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베이스 연장, 디자인·상품성 등 대폭 변경
현대자동차가 그랜저 부분변경에 세대교체급 변화를 이룰 예정이다.
10일 국산차 업계에 따르면 새 그랜저는 2016년 11월 6세대 출시 이후 3년 만에 부분변경을 거치게 된다. 외관은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정체성을 따른다. 대형 캐스캐이딩 그릴과 헤드램프 관계를 재정립한 것. 이를 통해 지금보다 파격적인 형태를 갖출 것이라는 게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길이와 휠베이스도 소폭 늘린다. 신형 쏘나타가 그랜저와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커진 만큼 차별화를 피할 수 없어서다. 현재 그랜저 길이는 4,950㎜, 휠베이스는 2,845㎜다. 쏘나타(길이 4,900㎜, 휠베이스 2,840㎜)에 비하면 거의 동급 수준인 셈이다. 또한 공간감을 강조하기 위해 C필러와 후면부 디자인을 변경할 것으로 알려졌다.
실내 역시 대대적인 변화를 맞는다. 비판이 많았던 터치스크린은 10.25인치 급으로 확대하며 최근 쏘나타를 통해 선보인 신규 품목이 대거 적용될 예정이다. 버튼식 기어 레버, 스마트폰 NFC를 활용한 디지털키, 빌트인 캠 등도 포함된다. 하만을 대신할 보스 오디오 시스템도 점쳐진다.
동력계는 세타Ⅲ 엔진을 탑재한다. 현대기아차 준대형 제품에 채택될 핵심 파워트레인이다. 앳킨슨 사이클을 통해 연소 효율을 높이고 직접분사와 간접분사 시스템을 병행하는 듀얼 연료분사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최고 194마력, 최대 25.0㎏·m를 발휘하며 변속기는 8단 자동을 조합한다. 오는 6월 출시 예정인 기아차 K7 이후 두 번째 장착이다.
한편, 그랜저는 지난해 내수 13만대 판매 기록을 세운데 이어 올해 1분기에도 2만8,328대가 출고됐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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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 니네는 저 아이덴티로 밀고가ㅋㅋㅋㅋ
하는김에 본넷어 더듬이 2줄도 넣어라~
디자인 진짜 미쳤다... 우와 진심 이렇게 바꿈 그랜져 폭망할 것 같은데...앞대가리 왜이래..
그러지마.....
샀는데 나중에 페이스리프트 나오면 술한잔 얻어마셔야겠습니다ㅋㅋ
말은 똑바로 합시다
1.디자인 한 사람
2.디자인 승인 한 사람
3.구입한 사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디자인 진짜.. 좃.. 같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싸.보.여!
삼각떼 폭망을 보고도 저렇게 낼까요
아 수입차는 못사겠고 그랜저 페리되면 가야겠다 하고있었는데..ㅜㅜ
이건뭐...이대로 나오면 폭망은 따놓은 당상이내요..;;
아반떼도 페리 이전이 디자인 좋았는데...이상하게 페리 해버리더니...
그랜저마저....삼각떼 쫒아가는군요...;;;
현대가 그랜저급 구매층 비중을 누구보다 잘 아는데 큰 모험을 할정도로 진보적인 집단은 아님.
디자인은 포기하고
그랜저 전장이 4,950㎜ ??????????????????????????????????
그랜저 전장은 4,930㎜ 입니다.
어디서 숫자가지고 장난이십니까?
그리고 휠베이스를 늘려요???????????????????
그게 페이스 리프트?????????????
뒷도어부터 새로 만들어야 하는데 ???????????????????
휠베이스를 늘이면서 뒷문 형상도 변경되다보니 내려진 조치겠죠.
미국서 팔려면 뭐~~ 일제인척 해야지~~
요즘도 현대광고판에 현대마크 넣고 스모 선수 그림 넣고 그러나 ㅡ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건 삼각떼 후속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형 쏘나타 디자인 맘에 안들었는대 그렌저 신형 보니 쏘나타가 훨 낫네요;
전부 관심들은많네ㅎㅎㅎ
돌아가
근데 이쁘다.
근데 그랜져는 좀....이건 쫌.....많이 아니다.
자국민을 베타테스터(마루타?) 삼듯 하는 것도 정도가 있지...
이건 너무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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