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5인승 고정식 독립 시트 구조
-전좌석 3점식 안전벨트 적용으로 안전 챙겨
르노삼성차가 유럽형 미니버스인 르노 '마스터 버스'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지난 3월 서울모터쇼를 통해 먼저 공개했던 15인승과 함께 고정형 시트를 갖춘 13인승 버전을 같이 출시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또 마스터 밴에 탑재됐던 다양한 안전 및 편의품목을 동일하게 적용해 상품성을 갖췄다.
핵심은 실내다. 우선 전 좌석에 접이식이 아닌 고정식 좌석과 3점식 안전벨트가 기본으로 마련됐고 13인승은 2,500㎜, 15인승은 2,495㎜에 이르는 높이 덕분에 실내에서도 머리를 숙일 필요가 없다. 커다란 유리창이 더해져 실내 개방감은 더욱 넓어졌다. 이와 함께 15인승 제품에는 전동식 발판을 기본 장착해 승하차 편의성도 높였다.
동력계는 2.3ℓ 트윈 터보 디젤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 조합이다. 최고 163마력, 최대 38.7㎏·m를 내며 효율은 복합 9.7㎞/ℓ 수준이다. 회사는 중저속 구간에서 강한 토크를 제공하고 고속 구간에서는 즉각적인 가속력을 발휘해 중장거리 이동에 장점을 보인다며 동력계를 설명했다. 구동방식은 기존 상용차에서 많이 쓰이는 뒷바퀴굴림이 아닌 엔진에서 앞바퀴로 동력을 바로 전달하는 앞바퀴굴림이다.
마스터 버스는 안전에 많은 신경을 썼다. 세미 보닛 타입으로 충격 시 탑승자 보호에 유리하며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과 오토 스탑&스타트 조절,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HSA), 후방 경보 시스템, 조수석 사각지대 미러를 기본 적용했다. 여기에 엔진토크와 제동력을 자동으로 조절해 앞바퀴의 구동력을 최적화하는 익스텐디드 그립 컨트롤과 트레일러 흔들림 기능을 추가로 넣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르노 마스터 버스 가격은13인승 3,630만원, 15인승 4,600만원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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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상대 없다고 어이상실 가격 붙여놨는데 ㅋㅋㅋㅋ
물티슈 이야기 하는데 걸레를 들이밀면...
스타렉스도 기본이 운전석 조수석 사이드 에어백 처다는데
가격 낮추려 아주 옵션이란 옵션은 다 빼고 처팔면서 가격싸게 파는척 쩐다
할말없으니 포터 타령 웃긴다 ㅋㅋㅋ저 차가 1500 시작하는 포터 경쟁 상대냐 ㅋㅋㅋ
1500시작 차와 3600백 시작차도 구분 못하는 수준 ㅋㅋㅋ
경차와 펠리세이들를 비교할 양반이네 ㅋㅋㅋ
세이프티존 있음 에어백 빼도 돼는구나 ㅋㅋㅋ1톤시장은 리베로 망한건만 봐도 가격이 먼저인 시장이다
경쟁상대 없다고 어이상실 가격 붙여놨는데 ㅋㅋㅋㅋ
스타렉스 많이 팔테니 ㅋㅋㅋ
쏠라티도 이 차와 경쟁하려면 뭔가 특단의 조치를 취해서 원가를 내려야 하는데 과연 될지 ......
월100대 이하로 팔리는 쏠라티 판매량 잡으려고 굳이 투자 안할껄요
마스터도 외국 판매가격 보다 훨씩 싸게 판매 하는게 옵션이란 옵션 다 빠지고 원가 최대한 낮춘거니
마스터에 오토 달고 기본옵션 늘리면 저 판매가 에서 못해도 500올라감
경쟁은 좋은 것이죠
애초에 별 생각없이 현대가 라인업 추가한듯
어휴 그냥 카니발사지 왜 쏠라티를 사가지고
벤츠형은 타봤는데요?
그거랑 차이 없는것 아닌가요?
우수하네요. 가격도 저렴하고 현/기아차가 얼마나 거품이 심한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토매틱도 한국을 위해 별도로 장착도 하여 출고시키세요. (오토장착시 약 4천만원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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