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만으로 25㎞ 주행 가능, 전자식 4WD도 채택
페라리가 브랜드 첫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F90 스트라달레를 선보였다.
30일 페라리에 따르면 SF90 스트라달레는 페라리의 V8 엔진 유지와 전동화의 미래를 보여주는 제품이다. 차명은 F1 머신에서 가져왔다. 외관은 360 모데나를 재해석했다. 엔진이 좌석 뒤에 있는 미드십 레이아웃을 강조하기 위한 캡 포워드 스타일과 간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낮게 깔린 'ㄷ'자형 매트릭스 빔 헤드램프가 특징이다. 양쪽 램프 사이는 날개 형태의 면 처리로 공력성능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배기 파이프를 높게 설정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뒷 유리와 그릴을 분리해 스타일면에서 불연속성을 나타내기도 했다. 테일램프는 4개로 늘리면서 수평 배치해 시각적인 높이를 낮췄다.
실내는 페라리의 새 디자인 방향성을 담았다. 자동차와 운전자 관계를 재해석한 것이 핵심이다. 사용자 환경을 개선했으며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16인치 디지털 계기판 등을 적용했다. 반면 스티어링 휠 주변의 주행 관련 버튼은 유지했다.
동력계는 V8 4.0ℓ 직분사 터보 엔진과 3개의 모터로 구성했다. 시스템 최고 출력은 986마력이며 0→100㎞/h 가속은 2.5초, 200㎞/h까지는 6.7초가 걸린다. 엔진은 최고 769마력 81.5㎏·m를 발휘한다. 217마력을 더하는 모터는 전방에 2개, 후방에 1개를 넣은 방식이다. 변속기는 8단 듀얼 클러치를 조합했다. 기존 7단 변속기보다 빠른 변속이 가능하며 후진 기어 삭제 덕분에 10㎏를 덜어냈다. 후진은 모터만으로 수행한다. 배터리 용량은 7.9㎾h다.
구동계는 4WD를 장착했다. 네 바퀴는 전자식 사이드 슬립 컨트롤(eSSC)로 구동력을 제어한다. eSSC는 전동 트랙션 컨트롤(eTC)과 ABS, 회생제동시스템, 토크 벡터링 등의 기능을 포함한다.
주행모드는 동력원 활용에 따라 e드라이브, 하이브리드, 퍼포먼스, 퀼리파이의 네 가지를 제공한다. 이 중 전기만으로 달리는 e드라이브의 주행 가능거리는 25㎞/h다. 앞바퀴만 굴리며 최고시속은 135㎞다.
페라리는 SF90 스트라달레를 오는 하반기부터 시판할 예정이다. 국내엔 9월 도입을 앞두고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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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디자인도 언제나 대박이네
그런데 다시 생각해 보니 배터리 방전 되면 후진 못 한다는 얘기잖아.
현기인줄 아시네^^
성능과 스펙이 이기적인듯..
제로백2.5초..ㄷㄷ
자랑질하러 여유만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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