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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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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2 차부심없는BMW오너 06/18 12:38 답글 신고
    이렇게 기존 캡오버를 고집하지 말고 안전성을 위해 보닛이 튀어나온 유럽형 트럭 좀 만들어 주었으면 ......... 하는 바램이 있긴 한데

    그렇게 하면 가격 때문에 아무도 안사서 망하겠죠? 리베로처럼. (렉카 업자들은 살 지도 ......)
  • 레벨 대위 2 scr제원 06/18 12:48 답글 신고
    가격을떠나서 소비자들이 싫어하는거죠 이전에 리베로가 망한이유중큰거이 적재공간하고 기동성이컷으니요

    특히 골목골목누비는 포터 나 봉고에비해서 리베로는 당시에 불편한점들이 많았으니요...;;

    정말수요가있다면 솔라티바디를이용해서 트럭내놓것죠..ㅋ
  • 레벨 상사 2 로다예가 06/18 19:12 답글 신고
    안전을 위해선 님의 말씀이 맞지만

    실수요자들은 원하지 않으니 안타깝죠. 저 세상 가고나서 보닛안튀어나온 차산걸 후회하려나....
  • 레벨 중위 1 E100 06/18 22:26 신고
    @로다예가 일본도 1톤화물차 한국처럼 생겼음 승합차도 예전 봉고 그레이스 같은 차 아직도 팜
  • 레벨 소장 미스치 06/19 19:34 신고
    @로다예가 개인사업자야 선택권이 있어도 월급받는 기사들은 그냥 타라는대로 타는수밖에...
  • 레벨 대위 2 scr제원 06/18 12:50 답글 신고
    차라리 포터에 하이브리드로 내주는건어려운일일지.. 아직 미완성기술인 현대의scr기술하고.. 이거이 시내주행에적합

    하지못하다는건 알고있는사실일터인데.. 결국 소비자들은 비용적으로나 피해를보는겪이되는일인데.. 개인적으로는

    별로 좋아보이진않습니다.. 새로운 파워트레인 개발이 필요해보이는 시점이지싶습니다.. 아니면 배출가스정화에있어서

    조금더 적극적인 개발을해주던지..
  • 레벨 상사 2 고노야로 06/18 14:05 답글 신고
    디젤 하이브리드 자체가 없는 마당에 새로운 엔진과 시스템을 개발할 여력이 없죠.
    포터에 하이브리드면 차값이 너무 올라갈겁니다. scr은 대체안일 뿐이구요.. scr들어가는건 업체가 바뀌어서 이제 보쉬 커먼레일로 들어갑니다. 어찌됐은 트럭은 싸고 막타기 좋아야 하기에 저 EV는 무게만 더 늘어날거 뻔하고 기존 디젤이 제일 많이 팔릴건데 환경규제때문에 어쩔수 없는 노릇이죠..
  • 레벨 중위 1 드레스 06/18 23:55 신고
    @고노야로 디젤하이브리드 자체가 없는 마당에??? 얄팍한 지식에 웃고 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령 3 Umut 06/19 11:22 신고
    @고노야로
    디젤 하이브리드 버스 엊그저께도 봤는데...
  • 레벨 대위 2 scr제원 06/19 13:21 신고
    @고노야로 디젤하이브리드있습니다.. 그리고 후처리장치들어가면 막탈수가없습니다.. 막타다간 운전자지갑

    만 텅텅비어나갑니다. 절떄로 웃을상황이 아닙니다..ㅋ 더구나 시내바리만하는차들이 대다수인지라 절떄 웃어

    넘길일이아닙니다... 우리나라 차주들도 특히 디젤차주들도이젠 공부해야죠 정확하게 그래야 수리비에 허덕이

    지 않죠. 유럽기준 48V마일드하이브리드도 있습니다. 국내엔 CNG 및 디젤 하이브리드버스도 존재하구요.

