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북경자동차그룹(BAIC), 전기 중형 SUV EX5
중국 정부가 운영하는 국영기업 북경자동차그룹(BAIC)이 한국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북경자동차그룹의 차량을 국내에 소개하는 공식 수입사인 북경모터스의 이광호 마케팅담당 이사는 25일 데일리카와의 전화통화에서 “북경자동차그룹이 한국시장을 공식 진출한다”고 말했다.
이 이사는 이와 함께 “북경자동차그룹은 한국시장에서 전기 버스와 전기 트럭, 전기 세단, 전기 SUV 등 다양한 전기차 라인업을 통해 한국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 북경자동차그룹(BAIC), 그린타운(GreenTown. 전기 버스)
그는 특히 “환경부의 인증이 마무리되는 다음달부터는 8.5m 전기 저상버스 ‘그린타운(GreenTown)’을 한국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며 “현재 40대가 이미 주문된 상태이며 판매 가격은 2억7000만원에 달한다”고 덧붙였다.
그린타운은 전장 8540mm, 전폭 3080mm, 전고 2435mm의 저상 전기 버스로 최고속도는 80km/h를 발휘하며, 한번 충전으로 최대 주행거리는 191km를 나타낸다. 연비는 3km/kW 수준이다. 저상 플로어여서 전동식 휠체어 탑승이 가능해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는 분석이다.
북경모터스는 북경자동차그룹의 전기 승용차도 국내 시장에 투입한다. 중형 전기 세단 ‘EU5’는 북경자동차와 메르세데스-벤츠의 기술 협력으로 탄생한 모델로 2018 베이징모터쇼를 통해 데뷔한 이후 출시 한 달만에 3000여대가 판매되는 등 인기를 모았다.
[사진] 북경자동차그룹(BAIC), 전기 중형세단 EU5
EU5는 최고출력 160kW, 최대토크 300N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7.8초가 걸린다. 친환경 모델이면서도 뛰어난 운전의 재미를 제공한다.
60.2kWh급 배터리가 탑재됐으며, 1회 완충 시 NEDC 기준 주행거리는 최대 460km까지 가능하다. 운전자의 사용 습관을 스스로 학습하는 인공지능(AI) ‘다윈 시스템(Darwin System)’이 적용된 것도 특징이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이탈 경고, 보행자 충돌 경고, 긴급 제동 시스템 등 능동형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이 대거 적용됐다.
[사진] 북경자동차그룹(BAIC), 전기 중형 SUV EX5
중형 전기 SUV ‘EX5’는 61.8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 최고출력 160kW, 최대토크 300Nm의 파워를 지닌다. 1회 충전으로 최대 415km를 주행할 수 있다.
EX5는 특허를 받은 사브 세이프 케이지(Saab Safe Cage) 고강성 강판 소재를 사용해 경량화를 실현했으면서도 안전성은 더욱 높였다. 10가지의 ADAS 시스템이 적용된 것도 특징이다.
[사진] 북경자동차그룹(BAIC), 전기 소형 SUV EX3
소형 전기 SUV ‘EX3’는 EMD 3.0 시스템과 원 페달(One Pedal) 회생제동시스템을 통합했다. 1회 충전으로 최대 501km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 61.3kWh 배터리를 기반으로 최고출력 160kW, 최대토크 300Nm의 성능을 발휘한다. 중국 신차안전도평가 C-NCAP의 충돌 테스트를 만족하는 안전성을 보장한다.
이 이사는 “북경자동차그룹은 세단과 SUV 등 승용차뿐 아니라 버스와 트럭 등 상용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기차를 한국시장에 소개하겠다”며 “먼저 카셰어링과 렌트카 업체 등에 판매를 시작한 뒤, 내년부터는 일반 한국 자동차 소비자들에게 본격 판매하겠다”고 전했다.
북경모터스 측은 이에 따라 다음달부터 8.5m 전기 저상 버스 판매를 시작으로 내년부터는 중형 세단과 중형 SUV, 전기 트럭, 전기 학원차량 등 다양한 전기차로 한국시장에서 승부수를 띄운다는 전략이다.
북경자동차그룹은(BAIC)는 중국 정부에서 운영하는 국영기업으로 지난 2010년 설립된 중국 제1의 종합 자동차 제조사다.
대형버스와 트럭 등 상용차에서부터 SUV, 세단 등 승용차에 이르기까지 모든 자동차를 생산한다. 또 자동차부품과 생산 유통, 애프터서비스, 파이낸싱 등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도 전개한다.
