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가 내달 초 최대 141마력을 발휘하는 뉴 SM3 2.0ℓ를 출시, 힘의 여유를 추구하는 소비
자에게 다가간다.
28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곧 출시할 뉴 SM3 2.0ℓ에는 뉴 SM5와 같은 CVTCII 엔진을 탑재해 최대토크
도 뉴 SM5와 같은 19.8kg·m를 낸다. 하지만 무게는 1,180kg으로 가벼워 달리기는 매우 경쾌하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성능이 향상된 만큼 승차감도 조금 개선했다. 회사는 배기량을 올려 생긴 힘의 여유를 떠받치기 위해
몇 군데 손을 봤지만 자세한 내용은 출시 때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엇보다 르노삼성이 뉴 SM3에 2,000cc급 엔진을 탑재한 이유는 준중형의 중형화 추세에 맞추기 위함
이라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특히 뉴 SM3 출시 당시부터 준중형의 중형화 이미지를 내세워 왔고, 최근
현대차가 신형 아반떼를 내놓으며 '중형 컴팩트'라는 용어로 중형 이미지를 준중형까지 당겨쓰는 흐름
에 동참한다는 의도가 배경이 됐다.
이번 2,000cc급 뉴 SM3 출시에 앞서 르노삼성은 같은 차종을 자동차경주에 투입, 고성능 가능성도 점치
는 중이다. 지난해에는 CJ슈퍼레이스 1600 클래스에 참여했지만 올해부터 2,000cc급 경주차로 2000 클
래스에 적극 참가하고 있는 것. 회사 관계자는 "사내 동호회 차원에서 경주에 참여하면서 여러 가능성을
열어 뒀다"며 "그렇다고 양산차의 시험 개념으로 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뉴 SM3 2.0ℓ 출시로 국내에서 준중형 2,000cc급 차종은 150마력의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과 158마력
의 포르테쿱 등 모두 세 가지로 늘어나게 된다. 2,000cc급 준중형의 수요는 적지만 이들 차종은 준중형 이
미지를 선도한다는 점에서 업체마다 적극 띄우기에 나서는 중이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출처 - 오토타임즈
타사 1.6이 140마력나오는데... 연비도 안좋고, 세금도 더 나오는 2.0 140마력을...
일단 나오는건 환영하지만... 140마력이라는 수치가 기사의 내용처럼 힘의 여유를 논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라는..
근본적으로 배기량으로 세금내는 정책을 바꿔야한다니깐.
가장 쉬운 배기량 올리기...
GDI엔진자체도 없거니와 엔진이 아닌 미션으로만 연비 더 개선할려고 하니 답이 안나올수 밖에.. 하는데도 한계가있지... 암튼 르삼 조만간 gg칠거임..
스펙상 현대가 지나치게 앞서 가는건 사실이지만, 르노가 저엔진으로 언제까지 버틸지..
현기한테 까이니까 이런 편법을...
안타깝.... 그냥 엔진 개발에 돈좀 투자하지...
글고 아반떼랑. i30도 2.0 다 나오는데..
기자 좀 알고 쓰시길..
지들 멋대로 고객들 우습게 아는 것들 빨리 사라져야지..
지우셨군용 ^^;;
그나 저나 요즘 유럽회사들은 전반적으로 가솔린이나 디젤이가 저마력 사양 차들이
차 구매 옵션에서 많이 늘어나는 추새 같습니다.
아마 세금을 이산화탄소 배출량 대비 해서 두들기는 통에 그런것 같은데
같은 배기량이라도 마력사양이 다양한 편입니다. 특히 디젤에서는
르노가 기존 SR2엔진보다 마력이 떨어지는 M1G엔진으로 유럽에서 버티고 있는걸
봐도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아마 핵심일듯 싶내요
그리고 르노나 니산쪽에서 파워트레인 개발에 돈투자를 안하는 것 아님니다.
SM3모델 오리지날인 플루언스는 전기차 모델도 있더군요 물론 판매량을 기대하기보다는 이미지 리딩 모델이지만 있서서 판매하는 모델을 가지고 있는냐 없느냐의
차이는 크지 않을까요
그리고 아마 메간이나 플루언스 경우 유럽쪽 판매량의 핵심은 디젤일 것 입니다.
1.5디젤에 110마력 듀얼클러치 모델도 있더군요 르노쪽 홈피를 뒤져보니
말끝마도 ECO ECO하는 걸로 봐서 유럽에서는 일반 판매모델쪽은 핵심은
고서능의 엔진성능이 아니라 연비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 같내요
그리고 같은 마력이라도 어느정도 배기량의 큰 차량이 작은 차량보다 운전하기는
더 좋습니다. 더 낮은 RPM에서 더 높은 토크를 이끌어 내기 때문에 실용운전 구간에서는 배기량이 큰편이 더 유리한 편입니다.
아무리 마력이 높다고 한들 오토바이가 아닌 이상 엔진 RPM을 레드에 넣고 시내를
내지르는 경우는 없으니까요
르노를 편드는 것은 아니지만 2,0리터 140마력에 CVT미션 파워트래인이
돌팔매를 맞을 만큼 아닌 것 같내요. 세계적으로 봤을대 평균치 아닐까요
일명 서브컴팩트라 불리는 차량 카테고리에서
그리고 르노 니산 그룹회장인 곤 카를로스 이 양반을 절대 띠염 띠염 볼 수 있는
그저 그런 CEO는 아닙니다.
르노에 관심이 많으시군요~
무조건 판매만 강행하면... 이게 바로 유러피안스타일인겨???
르삼이 왜이렇게 변했는지 정말 미스테리합니다.
위르띠제 이 자식은 사장이라는게 고객만족도를 어떻게 관리하는지
이제 당신네들이 1위하는것도 다 지어내는거 같어