    구지 디젤이아니더라두 다른 연료료 어시스트해서 개발시키면 솔직히 시너지가없진않죠.; 초기에 전기모터가

    부족한저속토크 어시스트하고 주행에선 엔진개입해서 돌면되고. 전기모터힘이 생각보다 약하지가않습니다

    요즘기술력으로는...
  • 레벨 중위 1 E100 06/18 15:20 답글 신고
    1500만원 시작하는 차에 너무 많은걸 원하시네요

    저 가격에 시작하는차에 하브달면 가격은 뭐 천만원은 쉽게 올라같텐데

    과연 가격에 민감한 1톤화물차 시장에서 수요가 있을까요

    그나마 현실적인건 lpg1톤화물에 하브 다는거 겠네요

    1톤화물 구조상 쉽게 모터 배터리 달수있는 공간 확보가 쉽지 않을꺼 같지만
  • 레벨 대위 2 scr제원 06/19 13:25 신고
    @E100 아마 저리되면 차값대폭 상승할껍니다. 대략적으로 2000시작을예상해야할수도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차라리 차값올리고 좀 내구성좀 올렷음합니다; 지금 내구성들보면 정말 허가찹니다

    모르셧습니까.. 요즘 상용차들 차량가액 쉽게올라갑니다 백만원단위는이제 우습고 천만원단위 이상으로 올라

    가는추세입니다. 특히 유로6들어오고부터 대형차들 2~3천정도 차값대략적으로 상승했습니다. 포터라고 큰폭

    인상은 무시할수없죠. 그리고 장기적으로따졋을때 유지보수비용을 생각하면 차주입장에선 차라리 후자가

    나을순있습니다. 결국 웃는건 차량제조사고 차주는아니죠 제조사야 보증도짧고 부품팔아먹으면그만인디요.ㅎ

    배터리 달공간이없다구요?? H프레임쪽에 중앙에 널리고널린거이 공간입니다. 현행 전기용

    트럭들도 그부분에 배터리 탑제하여 테스트중이구요. 공간확보는어렵진않습니다. 이미 유럽상용시장들은

    그런식으로 개발중이구요.
  • 레벨 중위 1 E100 06/19 15:01 답글 신고
    1톤화물은 승용차처럼 단순 이동에만 쓰이는 차가 아니니 승용차와 같이 내구성을 따지는건 우습죠

    영업용 이나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니 승용보다 내구성이 떨어져 보이죠

    승용차를 1톤화물처럼 막쓰면 과연 승용차라고 버틸까요

    어쩔수 없이 scr 달아 가격인상이 돼도 욕먹는 판에 내구성 올리고 성능 높히려 가격 올리면

    과연 2천만원 시작하는 포터를 납득해줄까요

    1톤화물은 승용차처럼 생각하면 안돼죠 말그대로 화물차 막사용하고 저렴한 값에 교체하는거

    시작가1500은 3대사면 4500 이지만 2000에 3대면 6천임 1대를 더살돈이 생김
  • 레벨 상사 2 고노야로 06/19 17:14 답글 신고
    디젤 하이브리드 시스템자체는 있죠.. 말을 잘못한것 같긴한데 근데 지금 현대가 출시하는 차종이 뭐가있죠? 쏘렌토 나온다 했다가 안나온거 같고 (상용은 별개입니다 ) 현대가 디젤 하이브리드 손만대다가 출시자체는 안하는 상황이죠. 이런 경트럭에는 아예 디젤하이브리드 자체가 적용할 생각도 없으니 없는게 맞죠.. 더욱이 A엔진 하이브리드는 존재하지도 않구요.

    배터리 들어갈때는 많지만 공차중량 장난 아니고 가격은 어마어마하게 올라가겠죠.. 물론 보조금 지급해준다해도 몇백은 그냥 올라가는건 당연하고 안정성도 확보가 안될겁니다.
    참고로 유로6들어가서 메가트럭이나 이런애들 1천정도 올라가긴 했어도 2~3천 올라간건 덤프트럭정도 되는 애들이어야 올라가는 가격이죠.. 포터는 어떻게든 가격 인상 줄여야 하기에 당장 ev는 개발하고 있지도 않을듯합니다. 내구도 포터가 그리 나쁜건 아니죠. 파워트레인만 봤을 땐 막타는 트럭치고 저정도면 좋은거라고 보이네요.. 바디가 녹슬고 해서 그렇지.. scr들어간다고 해도 dpf깨질까봐 그러시는건지 요소수 많이 쓴다고 그러시는지 몰라도 포터는 그래도 막타도 된다고 봅니다. 시내바리도 많고 하지만 어쩔수 없는 환경이니까요
  • 레벨 원사 3 전주침수차장수 06/19 21:02 신고
    @고노야로 현기 디젤 하이브리드 팔고 있습니다. 유럽에서 투싼/스포티지 2.0 디젤 하이브리드 판매중이구요. 3만3천 유로 정도 하니까 한화로 4800만원 정도 하네요.
  • 레벨 소위 3 보배대표이사김보배 06/18 13:26 답글 신고
    그래봐짜 스포츠트럭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1 E100 06/18 15:30 답글 신고
    4~5시간 충전하고 75km 주행하는 전기차 라보를 과연 영업번호판 달겠다고 사서 뭐에 쓸까요

