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는 유럽 전용 3008에 '하이브리드4'를 추가한다고 23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양산차로서는 세계 최초의 디젤 하이브리드차다.
하이브리드4는 푸조가 개발한 4WD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다. 프론트에는 직렬 4기통 2.0ℓ 터보 디젤엔진인 HDi FAP를 얹어 최고출력 163마력을 낸다. 뒤쪽에 자리잡은 모터의 최고출력은 37마력이고, 엔진과 모터를 합한 최대토크는 51kg·m이다. 6단 시퀀셜 트랜스미션을 조합해 시속 100km에 이르는 시간은 8.8초, 최고 속도는 209km/h를 낸다. 유럽 기준 연료효율은 ℓ당 26.34km로 최대 35%나 환경성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오토·제로에미션·4WD·스포츠의 네 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한다.
3008 하이브리드4는 프랑스에서 생산을 개시하고 2011년 봄 유럽 시장에 투입한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 - 오토타임즈
쌍용관계자가 자신있게 말한것이 동급 배기량 휘발유 50%정도의 연비효율을 자랑한다고 하던데요..
그렇게 되면 2000cc 휘발유 suv 연비 9-10키로라고 치면 잘해봐야 15키로 입니다.
15키로는 현재 2.0R 엔진이 잘해내고 있자나요?
저는 현기빠는 아니지만 R엔진은 현기차에서 그나만 제대로 만들어낸 엔진이 아닌가 합니다.
굳이 하이브리드 갈 필요가 없죠.
1.6이 3000후반이였고 2.0이 4000초반인것 같은데... 4000중후반으로 나오면 괜찬을것 같다는....
다시말해 푸조는 한국에 지사가 없지요,,
한불모터스에차 푸조에서 차를 사와서 팔기만 합니다...
그래서 국내에 들어오는 푸조차량이 유럽과 다른 깡통옵션으로 들어오게되는 이유입니다.
푸조 코리아가 없기때문에 한국형 순정네비장착 불가 또한 가격도 유럽에선 폭스바겐보다 비싸고 동급에서 아우디보다 비싼 모델도있으나 가격낯출려고 한불이 옵션을다빼고 수입합니다.
뭐 어차피 렉서스,비엠 빼놓고는 국내 장착품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