[사진] 북경자동차그룹(BAIC), 전기 소형 SUV EX3
북경자동차그룹은 현대자동차와 합작해 중국에서 베이징현대를 설립한 회사다. 베이징현대를 비롯해 승용차 제조사 BAIC MOTOR와 SUV 제조사 RAW, 버스 회사 Foton, 독일 메르세데스-벤츠의 합작사 베이징벤츠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한편, 북경모터스는 오는 5월2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EV트렌드코리아에서 북경자동차그룹의 다양한 차종을 선보이는 등 한국시장 진출을 공식화 한다.
하영선 기자 ysha@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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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들이 원하는 중국차다 많이들 사줘라 ㅋㅋㅋ
현까들이 그리 많은대 중국차가 한국에서 잘 안팔리는 이유가 뭘까
막상 차살땐 중국차는 안사는 현까들 니들이 한대씩만 사줘도 중국차 잘팔렸겠다 ㅋㅋㅋ
중공군에 죽은 군사들 시체도 아직 다 못 찾았는데.
하긴 부칸제 생수 술 등도 이미 먹고 마셨는데 뭐
중공정부 물건이라고 안될건 무엇이리...
앙대... ㅋㅋㅋㅋㅋㅋ
아키아키텍님부터 솔선수범 부탁해요 ♡
니들이 원하는 중국차다 많이들 사줘라 ㅋㅋㅋ
현까들이 그리 많은대 중국차가 한국에서 잘 안팔리는 이유가 뭘까
막상 차살땐 중국차는 안사는 현까들 니들이 한대씩만 사줘도 중국차 잘팔렸겠다 ㅋㅋㅋ
왜냐면 둘다 지구의 암적 존재거든.
그래서 흉기도 중국도 다 까는거야ㅎㅎ
중국은 믿고 거르는거 너도 알잖니^^
흉기빠짓 왜하냐? 진심 스스로 자신이 혹우같아보이고 안타까워보이지 않나...?
일단 흉기빠는 무조건 비추^^
현까들 까대는 비교글 보면 성능 디자인은 유럽 프리미엄 차들과 비교
가격은 중국 차들과 비교 ㅋㅋㅋ
누가 흑우 같은짓 하나 몰라 ㅋㅋㅋ 현기차 외에 다른 브랜드 결함글엔 관대한 현까들 ㅋㅋㅋ
보배에 현기차 결함글과 다른 브랜드 결함글만 봐도 현까들이 어떤 수준인줄 알지
현기차에 현짜만 보이면 미친듯이 달려가 그냥 까대고 보는거 ㅋㅋㅋ
현까들이 진짜 제대로 객관적 자료로 까대면 뭐라 안하지 뭐든 그냥 까대고 빼~에~엑 ㅋㅋㅋ
보배에 현까들 넘처 나는거 모르고 현기차 옹호하는줄 아나 ㅋㅋㅋ
벤츠가 잘못하면 벤츠를 까고,
비엠이 잘못하면 비엠을 까는거지..
언제 우리가 중국차를 원했다는 멍멍이소릴?
5~6년후에는 어찌될지 모르죠. 중국도 패스트팔로어를 참 잘하는 나라이기때문에
중국이라고 무시하지말고 현기도 내수시장 긴장해야할 시점이 되었네요.
저가 부분까지 털리면 망해요.
차가 샤오미같이 가성비로 타는거냐? 가성비로 타다가 죽으면?
10년정도 이후면 모를까
미세먼지 가득 담긴 통에 담궈야 함.
중국의 기술이 무시할 수준은 이미 넘은듯 하고...
자국민에게 신뢰를 자꾸 잃으면 결국 한방에 넘어가지 싶어요.
너네 중국내 전기차 팔려면 중국산 배터리 달지 않으면. 보조금 주지 않아서 거의 판매 불가능으로 막고 있으니.
너네도 한국산 배터리 달고 팔 생각해라.
망했다.
아니, 그보다 이해력이 딸리는듯. 비엠따블이단 댓글은 한국에서 현기차 싸다고 사주는 호구들 타령하면서 욕하는건데 거기다 혼자 이해 못하고 왜 현기 욕 안하냐고 하네 ㅋㅋㅋㅋ
서울모터쇼 비교도 안되고, 짝퉁도 거의 없음 .
10년만 지나봐.. 대한민국에서는 미개한 호구 때문에 힘들지 몰라도 ,
세계적으로 흉기 잡는 중국브랜드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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