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이 신형 말리부 하이브리드에 대한 조용한 판매에 돌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25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쉐보레 말리부 1.8 하이브리드는 지난 15일 환경부의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을 완료 받고 이날부터 국내 판매에 돌입한 상태다.
말리부의 외형 및 사양 구성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구성됐지만, 1.8리터 가솔린 엔진과 듀얼 모터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시스템 합산 출력은 182마력, 합산 토크는 38.3kg.m이며,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다.
복합연비는 17.1km/ℓ를 인증받았다. 도심 연비는 17.6km/ℓ, 고속도로 연비는 16.5km/ℓ로, 이는 기아차 K5 하이브리드 보다는 낮고, 현대차 그랜저 하이브리드 보다는 높은 수치다.
업계는 한국지엠이 말리부 하이브리드를 ‘조용히’ 선보인 배경을 ‘수도권대기환경개선특별법’으로 지목한다. 이는 연간 4500대 이상의 자동차를 판매하는 회사들에 9.5%의 저공해차 판매 비율 충족을 의무화 하는 법안에 속한다.
한국지엠이 보유한 저공해차는 말리부 1.35T, 쉐보레 볼트 EV 등 단 두 종류에 국한되어 있다. 볼트 EV의 판매량이 높은 편이지만, 판매량 대비 9.5%의 비중을 충족하기엔 상대적으로 역부족이라는 지적이다.
한편, 말리부 하이브리드는 LT, LT 디럭스 등 두 종류의 트림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LT가 3652만원, LT 디럭스가 3817만원으로 책정됐다.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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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 6단이 아닌 E-CVT 라고 모터로 작동되는 무단변속기 시스템입니다..
현기 하이브리드보다는 일산 하이브리드랑 유사한 직병렬 방식이고 공인보다 실연비는 더 잘나옵니다.
페리전 초기 하이브리드는 세제혜택 1도없고 심지어 저공해 혜택도 없..(2018년식 1.5터보 가솔린 모델은 저공혜 혜택받음?!)
심지어 페리전 리어램프도 전구.. 페리는 LED 가능.. 페리전 풀옵시 3700좀 넘어 트림중 가장 비싼것으로 기억합니다..
따라서 상품성으로 보면 많은 개선이 있네요..
일산 하이브리드랑 비교했을시 정비성을 따진다면 말리부가 유리하겠으나.. 정식사업소에서 가능한데 그마저 하이브리드 정비수준은 교체가 대부분입니다.. 그만큼 소요가 없으니 정비성에서도 불리합니다..
다만 차량의 핵심인 파워트레인자체가 수입을 사용하는만큼 차량가격 상승은 어쩔수없는 부분으로 보입니다..
현기하이브리드보다는 진보된 기술임에는 확실하구요.. (내구성, 효율 등)
허나 우리나라 차구매선택에 가장 중요한 옵션이 현기가 잘뽑기 때문에 가장큰, 어쩔수없는 단점으로..
순수 구동력으로만 봤을시에 나쁘지 않습니다.
디젤나올당시 하이브리드도 유사한 옵션으로 갈꺼라 생각했는데 어차피 안팔생각이라면 옵션선택권이라도 줘야하지않나 아쉬움이 드네요.. 이상 2.0터보 오너입니다.
이렇게 주절거릴거면서 하브 안사고 왜 가솔린샀냐 하신다면.. 하이브리드로 견적보는중 길가다가 풀옵션보고 바로 마음을 돌린 1인입니다.. 하브 내,외관 너무 구려요..
보증기간은 어떻게되나요 ? 아시는분있나요 ?
어휴 갑갑하다 정말.
그런대 옵션 보면 차이 겁나게 나네
4천만원 다돼가는 차에 led라이트도 안달아주냐 ㅋㅋㅋ
음......
더군다나 오토인데.....
음......
저걸 왜 사야 되죠. 3800만원 ㅋㅋ 피땀흘려 번 돈을 쓰레기통에 버리는 기분.
가격 미친거 아냐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요즘 그랜저 하브도 어코드랑 경쟁하는판에.............ㅎㅎㅎㅎㅎㅎㅎㅎ
걍 다들 어코드1.5터보 가자............. ㅋㅋㅋㅋㅋㅋㅋ
부드럽고 칼같은 코너링^^
볼트EV 판매량에 말리부하이브리드 판매량 약간 추가하면 된다는 계산인가봄.
그래서 굳이 광고도 안 하고 가격도 전혀 타협하지 않았을 것으로 추측됨.
그렇다면 저걸 저 가격에 사준다는건
그냥 "한국지엠 의무화에 내 돈 주고 협조하겠다" 라는 것 밖에 안됨 ㅋㅋㅋ
미션 6단이 아닌 E-CVT 라고 모터로 작동되는 무단변속기 시스템입니다..
현기 하이브리드보다는 일산 하이브리드랑 유사한 직병렬 방식이고 공인보다 실연비는 더 잘나옵니다.
페리전 초기 하이브리드는 세제혜택 1도없고 심지어 저공해 혜택도 없..(2018년식 1.5터보 가솔린 모델은 저공혜 혜택받음?!)
심지어 페리전 리어램프도 전구.. 페리는 LED 가능.. 페리전 풀옵시 3700좀 넘어 트림중 가장 비싼것으로 기억합니다..
따라서 상품성으로 보면 많은 개선이 있네요..
일산 하이브리드랑 비교했을시 정비성을 따진다면 말리부가 유리하겠으나.. 정식사업소에서 가능한데 그마저 하이브리드 정비수준은 교체가 대부분입니다.. 그만큼 소요가 없으니 정비성에서도 불리합니다..
다만 차량의 핵심인 파워트레인자체가 수입을 사용하는만큼 차량가격 상승은 어쩔수없는 부분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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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나 우리나라 차구매선택에 가장 중요한 옵션이 현기가 잘뽑기 때문에 가장큰, 어쩔수없는 단점으로..
순수 구동력으로만 봤을시에 나쁘지 않습니다.
디젤나올당시 하이브리드도 유사한 옵션으로 갈꺼라 생각했는데 어차피 안팔생각이라면 옵션선택권이라도 줘야하지않나 아쉬움이 드네요.. 이상 2.0터보 오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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