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F 쏘나타 스테이션 왜건형 국내 출시?
해외에서 포착된 YF 쏘나타 왜건형 모델이 국내에서도 포착되었다.
사진은 국내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bobaedream.co.kr) 의 사용자가 국내에서 직접 찍은 사진으로 후면의 모
습을 보았을 때 왜건형 모델임을 알 수 있다.
현대자동차의 중 유럽법인의 한 관계자는 지난 7월 "하반기 유럽시장에 쏘나타의 왜건형 모델인 i40을 출시할 예정"
이라고 밝힌 바 있다.
국내에서는 SUV와 UV 차량의 인기에 밀려 스테이션 왜건형 모델에 대한 수요는 많지 않다. 하지만 유럽에서는 가
정적인 고객들이 해치백형 모델을 선호하는데다가 현대자동차가 중점 공략중인 동유럽 시장에는 폭스바겐은 물론
아우디, BMW 등 고급차 브랜드들이 왜건형 모델 라인업을 대거 구축해 놓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자동차는 지난 i30의 왜건형 모델인 i30 CW의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하였고 지난 3월 한달 간 1천283
대를 판매한 이후 1천560대(4월), 2천113대(5월)로 판매량이 계속 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중형급 왜건형 모델이 필요하게 되었고 유럽시장 제패를 위해서 현대차가 야심차게 준비한 모
델이 YF쏘나타 왜건형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i30 웨건형 모델인 i30 CW가 판매 되고 있지만 월 판매량이 200대에도 못 미칠 정도로 매우 저조
한 정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에서 시험 주행중인 YF 쏘나타 왜건형이 도로에서 포착되어 국내에도 YF 쏘나타
왜건형을 출시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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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 - 보배드림]
보배드림 컨텐츠담당
글 - 최우성
<국내1위 자동차 커뮤니티 - 보배드림>
거기다가 라비타가 완전 실패작인데;;
트라제xg 후속이나 출시하자!!!!
요즘엔 배르나 후속이랑 YF 하이브리드도 보이더군요.
국내 베타테스트 많한게 있을까요.. 어차피 누군가 살꺼고..서비스 잡아떼면 되고 싸게 먹히지 않나요..그리고 라비타는 국내 가솔린은 완전 실패작입니다. 연비도 최악이고.. 그당시 승용디젤이 허용이 안되서.. 디젤로 나왔다면 엄청나게 좋았을 차인데.. 유럽쪽에선 인기 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