3시리즈만 가지고 있구요
G70은 시승을 몇번해보았지만 진짜 차는 좋으나 뒷좌석은 3개 차종중 제일 불편하긴해요
이유는 발놓는 공간이 좀 심하게 불편해서요
클래스 판매량의 절반 또는 그 이상이 왜건인데, 세단만 있는 G70은 반쪽짜리 시장에서만 싸워야 합니다. 대등하게 팔려도 판매량은 타 차종의 절반밖에 안된다는 얘기이죠.
뒷좌석 무릎공간 좁은 것은 아우토빌트에서의 지적에도 불구하고 실제로는 거의 문제 안 될 것이고요. 독일 실구매자들은 아무도 신경 안쓸 겁니다. 하지만 왜건이 없고 세단만인 구성은 독일에서는 치명적인 결점이지요.
g70이 유럽전략 모델도 아니고 유럽에 판매량이 어쩔지 모르는대 왜건에 투자하긴 힘들죠
여담입니다만, 렉서스도 유럽에서 괜찮겠다 싶으면 아마 왜건을 만들었을 것이고요. 현재는 렉서스나 제네시스 등 유럽 외의 이런 브랜드는 전부 미국에 거의 올인이지요. 지금으로서는 그냥 미국에서 세단과 SUV를 잘 팔면 충분한데 굳이 유럽에서 조금 더 팔겠다고 왜건 개발비를 투자할 이유가 없겠고요. 결국 모든 것은 비용에 비해 얼마나 효과를 거둘 수 있는가이니까요. ^^
IS나 Q50s같은 일본제 프리미엄 세단들 대부분 우버나 렌트카로 팔렸습니다.
특히나 서유럽, 북유럽 등 잘 사는 나라에서는
기존 한국브랜드 차량인 씨드나 i30은 렌트카 시장에서 인기입니다. (차값이 싸고 유지비가 적어서)
그러니 일반 소비자들이 원하는 왜건을 굳이 돈 들여 만들 필요가 없겠죠.
현명한 판단이라 생각합니다. (렌트카로 팔릴 차라고 비하하는 것이 아님)
유럽가서 잘되라~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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