    영업번호판 달고 고작75km주행 박에 못하는 차가지고 무슨 영업을 뛴데

    영업차량은 시간이 돈인데 근무시간에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을 어찌 감당할까요 이동거리가 긴것도 아니고
  • 레벨 소장 자일로스슈가 06/18 21:30 답글 신고
    상용차는 그냥 닥치고 수소연료전지가 갑인거 같다
  • 레벨 상병 LEISTUNG 06/18 21:58 답글 신고
    소비자들은 참 많이도 원한다.

    안전도 챙기고, 연비도 좋고, 환경도 지키면서도 차값은 2천만원 내외.

    현대가 아무리 예전에 국민을 호구로 봤다한들 너무한거아닌가 현대한테.

    무슨 디젤 하이브리드 챙기고 승객 안전 챙기는데 어느 메이커가 그런 차를 2천 이하에 수익내면서

    만들수 있을까??
  • 레벨 원사 3 붐와우 06/18 22:06 답글 신고
    지금도 호구로 보는데 뭔 옛날이래.
    아직도 포터를 다 깡통 수동탄다고 생각하나보지.
    포터 설계가 언제적이고 변경도 없는 사골중에 사골인데
  • 레벨 소장 미스치 06/19 19:35 답글 신고
    신형을 원하는건 일반 승용차 소비자들이지 영업용 트럭사는 법인은 10원이라도 덜내고싶어하죠.
  • 레벨 대령 3 천안서북구크루즈 06/18 22:25 답글 신고
    영업용으로는 꽝 시간이 돈인데

    언제충전하고 중량짐은 버려야 할판
  • 레벨 상병 후장용ICBM 06/19 00:06 답글 신고
    크- 포터르기니 드디어 전기모델이...ㄷㄷ
    안그래도 빠른데 고속도로 씹어먹고 댕길듯
  • 레벨 중위 3 한지민들레 06/19 00:20 답글 신고
    안그래도 기름값 비싼대 경유1톤트럭에 SCR까지...그렇다고 출력이 높은것도 (장기내구성떄문) 아니면서 배기가스를
    해결할 방법이 요소수뿐인건지.. 점점 유지경쟁력은 떨어지고 딱히 다른 대안도 없고...중고차판매가 좀 오르겠네요
  • 레벨 대위 2 scr제원 06/19 13:29 답글 신고
    현실적으로 배출가스규제를 충족시키는 가장 이상적인 시스템이 SCR입니다. 단지 디젤차의가장큰독은

    역시나 잦은정차 짧은주행거리가 가장큰 독이되는거죠. 가장이상적인방안은 정상적으로항속주행을했을때

    가장 좋죠... 계산된엔진 온도 및 유온 배기온 등 충족이되야 솔직히 장거리 및 중량물 단번에 큰힘이필요한

    장비아닌이상은 디젤은 적절치못한점들이많습ㄴ다
  • 레벨 원사 1 헬로우드 06/19 08:47 답글 신고
    LPi가 그나마 대안인듯.
  • 레벨 소장 미스치 06/21 22:36 답글 신고
    전에 현송업할때 가스 스타렉스 더럽게 안나간다고 기사분들이 죄다 기피하던... 바쁜데 충전 오래걸리고 자주가야하는건 덤이고
  • 레벨 병장 니나노보배 06/19 16:12 답글 신고
    나름 머리쓰네. 요소수때문에 가격오르니까 경보시스템을 넣어주는구나. 이왕 오를꺼 ADAS까지 넣어주지 옵션이라도.....
  • 레벨 원사 3 전주침수차장수 06/19 21:09 답글 신고
    오늘 테라칸 뒤 따라가다가 매연땜에 아침부터 두통생기더라
    관리 안하는 디젤들 다 폐차시키고 6개월 마다 검사시키고 제때 안받으면 과태료 100만원씩 때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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